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소비자의 활용 행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소비자 분석

1. 기술 지향형 소비자

2. 이미지 지향형 소비자

3. 가격 지향형 소비자

4. 신뢰도 지향형 소비자


본문내용

1. 기술 지향형 소비자
기술 지향형 소비자는 제품을 살 때 기기의 성능을 구매 기준의 척도로 삼는다. 똑같은 밥솥을 사도 더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제품을 선호하며 이들에게는 가격에 대한 부담이 그리 크지 않다. 한 번 구매 하면 오랫동안 사용하는 것을 전제로 구매를 하며 그 당시 나온 제품 중 가장 뛰어난 기술력을 지닌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의 전반적인 성능에 중점을 두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소비자들에 따라 모든 기술의 요소들이 필요하진 않다. 예를 들어 영상을 주로 보는 소비자는 액정에 높은 관심이 있을 것이고, 터치패드가 불편한 소비자는 키 버튼 형식의 기술이 보유되었는지의 여부가 중요한 요소일 것이다. 다시 말하면 기술력이 돋보이는 여러 스마트폰의 기술적 핵심요소로 나누어 보았다.
기술력에 중점을 둔 스마트폰의 종류로는 갤럭시s, 아이폰, 옵티머스이다. 갤럭시 s의 뛰어난 기술력으로는 단연 아모레드액정과 커다란 4인치 화면의 풍부한 색감의 액정이다. 이는 다른 휴대폰에서 볼 수 없는 액정을 사용한 것으로 영화나 드라마, DMB를 자주 보는 소비자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장점이 될 수 있다. 아이폰은 빠른 터치의 반응력과 원활한 iOS의 시스템, 그리고 이미 구축된 많은 어플리케이션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소구될 수 있다. 옵티머스는 타 제품과 달리 슬라이드 형식의 제품 형태를 가지며 이에 쿼티(QWERT: 키보드 자판 배열) 키패드가 장착되어 있어 터치에 불편함을 느끼는 소비자들에게 상대적으로 편한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사 쓰기의 변화 올드미디어와 뉴미디어 비교분석
  • 스마트폰에서 보기 쉽도록 고안된 카드 뉴스가 나타나기도 했다. 또 같은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더라도 포털 게재용 뉴스와 SNS용 뉴스는 제목과 기사 요소의 구성이 달라진다. 넷째, ICT 기술이 기사 작성에 활용되면서 데이터를 분석해 기사화 과정을 거치지 않고 곧바로 시각화하는 형태도 나타나고 있다. 그래픽을 기사의 보조적 수단으로 사용했던 종이 신문과는 근본적인 차이가 나는 부분이다. 동영상 등을 텍스트 기사와 함께 게재하는 경우도 늘

  • 빅데이터
  • 소비자들의 개인정보 및 소비행태와 같은 모든 일상에 대한 디지털 기록을 가능케 하고 있다. 기업 및 사회는 이러한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예측 분석을 하기 위하여, 다양한 종류의 대규모 데이터 처리, 분석 및 활용 기술을 필요로 하고 있다. 대량의 다양한 데이터 생산 기술의 진보와, 이에 필요한 데이터 저장관리분석 기술의 발전 속에서 빅 데이터가 출현하게 된다.4. 특징빅 데이터는 TB(테라바이트)단위의 데이터 양으로 정의되거나 데이

  • [경영정보시스템 MIS] 스마트폰의 활용-소비자 분석도구로서의 스마트폰 활용
  • 경영정보 시스템 스마트폰 레포트 최종보고서스마트폰의 활용소비자 분석도구로서의 스마트폰 활용목차1. 서론2. 무엇이 스마트폰의 활용가능성을 높이고 있는가?3. 들어는 봤는가? SAAS(Software as a Service)4. 아이폰 앱으로 광고를 하다5. 브랜드 애플리케이션6. 우리주변에는 어떤 브랜드 어플리케이션이 있나?7. 스마트폰은 유통업계의 블루오션??8. 오프라인 시장에 접근해 보자.9. 새로운 어플리케이션 개발참고자료헤럴드경제 3.29일자 기사1.

  • 스마트폰의 시장 / 개인과 정부의 활용 분석
  • 스마트폰의 시장 / 개인과 정부의 활용 분석011. 스마트폰 시대의 도래 2. 국내외 시장 현황 및 통계6. 스마트폰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향4. 개인의 스마트폰 활용5. 정부 서비스 도입 및 확산 방안3. 스마트폰 소비자 분석목 차21. 스마트폰 시대의 도래 유선인터넷을 넘어 무선인터넷 이용으로 확산 및 진화무선인터넷 시대의 스마트폰에 대한 사회적 관심 증대Smart Phone을 이용하여 Smart Life로의 생활양식 변화유선인터넷을 넘어 무선인터넷 이용

  •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LBSNS)의 동향과 국내외 대표적인 LBSNS 분석
  • 스마트폰과 위치기반서비스를 활용한 서비스산업 혁신전략」삼성경제연구소• 최재호(2008)「위치기반서비스(LBS) 산업동향과 시사점」산은경제연구소• 류한석(2010)「스마트폰 LBS 애플리케이션의 현황과 전망」KT경제경영연구소• KT경제경영연구소(2010)「위치기반 소셜 서비스의 RFID 결합, 새로운 매쉬업 서비스의 진화 전망」• KT경제경영연구소(2010) 주목 받는 LBS 기반 Social 서비스 포스퀘어(Foursquare) 분석 및 전망• 김진석(2008)「모바일 位置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