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와 각종 매체와 광고의 관련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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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세심하게 조사하여 A+ 받은 레포트 입니다.
자세히 요약, 설명하였기 때문에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대로 내시지 마시고 참고하셔서 내세요^^
목차
Ⅰ. 크리에이티브란 무엇인가?

1. 광고에서 크리에이티브의 역할

2. 크리에이티브의 목표
(1) 주목
(2) 흥미
(3) 신회
(4) 욕망
(5) 행동

3. 광고 크리에이티브 컨셉트
1) 컨셉트의 정의
2) 크리에이티브의 구성요소
(1) 관련성
(2) 독창성
(3) 영향력

4. 크리에이티브의 개성
1) 독특한 존재
2) 개인의 특징
3) 시각화 능력

5. 크리에이티브적인 사고
1) 병렬법
2) 분리적인 사고법
3) 오른쪽/ 왼쪽 두뇌

6. 크리에이티브의 과정
1) 준비단계
2) 잠복단계
3) 조명단계
4) 입증단계
(1) 브레인스토밍
(2) 기술개발
(3) 크리에이티브의 도약: 사례연구

Ⅱ. 메시지 디자인

1. 하드/ 소프트 셀

2. 강연과 드라마
1) 강연
2) 드라마
3) 배합

3. 포맷과 공식
1) 직선적인 사실
2) 실증과 비교
3) 유머
4) 문제 해결
5) 생활의 단편
6) 대변인

Ⅲ. 이미지와 광고

1. 메시지 목표

2. 시각적 이미지의 힘
1) 시각적 영향력

3. 시각화의 목적
1) 이야기적 기능
2) 예증적 기능
3) 시연적 기능
4) 상징적 기능

4. 아트 디렉션
1) 사진과 아트워크
2) 사진의 스타일
3) 아트워크의 스타일

Ⅳ. 언어와 광고

1. 카피라이팅

2. 문체론
1) 단순성
2) 구체성
3) 간결성
4) 회화체
5) 개인적이며 비공식성
본문내용
1. 크리에이티브란 무엇인가?

창조한다는 것은 이전에 존재하지 않았던 사물 혹은 아이디어를 독창적으
로 착상하는 것을 의미한다. 전형적으로, 크리에이티브란 이전에 둘 혹은 그
이상 서로 연결되지 않은 대상이나 아이디어를 무엇인가 새로운 것으로 합성
하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은 크리에이티브를 인간의 직관에서 나온다고 생각한다. 그러
나 크리에이티브 과정은 학습될 수 있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생성하는데 이
용되는 단계가 있는 철차라고 할 수 있다.

1) 광고에서 크리에이티브의 역할

광고주들은 종종 대행사를 구체적으로 크리에이티브 스타일과 광고의 독창
적인 컨셉트에 대한 평가로 선택한다. 창조성은 광고의 기본적인 임무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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