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조사의 개념 및 유형과 조사의 절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3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관광마케팅 조사
Ⅰ. 관광마케팅 조사의 개념 및 유형
Ⅱ. 관광마케팅 조사의 절차
1. 의사결정단계
1) 문제의 발견
2) 문제의 정의
3) 대안의 파악
4) 대안의 평가 및 선택
5) 선택된 대안의 실행
2. 마케팅조사의 진행단계
1) 조사문제의 정의
2) 조사의 목표 및 필요한 정보의 구체화
3) 자료의 성격
4) 자료수집방법의 결정
5) 표본설계
가) 확률표본추출
나) 비확률표본추출
6) 조사대상 접촉방법
7) 자료의 처리 및 분석
8) 분석결과의 제출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관광마케팅 조사
1. 관광마케팅 조사의 개념 및 유형
관광기업의 시장상황은 복잡하고 가변적이어서 늘 시장의 변화에
주목하고, 고객의 욕구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시장상황을 판단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마케팅조사(marketing research)이다.
관광마케팅 조사란 관광마케팅 의사결정에 유용한 자료와 정보를 체
계적으로 수집 ․ 기록 ․ 분석하는 과정(systematic gaering, recording and
analyzing of data relating to the problems about marketing of goods and services)이라 할 수 있다. 여기서 체계적이란 마케팅조사의 질차와 방
법이 체계적으로 계획되고 이행되어야 한다는 의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예비사회복지사로서 관심을 갖고 있는 실천분야를 생각해 보시고, 자신이 해당분야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된 이유나 동기에 대해 서술하시오
- 선별적 복지와 보편적 복지 중 현재 우리나라에 필요한 복지 방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를 논리적으로 주장하시오 (사회복지개론)
- 노인복지론_우리나라 노인의 여가활동의 의미와 현황을 조사하고, 지역사회 내 노인 여가지원을 위한 기관을 찾아 홈페이지나 직접 방문을 통해 해당기관의 연혁, 비전 및 사명, 시설현황, 조직도, 사업 및 프로그램, 기관의 특성, 기관이 위치한 지역사회의 특성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작성하시오
- 딥스 독후감, 딥스감상문, 딥스를읽고 그 안에서 본 놀이치료,딥스, 놀이치료, 딥스를읽고, 딥스와놀이치료
- 신빈민법(1834년)의 구제원칙에 대해 서술하고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현재 실시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보육정책을 아는 대로 서술하고, 개선점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밝히시오 현재 실시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보육정책을 제시하고, 그 정책에 대해 설명한다 현재 정책의 문제점을 제시하고,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과 개선점을 설명한다
- 광고에서 지켜야 할 윤리적 측면은 무엇인지 개인의 생각
- 온라인게임 라이프스타일 유형 및 행동 패턴과 관련하여 본인의 경험을 토대
- 언어발달의 3가지 이론의 각 특징과 장단점을 비교하시오
- 영유아보육법에 있는 어린이집에 대한 특징을 설명하고 어린이집에서 발생하고 있는 아동학대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과 영유아보육법 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