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십가족) 지배자가족과 파트너십가족의 특성 및 가족기능 측면에서의 지배자가족과 파트너십가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 파트너십가족

Ⅰ. 지배자가족과 파트너십가족의 특성

Ⅱ. 가족기능 측면에서의 지배자가족과 파트너십가족

1. 정서적, 사회적, 경제적 결속의 수립
1) 지배적 관계
2) 파트너십 간계
3) 파트너십 관계 형성을 위한 실천적 단계들
2. 생식과 성적 관계를 위한 준거틀의 제공
1) 지배적 성적 관계
2) 파트너십 성적 관계
3) 파트너십 성적 관계 형성을 위한 실천적 단계들
3. 재화와 서비스의 교환
1) 지배적 가족
2) 파트너십가족
4. 가족구성원의 보호
1) 지배적 가족
2) 파트너십 가족
5. 가족구성원에 대한 이름과 지위 부여
1) 지배적 가족
2) 파트너십가족
6. 가족구성원에 대한 기초적 보호의 제공
1) 지배적 가족
2) 파트너십가족
7. 아동의 사회화와 교육
1) 지배적 가족
2) 파트너십 가족

* 참고문헌


본문내용
* 파트너십가족

파트너십가족 모델은 민주적인 가족과 맥을 같이하고 있으며, 지배자가족 모
델과 대조를 이룬다. 지배자 모델은 보다 힘이 센 사람이 약한 사람을 착취하고,
피해자화(victimization)하고 통제하기 위해서 폭력 혹은 폭력의 위협을 사용하
는 위계적 체계이다.

1.지배자가족과 파트너십가족의 특성

1) 지배자가족

-경쟁적 구조
-권력의 남용
-평등하지 않은 권리
-가족 비밀
-경직되고 강박적 인 규칙
-경직된 성 역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가자격시험 사회복지사 1급 사회복지실천기술론 특강 자료
  • 기능 회복 3. 불균형 상태에 기여하는 촉진적인 요인의 이해 4. 클라이언트와 그의 가족 및 지역사회의 자원을 통하여 가능한 치료 방법 모색5. 과거 생활 경험의 갈등과 연관 된 현재의 스트레스 연결6. 인식, 사고와 감정에 대한 새로운 양식을 개발, 새로운 적응기제와 대처 방법 개발제27장 상황적위기와 발달적 위기1. 상황적 위기: 사람이 예견하거나 통제할 수 없는 이례적인 사건이 발생할 때 나타나는 위기.2. 발달적 위기: 자녀출산이나 중견기

  • 정부관료제 - 한국의 권위주의적 행정문화
  • 및 역할의 강화가 보장되어어야 함을 의미한다. 즉 행정 등 공공부문에서 여성대표성 제고를 위한 적극적 조치 실시가 마련됨으로써 이를 토대로 지식 기반사회에서의 여성 경쟁력 강호와 더불어 여성인적자원의 잠재능력이 최대한 발휘도리 수 있는 야성평등 문화가 비로소 형성될 수 있다.3.환경적 측면에서의 개선방안⑴사무실 공간의 리모델링기존 행정부처의 사무실배치는 T자형이다 이러한 사무실의 구조는 상의하달의 구조이지 하의상달의

  • 학습훈련 레포트
  • 기능에 투입하여 고부가가치를 창조하는데 기여했다. 또한 서비스 측면에서는 부서간. 계층간 울타리를 타파하여 내부고객 의식을 고취 할 수 있는 효를 창출했다.수평 업무과정 재구축으로는 일의 진행순서(프로세스)마다 걸리는 시간(리드 타임)의 50% 이상을 단축했다. 신제품 개발. 사업화. 상품화 과정에서는 프로세스 리드타임의 39.4%를 단축했고 또한 연구개발의 동시화로 전략 연구소와 사업부서간의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었다. 제품

  • [마케팅] 문화마케팅 도입에 따른 기업이미지 제고와 기대효과
  • 및 중요성을 사례를 통해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측면에서 의의가 있다. 문화마케팅을 도입하여 활용하고 있는 기업들의 활동을 봄으로써 다른 많은 기업들에게도 필요시 되는 것임을 알 수 있게 하였다.본 논문에서 기술된 문화마케팅에 대한 분석들은 문화와 기업 간의 연결 고리를 찾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하지만 문화가 늘 진보하는 모습으로 새롭게 다가서는 것처럼 문화마케팅 또한 정확한 답을 내린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러한 점에서 문화마

  • [경영학] 디보스 경영전략
  • 및 틈새 LCD TV 분야 개발을 본격적으로 사업화 →Digital 방송의 시작과 TV의 경량, 박형화를 추구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합 인터넷TV인 IMTV, 1코란, 게임 LCD TV, 홈시어터 기능의 비체(VIZTE)를 생산, 거실의 홈AV 실현, 안방, 주방, 병원 등의 세컨드(Second) TV, 차량용 멀티미디어 TV등 특화 된 TV 생산과 LCD TV 인치 대 별 전 라인업 구축→차세대 디지털 TV시장을 주도하는 제품으로 성장  동영상 떨림 방지 기술인 미세(Moving Image Shaking End)엔진을 개발. 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