칸트의 의무론적 윤리설 [칸트 업적과 인간관, 최고선과 도덕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4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 칸트의 의무론적 윤리설
1. 칸트의 생애
2. 인간관
3. 최고선
4. 도덕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칸트의 의무론적 윤리설
1.칸트의 생애
칸트는 정치적으로나 사회적으로 유럽이 격동기를 겪고 있던 시대에 살았다. 독일은 근대적 통일 국가를 형성하지 못하고, 서민들이 거의 농노의 취급을 받으면서 살아가고 있었으나, 로크나 루소의 자유주의 사상에 익숙해져 있고 영국의 의회제도와 프랑스의 시민혁명을 실감하고 있었던 때였다.
칸트는 1724년 4월 22일에 프로이센 대공국의 수도 쾨니히스베르크에서 가난한 마구상인 요한 게오르그라하의 11남매 중 넷째 (2남) 으로 태어났다.
그는 아버지보다도 어머니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았다.
그의 어머니는 경건파 그리스도교 신자였기 때문에 어머니가 1737년 40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날 때까지 그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종교적인 분위기 속에서 자랐다고 회상하고 있다.
그가 8세가 되던 1732년부터 8년간 종교학교에서 교육을 받았다.
1740년 가을 16세 때 쾨니히스베르크 대학에 입학해서 구두방을 경영하는 큰 아버지의 도움과 아르바이트로 겨우 대학생활을 할 수 있었다.
어머니의 소원에 따라 목사가 되려고 신학을 전공했으나,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있다가 유능한 철학교수 크누첸의 강의에 감화를 받고 수학, 철학, 물리학 등의 연구에 열중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존 성인교육 프로그램들의 특성과 내용을 비판적 관점에서 제시하고, 평생교육학적 관점에서의 교육과 사회복지학적 관점에서 교육 프로그램이 서로 어떻게 달라야 하는지,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를 기승전결의 보고서 형식으로 제시하시오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공공부조인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은 1999년 제정 이후 몇 차례 개정이 있었습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제정 이후 개정 과정을 설명하고, 그 과정을 권리성(사회복지수급권) 측면에서 평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 질적연구방법과 양적연구방법을 비교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의 핵심가치 서비스, 사회정의,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 인간관계의 중요성, 고결성 (integrity), 역량 중 자신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하나를 선택하고 그 이유를 사례를 제시하고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 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현대건축] 건축가 ‘르 꼬르뷔지에(Le Corbusier)’의 이론과 영향
- 4주 1강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
- 독후감 - 『신약성서, 우리에게 오기까지』
- 보육과정의 구성 요소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예비 보육교사로서 이후 실제 보육현장에 나가게 되었을 때 보육과정의 구성 요소에 어떤 사항을 포함시킬지 근거를 들어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실습일지]재가노인지원서비스 사회복지 실습종결평가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