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대중음악의 문제점과 개선방향(2002)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작하기 전에...

대중음악이란

그렇다면 대중음악의 문제점이란?

대중음악의 개선방향

내가 생각하는 대중음악의 범위

내가 좋아하는 음악

내가 생각하는 음악

본문내용
→사회가 발전할수록 대중문화도 다양해지는 것 같다. 많은 대중문화 요소들이 있겠지만 내가 말해보고 싶은 것은 대중음악이다. 대중문화 중에서도 음악은 정말 큰 요소가 아닐까 싶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쉽게 접하고 많이 접하는 것이 음악이기 때문이다. TV를 켜도 영화를 봐도 가정에서 쉴 때도 차안에서도 길을 걸을 때도 항상 들려오는 음악, 이렇게 음악과 우리의 생활과의 거리가 가깝기 때문에 쉽게 생각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것이 음악이다. 우리가 숨을 쉬면서 아무거나 다 들이 쉬는 것은 아니고, 깨끗하지 않은 공기를 마셨을 때에는 몸에 이상이 생기는 것처럼 음악도 들을 수 있는 것이 다 음악은 아니다. 공기와 같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만큼 더욱 확실히 알고 따져 보아야 하는 것이다. 음악을 전혀 안 듣는 사람도 있겠지만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음악을 즐기며 살아가기 때문에 또 살아가는 데 많은 영향을 받기도 하기에 음악은 발전해 나가야 되며 사람들의 그 무엇인가를 충족시켜 줄 수 있어야 한다. 나 자신도 음악을 좋아하며 음악에 관련된 생활을 하기에 더욱 민감한 문제이며 꼭 한번 말해보고 싶은 것이다. 그럼 시작해 보자.

대중음악이란

→한마디로 대중들이 접하는 음악이겠지? 쉽게 말하자면... 그렇다면 대중들이 접하는 음악은 무엇이 있을까? 발라드, 재즈, 힙합, 알앤비, 소울, 펑크, 디스코, 블루스, 락, 래게, 클래식, 뉴에이지, 일렉트로닉, 하우스, 레이브 등등 우리가 접하는 음악들은 이제 다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아니 이렇게 딱딱 나누어 분리시키는 것이 무의미해져 가고 있는 것이다. 많은 장르들이 생겨나고 기존의 장르들과 혼합하면서 새로운 것들이 ‘이건 어떤거다’라고 말하기 어려운 것들이 생겨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 대중음악과 대중문화
  • 대중가요의 시작2. 1930년대~1940년대 - 트로트와 신민요3. 1950년대- 대중음악의 과도기4. 1960년대 -이지리스닝과 트로트의 토착화5. 1970년대 -청년문화의 대표, 포크와 록6. 1980년대- 수퍼스타 조용필과 발라드의 전성시대Ⅱ. 한국의 현대대중음악1. 1990년대 이후 -서태지의 등장, 10대들의 문화 & 대중음악산업1) 1992년, 서태지와 아이들의 등장2) 대중음악 수용자의 주류로 떠오른, 10대 3) 대중음악산업2. 1900s & 2000s 현대 대중음악의 현황과 문제점

  • [한류문화] 대만의 한류열풍
  • 문화문맹률은 약 10%밖에 되지 않는다. 6∼15세의 어린이를 위한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는 무상의무교육이 실시되고 있다. 주로 잡지와 외국신문에 대해 행해지던 언론검열은 점차 완화되고 있다. 라디오텔레비전 방송국 대부분이 상업적 방송국이다. 타이완에서는 중국 문화가 우세하다. 중국의 민속전통이 남아 있는 예술과 대중문화에는 중국화음악민속춤공원원주민 춤 등이 포함된다. 타이완은 중국 영화 제작에서 홍콩과 경쟁관계에 있다

  • 일본문화개방에 대해서
  • 문화가 완전 개방된 상태이다. 이에 따라 음성적으로 받아 들여야 했던 일본문화를 영화관, 서점, TV, 음반점 등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문화가 개방 된 지 2년여가 흐른 지금 그 내용과 우리에게 미친 영향, 개선 해 나가야 할 점, 반성해야 할 점, 주의할 점 등에 대해 알아보기로 한다.(2) 연구 방법과 문제점첫째, 인터넷 뉴스, 신문 등 대중매체를 통해 문화 개방에 대해 알아보았다.둘째, 예전에 접할 수 없던 일본 드라마, 영화, 만화, 음악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문화콘텐츠의 특징 216.1. 대표적 특징216.1.1. 창구효과 216.1.2. OSMU- “One-Source Multi-Use”216.1.2.1. 좋은OSMU란 무엇인가?6.1.2.2. 대표적인 OSMU6.1.2.3. OSMU가 나아갈 방향6.1.3. OBMU-“One-Brand Multi-Use”2

  • (A학점 우수작)[행정학] 유비쿼터스 정부시대를 대비한 시정 홍보 방안 제안
  • 문화사, 1998.정세욱. “지방행정학”. 서울: 법문사, 2001.2. 학위논문김우식. 국가발전에 있어서 홍보행정의 방향.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김정진. 지방자치시대의 주민참여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전남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김선왕. 지방자치단체 홍보행정의 발전방향과 과제. 영남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6.김창복. 지방정부의 행정홍보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