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역사, 국민적 성향과 독일기업의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Table

1. 독일이란?
(1) 독일의 지리 및 기후
(2) 지방행정
(3) 축제 - 10월 뮌헨의 맥주축제
(4) 독일의 현 경제 상황
2. 독일의 역사
(1) 고대 게르만족의 역사
(2) 로마제국시대와 프랑크왕국
(3) 신성로마제국시대
(4) 종교개혁시대
(5) 나폴레옹 이후 시대
(6) 독일제국시대
(7) 제1차 세계대전
(8) 제2차 세계대전
(9) 독일 분단의 시대
(10) 독일 통일의 시대
3. 독일의 역사에 따른 국민적 성향
(1) 보수적
(2) 근면 & 성실함
(3) 스포츠에 대한 열정
4. 참고문헌(Reference Materials)
본문내용
(3) 축제 - 10월 뮌헨의 맥주축제

독일에서의 맥주는 1516년 바이에른 왕국 빌헬름 4세 때 발표된 맥주 원료 순수령(세계 최초의 식품 위생법)으로 그 품질이 계속 유지되었으며 국민적 음료로 사랑받아왔고 사육제·부활절 축제 ·종교 행사 등에도 빠질 수 없는 필수품이 되었다. 맥주의 나라 독일에서는 일년 중 각 지방의 특색에 맞춰 전국에 걸친 맥주 축제가 열리는데 그 중에서도 축제 기간 중 1000여 개의 고유 민속 행사가 개최되는 세계적 관광 명소인 뮌헨 맥주축제(Oktoberfest)가 가장 유명하다. 뮌헨에서 매년 9 월말부터 10월초까지 약 2주 간에 걸쳐 가을 수확에 감사하는 옥토버페스트라는 세계 제1의 맥주 축제가 열린다.
이 축제는 1810년 바이에른 왕국의 황태자 루드비히와 작센의 테레사 공주와의 결혼을 축하한 경마 모임에서 비롯되었다. 현재는 기타 유럽 국가를 비롯 전세계에서 매년 약 600여만 명의 맥주 애호가가 축제 기간 중 모이며, 이 기간 중 소비되는 맥주는 약500만 리터(생맥주 500㏄로 1000만 잔), 닭은 65만 마리, 소시지는 110만 톤이나 되는 세계 제1의 맥주 축제가 되었다. 대회장이 되는 테레지아 구릉에는 맥주 회사가 설치한 대형 텐트들이 있는데 그 안에는 남녀, 인종 구분 없이 수백 명, 수천 명의 사람들이 항상 만원을 이루며 멈추는 것을 잊어버린 듯며 뭈속 연주 밴드와 더불어 1000㏄짜리 저그에 맥주를 가득 채우고 어깨동무도 하고, 쭉 늘어서서 기차놀이도 하며 한마음이 되어 마음껏 맥주를 즐기다가 밴드의 리더가 건배를 선창하면 일제히 서서 저그를 높게 들고 건배를 하기도 하는 등 맥주를 매개로 흥겨운 분위기를 만들며 도취하곤 한다. 그리고 테트 주변에는 각종 이벤트를 위한 가설 무대, 위락 시설 등이 설치되어서 어른과 어린이, 세계 각 지역에서 온 관광객이 어우러져 가을의 수확을 기뻐하는 맥주 축제가 열린다.
맥주 축제의 개회는 뮌헨 시장의 축포 신호와 함께 선언한다. 맥주통을 가득 싣고 화려하게 꾸민 마차를 거느린 시장은 대회장의 중심(옛 궁정양조장) Hof Brewery에서 맥주통으로부터 그 해의
참고문헌
4. 참고문헌(Reference Materials)

Article : 통일 전후 독일 역사교육의 변천과정연구 ( 김민선, 2005, 중앙대 교육대학원)
독일기업 사례로 본 중국시장 진출전략 ( KOTRA, 2010 )
독일역사를 통해 본 독일 기업문화의 특징 ( 노명환, 1999, 한국외국어대학교 )
독일 경제가 위기에 강한 이유 ( 이서원, 2010, LG ERI )
독일 바이마르 공화국의 국가건설사상 연방제와 의회민주주의 원칙 ( 오향미, 2003, 한 국정치학회 )
Book : 독일인 그들은 누구인가? ( 김건환, 2006, 한국문화사 )
세계여행 역사여행: 독일 편 ( 케이 & 씨이, 2005, 연림북스 )
먼나라 이웃나라 : 도이칠란드편 ( 이원복, 2003, 김영사 )
KOTRA : 독일, 향후 자동차 마케팅은 이렇게 ( 박소영, 2010 )
독일, 자동차 에코마케팅시대가 왔다 ( 박소영, 2010 )
독일 내 이민자 그룹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차별화 ( 구본현, 2006 )
독일, 스포츠 마케팅의 승자로 부상한 아디다스 ( 박소영, 2008 )
독일, 새로운 마케팅의 활력소로 부상하고 있는 터키출신 이주민 ( 박소영, 2008 )
독일 혁신기업의 비법: R &D 투자로 미래를 연다 ( 박소영, 2010 )
News : 독일 ‘제조업의 힘’( 홍권희, 2010, 동아일보 )
독일 총리, "독일 다문화주의 완전히 실패" ( 홍상희, 2010, YTN )
獨 극우파 “잡탕 대표팀 빨리 떨어져라” ( 박상국, 2010, 서울신문 )
Community : http://www.nobelmann.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보장론) 정치(군주제,민주주의,권위주의), 정부(서구정당,민족주의), 테러리즘 보고서
  • 독일 뮌헨 올림픽 당시 이스라엘 선수단에 대해 벌인 테러는 전 세계에 충격을 주었지만, 이때도 테러 대상은 제한적이었다. 그러나 21C 테러리즘은 알카에다의 경우에서 볼 수 있듯이 정치적 목표에 종교가 가미되는 사례가 늘었고, 정보기술 혁명의 영향으로 전 세계적인 네트워크 구축이 가능해졌으며, 대규모 인명 피해를 낳는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2) 신형의 테러리즘신형의 테러리즘은 이전의 구형의 테러리즘과는 사뭇 다르다. 목적의 범위부

  • [국제기업환경론] 독일
  • 독 일(GERMANY)목 차1. 국가 개요2. 문화와 경제2.1 최근 경제 동향2.2 독일의 대표적 문화2.3 독일의 상관습3. 산업과 무역3.1 독일 산업 구조3.2 독일 4대산업 클러스터3.3 기업의 특성3.4 중소기업의 특징3.5 무역 현황4. 한국과의 관계4.1 한국과의 이슈4.2 교역동향 및 특징4.3 주요 품목별 교역현황4.4 독일 수입차 판매현황4.5 앞으로의 관계4.6 투자성향5. 진출사례 / 진입사례5.1 MCM 소개5.2 MCM SWOT 분석5.4 SIEMENS 사례 소개1. 개요위치 : 유럽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성향에 대하여 분석하였으며,외식 산업 현황과 발전 전망 그리고 현존하고 있는 경쟁사들의 분석을 통해서BBQ가 가지고 있는 각종 기회와 위협요소들을 도출해보았다. 또한 중국 시장 내에서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분석해 봄으로써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2. 기업내부분석- 기업소개▪ 기업개요(주) 제너시스 BBQ그룹은 1995년 9월 1일에 설립된 외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이다.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 BBQ를 시작으로 깨끗한 치킨 BHC,

  • 경제 민주화의 경제 선진국 독일과 한국 경제의 비교분석
  • 국민적 공감대가 부족한 상황에서 노동자의 경영참여 논의는 매우 신중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함. 한국과 독일의 산업조직상의 차이1독일의 경우 각 분야 전문 대기업들은 비관련 사업으로 다각화하기보다는 해당 분야의 글로벌챔피언을 지향하고 있으며 이들과 공정한 경쟁․협력관계에 있는 중견․중소기업은 독창적인 기술력과 마케팅으로 세계시장을 제패한 히든 챔피언이 많음.2반면 우리나라의 경우 산업 전 분야에서 소수의 대

  • LG전자 백색가전 해외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LG전자 해외시장 성공요인분석및 시사점
  • 독일월드컵 유럽 예선전과 독일 축구국가대표팀 공식 후원사로 활약하고 있다. 파트너가 됨에 따라 주어진 독일축구협회 공식로고 사용권, 독일 국가대표팀 공식 사진 및 경기영상물 사용권, 독일 축구협회 미디어센터 내 LG전자 이벤트 부스 설치 운용권 등은 월드컵을 앞두고 벌어질 마케팅 전쟁에서 유리한 입지를 다졌다.독일의 유력 일간지 프랑크푸르트 알케마인쟈이퉁 신문은 “2006년 독일월드컵 독일 대표팀 스폰서 기업으로 선정된 LG가 2006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