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돔 사용 촉진을 위한 캠페인 제안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상황분석
2.문제도출
3.컨셉도출
4.IMC 전략
본문내용
성 관계 시 콘돔을 얼마나 사용하는가?


한국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가운데 낙태율 1위임과 동시에 콘돔 사용률이 20~30%로
최하위라는 오명을 듣고 있다. 그만큼 성문화에 있어서는 아직 후진국이며 성에 대해 무지하다는 얘기다. 최근 한 여성의류 회사에서 28세이상 여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80%가 콘돔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답한 것도 이러한 수치를 뒷받침한다.

위클리 경향 – 2010. 6. 29 -


이선미 활동가는 "여성들이 선뜻 나서서 남성에게 콘돔을 사용하라고 말하기에는 속칭 밝힌다는 여자 취급을 받을 까봐 말을 하지 못한다“ (중략) 백은정 공보이사는 "유럽이나 미국은 콘돔사용이 성관계의 매너라고 생각하지만 우리나라 남성들은 콘돔사용을 꺼린다“(중략) 이어 백 공보이사는 "사실 성인남성에게 콘돔사용 교육을 시키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다"며 "정부에서 비용을 지원해 콘돔착용과 같은 광고나 캠페인을 진행해주면 좋겠다"고 밝혔다.
메티컬투데이 – 2010. 3. 9 -


세부내용
‘이 거울에 비치는 모든 사람은 에이즈 감염에 노출 되어 있습니다’ 라는 문구와 4U 캠페인 로고가 박혀 있는 거울을 제작한다.
이동인구가 많은 지하철 역, 버스 역 등에 비치한다


기대효과
어떠한 사람이라도 거울에 비치는 것은 당연하기 때문에 누구
든지 에이즈에 감염될 수 있다는 것을 알린다. 따라서 거울에
비치는 ‘나’ 또한 에이즈에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에이즈
예방이 중요하다는 인식을 갖게 한다.


참고문헌
참고 사이트

질병관리본부 http://www.cdc.go.kr
매일신문 http://www.imaeil.com
머니투데이 http://www.mt.co.kr
아시아경제신문 http://www.asiae.co.kr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유니세프 http://www.unicef.or.kr
뉴스한국 http://www.newshankuk.com
더 데일리 포커스 http://www.fnn.co.kr
한국인권뉴스 http://www.k-hnews.com
CNB뉴스 http://www.cnbnews.com
위클리경향 http://weekly.khan.co.kr
내일신문 http://www.naeil.com
메디컬투데이 http://www.mdtoday.co.kr
대한에이즈예방협회 http://www.aids.or.kr

참고 문헌

<에이즈 예방 캠페인과 낙관적 편견
: 자아 존중감과 자신에 대한 통제감을 중심으로,
김봉철 조선대 교수 외 2인, 2006>

<에이즈에 관한 낙관적 편견의 국가간 비교
: 한국과 케냐, 김봉철 조선대 교수 외 3인, 2007>

<2007-9 에이즈에 대한 지식, 태도, 신념 및 행태,
질병관리본부 서울대학교병원, 2007-9>

<2008, 9 보건복지가족백서, 보건복지부, 2008-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콘돔 성공신화 유니더스의 마케팅과 새로운 전략
  • 콘돔 분야 한국 대표로 참석UNIDUS4P 분석UNIDUSPRODUCT감각적인 포장 디자인으로 탈 에로틱화PRICE기존의 가격 유지새로운 전략- 대학교내 자판기설치(여대중심)- 기존의 유통망을 활용한 제품노출강화(새로워진 제품이미지 강조)- 속옷업체와 제휴 대리점에유통 , 공동판매(유통경로의 양지화) 새로운 전략Place- 티저광고(로고활용)- 유니더스 에이즈기금조성- 미혼모 분유값 지원- 캠페인 활동 - 대학가 거리 홍보실시- 이벤트 카 (웨딩카) 운

  • DUREX의 성공요인 사회인식 소셜마케팅 SWOT 분석 건강과 섹스 듀렉스의 경쟁사 유니더스
  • 위한 컨퍼런스를 들 수 있는데, 이는 교육에 관심이 많으며 상대적으로 성에 개방적인 젊은 부부들을 초청하여 성교육을 실시하는 방안이다.(2)Durex 브랜드 이미지 개선Durex는 지금까지 개방적이고 즐거운 성의 이미지만 강조해왔으나 아직까지 보수적인 한국 소비자들의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안전하고 투명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필요가 있다.5 결론과 제의(3)제품 확장외국처럼 한국에도 다양한 종류의 콘돔이 도입될 필요가 있다. 점점 다양

  • [경영정보] 고객관계관리 전략 CRM 원리와 응용
  • 사용자의 만족도 등을 종합하여 판단해야 함. Part 1Part 2Part 3Part 4Part4: CRM과 조직제11장 CRM과 조직이슈CRM 전략을 위한 인적자원 CRM 전략 수행의 주체 = 인적 자원 요소 CRM 전략 프로세스 결정조직 인프라 역량의 최종 접점직원 역량CEO의리더십CRM전문인력직원만족① 최고경영자의 리더십 : CEO가 CRM에 대한 지식과 식견, 전략에 대한 관심을 갖고 그 필요성과 중요함을 강조하는 동시에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이 요구됨② CRM 전문 인력 : CRM

  • [청소년 상담의 필요성과 사례] 성상담 & 대인관계 상담 - 청소년 성문제 상담, 성상담, 청소년 성성담, 청소년 대인관계(따돌림)상담, 상담기법, 상담 방법, 상담 중요성, 상담 사례, 상담 과정, 상담 결과
  • 위한 상담, 치료 전략(1) 대인관계 문제해결을 위한 정서적 상담 전략① 감정 체크리스트:상담 초기 가장 적당한 책략으로 감정을 표현하고 분류를 촉진하는 활동을 사용함:첫 상담 회기의 시작 전이나 회기 동안에 작성-감정 체크리스트의 예시∨버림받은방향을 잃은미친방황하는의심스러운∨예민한두려운공허한감정이 상한∨화난무서운무례한놀란좌절한공포의∨불안한격노한비관적인당황하는언짢은분개하는당황한싸운

  • 학교폭력과 레질리언스
  • 위한 캠페인을 벌이기도 하고, 집단따돌림을 비롯하여 학교 폭력 문제를 학부모, 교사는 물론 지역사회 내 검경찰, 학교, 시도군구청, 교육청, 사회복지기관 등을 학교사회복지사와 함께 일하는 행동체계로 끌여 들여 지역사회 지지망을 구축하고 이를 근거로 하여 학교폭력을 예방추방하기 위한 범시민운동이 전개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Ⅵ. 결론 및 제언근래들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된 학교에서의 폭력은 피해학생들에게 심리정서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