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예절 조사(호칭, 전화, 지시, 보고, 용모, 소개예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장인들이 반드시 지켜야할 직장예절(호칭, 전화, 지시, 보고, 용모, 소개예절)을 조사하였습니다.
목차
1. 직장예절이란?

2. 직장에서의 호칭
1) 일반적 호칭
2) 상황별 호칭

3. 직장 전화 예절
1) 전화 받는 법
2) 전화 거는 법

3. 지시 받고 보고하는 예절
1) 지시 받는 요령
2) 보고하는 요령

4. 직장인의 복장
1) 남성의 복장
2) 여성의 복장

5. 직장인의 용모와 자세
1) 단정한 용모
2) 근무 자세

6. 명함교환 및 소개예절
1) 명함교환
2) 소개예절

【 참고자료 】
본문내용
1. 직장예절이란?
직장이란 이질적인 다수인이 각자의 재능과 개성과 소망을 특정의 규율과 질서와 목적에 접합시켜 나가야 한다. 출생, 성장배경, 교육 등의 환경과 신체적 조건, 지식, 교양수준, 성격, 기대치가 서로 다른 타인들이 각자의 다른 점들을 타율과 자율, 성취욕으로 조정하면서 함께 몸담은 조직의 필요에 맞추어 공동목표를 달성하는 것이다.
직장예절이란 직장인으로서의 자기관리와 다수인 상호간의 인간관계를 원만히 영위하는 수단이며, 직장 내에서 정해진 규범이나 규칙 의미하며, 예절의 실체인 마음을 행동으로 표현 하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직장예절의 목적은 상대방을 편안하고 즐겁게 하며 개인의 발전은 물론 직장의 발전, 더 나아가 사회의 발전을 이루는데 있다(염규윤, 1996).

2. 직장에서의 호칭

1) 일반적 호칭

① 상급자 : 성+직책+님 ("○부장님")
② 하급자 : 성+직책 ("○대리")
③ 동료 : 이름+씨 ("○○○씨")
④ 선배 : 이름(성)+선배님, 선생님
("○○○선배님", "○○○선생님" 혹은 ○선배님, ○선생님)
참고문헌
• 박명옥 저(2004)「테마가 있는 예절이야기」새로운사람들
• 장윤희 저(2009)「나를 차별화시키는 이미지의 힘」원앤원북스
• 김진익 저(2005)「세계 여러나라의 관습과 매너」한국크리스천문학가협회
• 조점동(2000)「성공하는 직장인의 예절과 서비스 매너」서울: 기러기문화원
• 김은희·이용일·김영주·이웅규(2002)「예절과 서비스」대왕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소개가 설명되어 집니다.승- 갈등/위기를 나타내며, 이 드라마에서는 40대 중년의 유부남과 20대 여자와의 만남 그리고 사랑을 나타냈는데, 굉장히 낭만적이고, 따뜻한 시선을 갖고 표현되어 졌습니다.이는 작가의 의도가 철저히 반영되어 진 것으로, 노희경 작가는 집필 당시 “40대 중년의 사랑을 외도가 아닌 따뜻함으로 표현해보고 싶었다.” 라는 집필의도를 밝혔는데, 그 의도가 충분히 반영되었습니다.전- 발전/절정을 나타내며 주인공 남자가 현

  • 에버랜드 고객만족성공사례
  • 보고 경쾌하게 걷는다.- 1초에 2보 속도로 걷는다.- 손님 앞을 지나치거나 뛰지 않는다.․ 전화예절 - 벨이 두 번 이상 울리지 않도록 즉시 받는다. - 인사말, 소속, 성명을 밝힌다.- 친절하면서 정확히 안내한다.- 끝인사를 반드시 한다. - 손님보다 나중에 끊는다. (2) 청결화에버랜드의 청결화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신입사원 입문교육 후 2주간 그린 키퍼(Green Keeper)근무를 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한다. 각 매장별 매월 CSS(Cleanness, Sanitation, Safety)에

  • [인적자원관리] 국내 복리후생제도의 실태와 발전방안 -항공사, 인터넷기업, 통신사
  • 조사 시, 경조금 및 휴가가 지원10) Exercise assistance직원 건강증진 및 체력단련을 위하여 매월 체력단련비를 지원11) Hobby club직원 취미활동을 위한 다양한 동호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동호회 활동비를 지원3. 통신사 < SKT > 1. SKT 기업 소개1) 대한민국 이동통신 발전과 함께한 21년국내 최초 제1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시대 개막, 세계 최초 CDMA 기술 상용화 성공으로 제2세대 이동통신 시대실현, 세계 최초 2.5세대 CDMA 2000 1X 서비스와 세계 최초 3세대 동

  • [마케팅] 파리바게뜨 마케팅전략
  • 조사를 한다. 또한 신제품 개발 후 언론노출을 통한 소비자 홍보, 협조전 및 포스를 통한 가맹점주 교육도 실시한다.* 연간 500억원의 연구개발비와 마케팅 예산 이처럼 철저한 시장조사와 메뉴 개발,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칠 수 있는 것은 본사의 과감한 투자가 뒷받침됐기 때문. 파리바게뜨는 연간 매출액의 0.1%를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150억원의 마케팅 예산을 집행하고 있다. 지난해 파리바게뜨는 매출액은 3500억원으로 가맹점 평균 2억 7000억원. 원부

  • 유한대 강사 지원 자기소개서
  • . 다음으로 다양한 대인관계의 이해에 대해서는 친구 간의 대인관계(우정), 이성 간의 대인관계(사랑), 결혼과 대인관계, 가족 간의 대인관계, 직장에서의 대인관계 등 다양한 측면에서 지도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대인관계와 행복한 삶에 대해서는 스트레스 대처와 대인관계, 갈등관리와 대인관계, 행복한 삶과 대인관계 등에 대해 학습함으로써 행복한 대인관계 유지와 개선방법을 실제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지도해 나갈 것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