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사결정의 환경적 영향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환경적 영향요인

Ⅰ. 문화

1. 문화의 특성
2. 문화의 구성요소
3. 하위문화
4. 문화와 소비자의사결정

Ⅱ. 사회계층

1. 사회계층과 소비자의사결정
2. 사회계층의 이동과 소비자의사결정

Ⅲ. 준거집단

Ⅳ. 가족

*참고문헌

본문내용
소비자가 백화점 세일 광고와 같은 구매자극에 똑같이 노출되어도 구매의사결정과정은
서로 다르게 나타난다. 이는 소비자개인이 가지고 있는 내 ․외적 특성이 그들의 얼굴
모습 만큼이나 서로 다르고 이들이 서로 다르게 소비자의사결정과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소비자의사결정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외적 특성은 개인 소비자를 둘러싼 환경적 영
향요인을 의미하며, 그 한 예로 준거집단을 들 수 있다. 선생님들의 복장은 연예인들에
비해 털 화려하면서 정장의 느낌을 갖게 되는 것이 일반적인데, 누가 그렇게 하라고 시
키지 않았는데도 직업에 따라 자연스럽게 의복의 특성이 구분되는 것은 바로 준거집단
으로서의 그 직업집단 구성원들의 영향 때문이다. 또한 소비자의사결정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 소비자의 내적 특성을 개인적 영향요인이라고 하며 그 중하나의 예로서
라이프스타일을 들 수 있다. 충동적이거나 사교적인 생활을 좋아하는 소비자는 꼼꼼히
따지거나 혼자 있기를 좋아하는 성격의 소비자에 비하여 쉽게 외부의 구매자극을 받아
들이는 경향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품의 구매에 따른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소비자의사결정과정,소비자행동사례
  • 소비자 행동의 의의제품 유형별 사례본론소비자 의사결정 과정­­­­­­­­­­­­­­­­4문제인식정보의 탐색구매 전 대안평가구매 및 구매 후 행동소비자 정보처리 과정­­­­­­­­­­­­­­­­8노출주의이해기억제품별 스키마 구조태도­­­­­­­­­­­­­­­­­­­­­­­­­­­­­­­­10개인적 영향요인­­­­­­­­­­­­­­­­­­­­­11환경적 영향요인결론­­­­­­­­­­­­­­­­­­­­­­­­­­­­­­­­­12구매상황별 비교분석

  • [소비자행동] 제품의 구매에 따른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
  • 소비자행동 텀프로젝트최종보고서-제품의 구매에 따른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목차보고내용 수정사항 서론 소비자 행동의 의의제품 유형별 사례본론소비자 의사결정 과정문제인식정보의 탐색구매 전 대안평가구매 및 구매 후 행동소비자 정보처리 과정노출주의이해기억제품별 스키마 구조태도개인적 영향요인환경적 영향요인결론구매상황별 비교분석마케팅 시사점시사점에 따른 결론참고자료보고내용 수정사항각 소비자의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과 소비자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내/외부요인
  • 목 차Ⅰ. 소비자행동의 본질1. 소비자행동의 의의2. 소비자행동의 정의3. 소비자행동 개념의 종합4. 관여도와 소비자 의사결정과정Ⅱ. 소비자행동의 개인적 영향요인1. 지각2. 학습3. 태도4. 개성5. 라이프스타일6. 동기7. 지식Ⅲ. 소비자행동의 환경적 영향요인1. 문화2. 사회계층3. 준거집단4. 가족5. 상황참고문헌Ⅰ. 소비자행동의 본질1. 소비자행동의 의의소비자행동의 정확한 의미와 그 연구방법에 대한 통일된 견해는 아직까지 제시되

  • [현대광고] 현대광고론 요약정리(제4장 마케팅과 소비자행동: 광고의 기초)
  •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consumer decision-making process)소비자 의사결정 과정은 매체가 광고 메시지를 우리에게 전달할 때 정신적 컴퓨터에 의해 작동되는 신속한 평가 프로그램이다.(1) 개인적 과정(personal process) 원자료(자극)를 식별하고 그것들을 느낌, 사고, 신념 및 행위로 옮기는 방법을 결정. 지각, 학습, 동기화 과정(2) 개인간 영향(interpersonal influences): 가족, 사회, 문화(3) 비인적 영향(nonpersonal influences): 소비자가 통제할 수 없는 시간, 장소,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 개관과 관여도
  • 소비자행동 개관과 관여도CONTENTS소비자행동 개관▶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정보처리와 기억▶ 태도형성과 변화▶ 개인적 / 환경적 영향요인관여도▶ 관여도의 개념▶ 관여도의 결정요인▶ 관여도의 측정소비자행동 개관소비자행동 개관소비자의사결정과정문제인식, 정보탐색, 구매 전 대안평가, 구매, 구매 후 행동정보처리과정노출, 주의, 이해, 기억태도형성/ 변화태도, 인지적 학습, Fishbein 태도모델, 속성신념, 반응, 행동이론 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