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붐에 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왜 ? 유기농 붐을 일으키는가 ?

본론 - 유기농이란 무엇인가 ?
- 국내의 유기농 매장
- 국외의 유기농 매장
- 유기농 수입 매장

결론 - 유기농을 선택할 수 밖에 없는 이유


본문내용
초록마을

한겨레 신문사 계열로 1999년 12월 출범
2002년 자체브랜드를 개발하여 마포 1호점 오픈

초록마을은 국내 친환경 유기농 식품의 유통을 돕고 소비자에게 우리 농촌의 땀
과 정성이 담긴 안전한 먹을거리를 제공하여 공공의 이익을 도모하고자 한다.

초록마을은 친환경 유기농 대표 브랜드로써 자체 안전관리 시스템을 통해 소비
자에게 안전한 식품만 전달 될 수 있도록 철저한 품질관리를 하고 있다.
2010년에는 유해상품차단 시스템 운영매장임을 인증 받아 체계화된
식품 안전시스템을 확인하였다.
식품 안전 뿐만 아니라 친환경 유기농 전용 물류센터를 운영하여 전국 매장에
매일 신선한 제품만을 공급하고 있다.

▷ 인터넷 , 매장방문 구입가능
매장현황 (2009년 기준 )
210개의 오프라인점

초록마을의 관리체계




NS(Nano safety system) :농약 및 화학비료 불검출 판정을 받은 유기농산물만에게 부여되는 초록마을 고유의 유기농 인증 마크.
재배전 → 재배중 검사 → 수확검사(토양,작품 및 비료) → 모니터링(유통중인 상품 무작위 수거, 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귀농을 통해 본 한국사회와 농촌의 사회변동
  • 유기농 농사를 통해 우리의 먹거리를 지키며, 활기차고 새로운 지역 공동체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부와 지자체의 정책 또한 단순히 경제적, 실업문제 해소의 차원이 아닌 패러다임의 전환, 새로운 농촌 공동체의 형성이라는 사회변동에 발맞추어야 할 것이다. 여전히 우리 농촌은 인구감소, 고령화, 소득 감소 등 지속적인 어려움에 봉착하고 있다. 하지만 친환경 먹거리에 대한 높은 관심, 도시민과 농촌의 상생발전을 추구하는 생협의 성

  • [사회학개론] 문화와 상징, 소비- 웰빙트렌드를 중심으로
  • 대한 원함이 앞서 있다는 것이다. 과거와는 다르게 소비자들은 자신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자신을 관리하고 가꾸고자하는 욕망이 극대화 되었고, 자본은 단지 그러한 욕구를 실현시켜 주는 하나의 촉진제일 뿐이라는 것이다.이러한 관점에서 본다면 자본의 개입은 어느 정도의 정당성을 획득한다. 이는 우리 사회에 대한 역사적 고찰과 병행 될 때 더욱 정당성을 지니게 된다. 소득이 1000불이 넘게 되면서 우리는 더 이상 부의 재창조라는 매커니즘에서

  • [문화상업화] 현대사회와 문화상품-키치,웰빙,캐릭터산업
  • 붐을 이루어왔는데, 1974년 ‘헬로우 키티’(Hello Kitty)라는 캐릭터를 탄생시켜 빅히트를 기록한 산리오(Sanrio)는 일본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거대한 판매망을 갖고 있는 기업으로 팬시상품을 본격적으로 산업화한 기업이기도 하다. 일본에서 캐릭터 상품은 완구, 문구뿐만 아니라 자동차, 가전제품, 약품, 생활용품, 금융상품 등 시판중인 대다수의 상품을 망라하고 있으며 소니, 도요다 등 일본의 간판급 거대 기업을 포함한 수없이 많은 업체들이 앞다

  • [인간학] 웰빙문화에 대한 고찰
  • 붐 이후 정신적 웰빙 바람이 불고 있다는 것이다. 참선, 명상 등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를 하거나 요가, 태극권 등을 하면서 정신과 육체 두 가지의 조화를 추구하는 것이 그것이다.하지만 육체, 정신적인 웰빙만으로는 나 혼자 혹은 내 가족만 만족감을 얻을 뿐이다. 천민자본주의와 타락한 민주주의의 시험장인 우리나라에서는 그 만족감이 나와 내 가족을 제외한 타인에 대한 비교우위일 지도 모른다.그렇다면 자존감은 웰빙의 어떤 부분에서 찾아야

  • [졸업][사회학] 담배와 흡연, 그리고 금연이 가지는 사회적 의미와 그에 대한 고찰
  • 대한 관심을 표현한 것이라 할 수 있다. 바야흐로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하던 시대는 지났고 현재 중요한 명제는 나를 위해 어떤 삶을 살 것인가, 삶의 질을 어떻게 높일 것인가하는 것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이다. 거기에다가 현재 자기 개발의 붐이 일면서 웰빙을 추구하는 것도 일종의 자기 경쟁력 향상의 한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렇게 유행처럼 번지는 웰빙 현상은 흡연자들이 금연하게 된 또 다른 동기가 되었다. 실제로 인터넷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