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과 문화-`프린스 앤 프린세스 ` 실루엣 애니메이션 작품 분석(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3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프린스 앤 프린세스 소개
2. 실루엣 애니메이션
3. 움직이는 주인공들이 그림자인 이유
4. 페미니즘 관점 분석
5. 내용-서사적 전복 측면
6. 공주와 왕자 관점 분석
- 본문내용
-
(1)에피소드적이고 비조직적인 구성방식
유기적이지 않은 방식 다양한 에피소드의 등장
관객들은 에피소드가 시작될 때마다 그림자극 스튜디오 구성원들의
대화를 통해 티저 형식처럼 에피소드의 내용을 조금 맛보게 된다.
관객들은 그 실루엣에 자신을 투영하고 마음껏 상상할 수 있다
(2) 1분간 휴식- 이야기를 나누세요
32분, 1분간 휴식 화면이 뜨며 앞의 세 개 에피소드에 관한 썸네일이 등장:
관객이 생각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고심하고 토론할수 있도록 한다.
한 시간이 넘는 러닝타임 동안 쉴 틈 없이 관객들을 몰아붙이고 정신없이
결말을 맺는기존의 관람 방식에서
벗어나는 형태
1)빛을 사용하지 않은 그림자
2) 빛을 사용하여 탄생한 그림자(일반적인 실루엣 애니메이션 제작방법)-로테 라이니거 감독, 미셀 오슬로 감독 차용
3) 절지 애니메이션 기법
: Cut-Out 애니메이션 기법, 오려낸 그림을 한프레임씩 옮겨가면서 제작하는 방식
표면적인 구조는 ‘왕자는 공주를 구하여 행복하게 살았습니다’이나 주목 할 것은 왕자가 공주를 구하는 과정과, 결과.
왕자는 힘이 센 것도 지혜로운 것도 아니다. 하지만 공주를 구한다는 것이 불가능한 일 임을 알면서도 공주를 구하고 싶다는 마음 하나로 용기를 내어 다이아몬드를 줍기 시작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 대중문화와 지배이데올로기 -맑스주의와 프랑크푸르트 학파의 시각
- [대중사회론]프랑크푸르트학파의 대중예술비평
- 노인교육론_우리나라 노인교육과 관련된 정책을 두 가지 이상 제시하고, 최근 노인교육사례(
- 아동복지의 원칙 5가지 권리와 책임의 원칙 아동의 권리와 책임 부모의 권리와 책임 국가와 사회의 권리와 책임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1) 제시된 13가지 면담 기초기술에 대해 서술하세요 (의사소통기술, 언어적·비언어적 의사소통 기술, 질문 기술, 라포형성과 관계형성 기술, 공감 기술, 경청 기술, 명료화 기술, 요약 기술, 침묵활용, 바꿔말하기 기술, 초점유지 기술, 표현촉진 기술, 계약 기술) 2) 면담기초기술 중 6가지를 선택하고 각각의 예시를 들으세요 3) 라
- 과거의 아동복지의 대상과 현대의 아동복지 대상의 차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아동복지론)
- 냉정한 이타주의자를 읽고, 서평과 함께 사회복지행정에서 주의 깊게 적용할 부분에 대하여 제시하시오
- 기독교의 기본진리
- 기독교의 기본진리, 존 스토토 저, 황을호 역, 2015, 생명의 말씀사
- [한국어이해교육론] 최근에 신문기사를 선정하여 중급읽기 수업을 구성해봅시다.(2)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