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세분화의 의미와 이점 및 기준, 세분시장의 요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시장세분화

Ⅰ. 시장세분화의 의미와 이점

1. 시장세분화의 의미
2. 시장세분화의 이점

Ⅱ. 시장세분화의 기준

1. 지리적 변수
2. 인구통계적 변수
3. 심리적 변수
4. 행동분석적 변수
1) 구매행동변수
2) 편익

Ⅲ. 세분시장의 요건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시장세분화

1. 시장세분화의 의미와 이점

1) 시장세분화의 의미

시장(market)이라는 말은 기업의 영업활동에 초점을 둔 협의의 의미
에서 정의할 때, 실제적 ․잠재적 구매자의 집합이라고 할 수 있다. 마
케팅관리자는 전체인구 중에서 고객이 될 수 있는 사람을 선별하여야
한다. 고객,즉 시장이 되기 위해서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필요로 하고,
그것에 관심이 있으며, 또 구매하려는 욕구가 있어야 한다.
시장은 하나의 동질적 전체가 아닌 여러 상이한 부분의 집합체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마케팅활동을 할 때는 전체시장을 상대로 하는 것
보다 비교적 동질적인 부분시장으로 대상을 국한시키는 것이 효과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최근 건축의 트렌드 분석을 통한 하우스토리의 성공적인 아파트 기획을 위한 전통마케팅 전략
  • 세분화하여 ‘노후대책을 준비하는 50대 부부’로 설정하였으며, 50대의 라이프스타일과 특징을 조사하고, 포지셔닝 분석을 실시하여 기존의 트렌드와 달리하는 공략할만한 틈새시장을 파악하여, ‘Haustory 마케팅’을 실시하였다. ‘Haustory 마케팅’은 H(Homestay), A(Advertisement), U(Undergo), S(Sensibility), T(Tele Marketing), O(Opportunity), R(Receive), Y(Yearn)의 마케팅으로 목표대상의 특성과 전주시의 특성을 반영한 분양 전 마케팅 4가지와 분양 후 마케팅 4가지 총 8가지

  • [마케팅] 메가스터디의 성공요인 분석
  • 시장세분화)시장세분화의 목적은 “최소의 마케팅 비용을 통한 최대의 효과 달성”이며 시장세분화의 효과는 경쟁우위 확보, 마케팅 기회 발견, 차별화를 통한 가격 경쟁의 완화라고 할 수 있다. 시장세분화에는 체계적인 기준이 필요하다. 메가스터디에게 가장 중요한 시장세분화 기준에 대해, 메가스터디에 대한 인터넷상 정보와 우리의 의견을 종합해서 논해 보았다.(1) 시장 세분화 프로파일 인구통계적 변수: 학생 대상 제품과 서비스임을 염두

  • 인적 자원 관리 KT 인사 확보 전략 현상과 문제점
  • 이점을 십분 활용, 대대적인 월드컵 마케팅을 펼쳐 전국민적인 Korea Team Fighting붐을 조성한 바 있으며, 부산아시안게임에서의 코리아팀 파이팅 응원 캠페인 전개, 김미현을 비롯한 골프 유망주에 대한 지원, 펜싱협회 후원 등 스포츠마케팅 분야로의 영역 또한 넓혀나가고 있다.2-3. 주요실적 및 전략과제2004년 연말기준 가입자 약 1,045만명, 총매출 5조 3천억원에 당기순이익 5,320억원을 달성했으며, 2005년에도 가입자, 총매출, 당기순이익 의 지속적인

  • [호텔경영의이해] 리츠칼튼의 전략과 마케팅
  • 시장에 진입하고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목차와 상세한 설명을 해주는 가이드 북(Guide Book)의 역할을 해 준다. 이를 통해서 실패의 위험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간과 노력의 낭비도 줄일 수 있다.3. 서울 리츠칼튼 호텔의 차별적 집중화 전략리츠칼튼은 시장을 세분화 할 때 5% 상위층을 주 고객층(집중타겟)으로 놓고, 이들이 원하는 최고를 지향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려 한다. 리츠칼튼은 호텔의 대중화, 대형화를 지양(止揚)하고, 작

  • [학사][리스마케팅전략] 리스 마케팅을 통한 WFC Market 공략 전략의 제안 - 현대자동차
  • 시장을 타개할 최고의 타겟임을 도출하였다. 지금부터는 중고차 시장의 중요성을 고찰한 뒤 E 유형을 좀 더 세분화 하여 가장 큰 마케팅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표적 고객을 발견하겠다.3. 중고차 시장의 중요성 고찰중고차 시장은 시장 포화로 인한 판매 감소분을 회복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이다. 뿐만 아니라 중고차시장의 대부분이 운전자의 첫차(First Car)로 구성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 첫차를 어떤 브랜드로 선택하느냐는 이후의 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