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유지의 방법 및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소비자 유지

1.올바른 통찰력

2.소비자 기억

3.신뢰관계 구축

4.서비스 전달과정 감시

5.적정설치와 훈련

6.적시 해결

7.재량권 이상의 노력 제공

8.서비스 보증

본문내용
*소비자 유지

오늘날과 같이 성숙기에 이르고 기업의 마케팅 비용이 상승할 때에는 기존 소비자를 유지하는 일에 높은 가치가 부여된다.
여러 전문가들은 소비자 유지가 시장점유율, 규모의 경제,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여타 변수들 보다 더욱 이익달성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고 한다.
판매에서 얻는 이익, 주위 사람들에게의 소개 혹은 전파, 운영비 절감 등을 통하여 기업이익의 약 95퍼센트는 장기 소비자로부터 얻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유지란 기존의 소비자 들에게 마케팅 노력을 집중 하는 것을 의미한다.
소비자 유지에 관심을 두는 기업에서는 기업과 현재 소비자간의 장기적인 관계를 개발함으로써 기존 소비자를 만족시키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소비자가 경험하는 일관된 소비자 서비스가 부족하기 때문에 소비자 유지를 효과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기업은 주목할 만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격 결정 방법과 종류, 가격전략 및 가격조정
  • 가격 결정 방법과 종류, 가격전략 및 가격조정목차* 가격 결정 방법과 종류, 가격전략 및 가격조정Ⅰ. 가격 결정 방법과 종류1. 가격 결정 방법1) 소비자 중심적 가격결정2) 비용 중심적 가격 결정3) 경쟁 중심적 가격결정4) 통합적 가격2. 기타 가격 결정의 종류1) 메이커 희망 소매가격2) 오픈 가격3) 구별적 가격 설정Ⅱ. 가격전략1. 심리적 가격전략2. 시장 침투 가격전략3. 상층 흡인 가격전략Ⅲ. 가격조정1. 가격 인상2. 가격 인하1) 수량 할인

  • [HACCP] HACCP의 정의, 역사, 역할, 원칙과 HACCP의 도입효과 및 HACCP의 적용 확대 전략 분석
  • 방법의 설정 5. 시정조치의 설정 6. 검증방법의 설정 7. 기록유지(Record Keeping) Ⅵ. HACCP의 도입 효과1. 식품업체 측면2. 소비자 측면Ⅶ. HACCP의 적용확대 전략1. 교육훈련 및 홍보 부문2. 예산지원 및 법적제도 부문Ⅷ. 결론참고문헌Ⅰ. 서론HACCP의 원리가 식품에 응용되기 시작 한 것은 1960년대 초 미국 NASA(미항공우주국)이 미생물학적으로 100% 안전한 우주식량을 제조하기 위하여 Pillsbury사, 미육군 NATICK연구소와 공동으로 HACCP를 실시한 것이 최초

  • [국제분업] 글로벌기업 분업생산의 방법 및 효과
  • 전략을 소싱 및 로지스틱스 전략과 연계시킬 뿐만 아니 라 재무전략 등 타 분야도 상호 연계시켜 결정한다. 해외생산 시 공장을 분산배치하면 다음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I. 장기적 기업 활동의 유지이는 해외생산을 통해 그 나라에서 장기적 기업 활동을 전개할 수 있고, 현지 소비자의 욕구파악 등을 통해 보다 가까이 접근할 수 있다.II. 현지의 생산요소 활용풍부한 부존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위해 진출하는 경우이다. 노동력이 풍부한 동

  • [벤처기업 마케팅전략][벤처기업][마케팅전략][벤처][기업]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과정,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활동,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구축,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수정,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방법 분석
  • 전략의 수정Ⅵ.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방법1. 시장 정보의 개발과 사용1) 유용한 정보의 유형들2) 정보를 수집하는 방법3) 정보 시스템의 관리2. 고객들의 확보, 유지 및 육성(벤처기업 마케팅 실행전략)1) 가망 고객 찾기2) 평생 고객 유지3) 모든 고객은 유지할 가치가 있는가Ⅶ. 결론참고문헌Ⅰ. 서론벤처기업의 성장모델에 의하면, 초기 존재 및 생존단계에는 자본창출에 초점을 두게 된다(Scott and Bruce, 1987). 이러한 단계를 극복하게 되면 시설

  • [경영분석] 하이트맥주 경영전략 분석
  • 및 프로젝트 접근방법 -1Ⅲ. 주류산업/업계분석1. 주류시장 분석-22. 맥주시장 분석-23. 맥주시장 역사-3Ⅳ. 하이트 소개1. 회사 소개-52. 회사 연혁-53. 출시 제품-7Ⅴ. 소비자 분석1.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 과정-92. HITE 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