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간접광고 PPL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PPL의 정의
2. PPL의 등장 배경과 역사
3-1. 등장 배경
3-2. 역사
3. PPL의 유형
3-1. 화면 배치에 따른 유형
3-2. 대상에 따른 유형 : 스타마케팅 형식
3-3. 혼성 메시지 광고 유형
3-4. 쌍방향 유형
4. PPL의 매체에 따른 분류
4-1. 영화 및 TV 드라마의 PPL
4-2. 공연 예술의 PPL
4-3. ePPL
4-4. 스타를 통한 PPL
4-5. 역PPL
4. 국내․외 규제 동향
4-1. 해외 PPL 규제 동향
(1) 미국
(2) 일본
(3) 유럽 연합(EU)
(4) 영국
(5) 프랑스
4-2. 국내 PPL 규제 동향
(1) PPL 규제 현황
(2) PPL 규제 논의
5. PPL의 개선 방향
6. 결론
- 본문내용
-
3. PPL의 유형
3-1. 화면 배치에 따른 유형
PPL의 화면 배치에 따른 유형은 온-셋 배치(on-set placement)와 크리에이티브 배치(creative placement) 또는 두드러진 배치(prominent placement)와 모호한 배치(subtle placement)로 구분된다.
먼저 온-셋 배치(on-set placement)란 인위적인 배치를 통해 상품이나 상표 등을 두드러지게 보여주거나 주연배우 중 한 사람에 의해 언급되거나 사용되어지도록 하는 것을 말한다. 구체적으로 연출과의 관련성, 어떠한 단서를 제공하는 소품으로 등장하거나 연기자에 의해 사용되거나 멘트를 유발함으로써 제품이 노출된다.
크리에이티브 배치(creative placement)는 한 장면(shot)의 배경에서 제품이나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노출되도록 하는 것이다. 무대나 화면을 구성하는 요소로서 비교적 짧은 시간이나 우연하게 제품, 브랜드가 노출된다. 크리에이티브 배치가 우연성을 가장한 의도적 노출이라면, 온셋 배치는 의도성을 그대로 드러내는 의도적 노출이라 할 수 있다.
두드러진 배치(prominent placement)는 제품이나 브랜드를 스크린상의 크기 및 위치나 장면상의 중심성에 의해 매우 또렷하게 배치하는 것이다.
모호한 배치(subtle placement)란 스크린에 크기가 작거나 시각적 초점이 되는 주요 장면이외의 배경 소품으로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이에 의하면 크리에이티브 배치는 모호한 배치에, 옷셋 배치는 두드러진 배치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다.
3-2. 대상에 따른 유형 : 스타 마케팅 형식
PPL을 대상에 따라 분류해 보면 프로그램 내의 소품이나 배경으로 사용하는 방법과 프로그램 내의 주인공들을 통해서 표현하는 방법으로 ‘스타 마케팅’ 이라고 불린다.
스타마케팅은 프로그램 속에 등장하는 스타의 의상이나 관련용품 등에서 상표와 로고, 디자인 등을 노출하는 방법을 통한 간접 광고 효과를 노리는 방법으로, 스타와 브랜드, 잠재적인 구매 고객 간의 연쇄 반응을 형성하며, 기업에서는 스타에게 제품 협찬을, 스타는 방송 출연과 각종 홍보 활동에서 브랜드 이미지를 확대하고, 잠재적 구매 고객들에게 추종과 모방의 행위가 이루어지게 하면서 상승효과를 불러일으킨다.
3-3. 혼성 메시지 광고 유형
혼성 메시지는 광고 메시지와 프로그램 내용간의 메시지의 혼성을 통해 상업적인 의도를 감추는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선택하고, 이를 통해 메시지를 받아들이는 대중에게 영향을 미
- 참고문헌
-
다자간 연합에 의한 엔터테인먼트 산업 활성화 방안-PPL, 협찬을 중심으로 (하윤금, 2004)
브랜드 아이덴티티 (손일권, 2003)
석사학위논문 Product Placement(PPL)가 브랜드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종희, 20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좋은 지역사회는 지역사회주민이 인지하는 지역사회에 대한 이미지,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자발적 노력, 건강한 리더십의 구현 등 지역주민들의 성숙된 활동으로 이루어진다 사회복지를 학습하는 학생으로서 지역사회에 대한 바람직한 상을 스터디하여 제언해보기 바랍니다
- 사회복지정책론_최근 1년 내에 우리나라 복지정책의 이슈를 분석한 후 사회복지정책에 대한 국가개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이에 관련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측정과 척도의 개념을 설명하고, 측정의 4가지 수준이 갖는 특징을 기술하고, 조사연구에서 측정의 수준을 반영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 다양한 보육의 유형에 맞는 특성을 살펴보고, 앞으로 우리 사회에서 필요한 어린이집은 어떤 형태가 좋을지 선생님의 의견을 논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어 교재가 반드시 갖추어야 할 특성 제시
- 기능주의 교육이론이 적용된 사례를 찾으시오 (2개이상)
- [지적학] 세계의 지적공부와 우리나라의 지적발전방안
- [사회복지실천기술] 영화 `굿윌헌팅` 사례 분석
- [사회복지 실천] 영화 `굿윌헌팅` 사례개입
- [심리학] 뷰티풀 마인드 사례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