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축제의 분석을 통한 전주 비빔밥 축제의 활성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5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Table of contents

1.Group introduction
2.Seasons for selecting topic
3.Status of festivals
4.Through the analysis of active measures
5.Conclusion
본문내용
장소 : 독일 ‘뮌헨의 테레지엔비제’
기간 : 매년9월 셋째 주 토요일~10월 첫째 주 일요일
소개 : 맥주축제

1위: 스포츠
2위: 미디어 산업
3위: 관광산업
4위: 테마파크
5위: 축제


1위: 축제 자체를 즐기기 위해서(17명)
2위: 축제를 통해 좋은 추억을 만들기 위해서(9명)
3위: 축제에 대한 주변 권유(7명)
4위: 이성 친구를 만들기 위해서(6명)
5위: 취업 스펙을 위해서(5명)


1위: 새롭고 다양한 축제 (18명)
2위: 축제에 대한 적극적 홍보 필요 (12명)
3위: 축제에 대한 무지 및 무관심 (9명)
4위: 축제에 대한 접근성 (7명)
5위: 참여자를 위한 진행 요구(6명)
기타 : 예쁜 애들 좀 많이 왔으면..


브라질 ‘삼바’
- 축제의 경제적 이윤 증가

- 적극적인 참가

- 문화의 보편성과 개방성


축제로 인한 인명피해

여성의 성형수술

범죄에 무방비로 노출

- 높은 인지도

- 외국인 관광객 증가

관광명소 밀집

- 치안 유지 미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개발, 행정학,] 국제영화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전주 국제영화제에 적용 가능한 측면 파악(개선방안 제시)III. 결론- 전주국제영화제의 문제점 개선을 통한 보다 나은 지역경제상승효과를 기대해 본다.서론1. 국제영화제의 개념정의국제영화제란 세계 각국에서 출품된 다양한 장르의 영화가 상영되어 우열을 겨루며 감독과 배우들이 초청된 가운데 영화인의 교류를 위한 심포지엄이나 영화산업의 교류를 위한 견본시(필름 마켓) 등의 각종 이벤트가 개최되는 영화 축제라고 할 수 있다.국제영화제

  • [마케팅 관리] 전주국제영화제 발전 방안
  • 전주국제영화제 발전 방안목 차 -Ⅰ. 서론 1. 조사목적 및 주제 선정 이유2. 전주국제영화제 소개1) 축제개요2) 연혁3) 개요Ⅱ. 본론1. 환경 분석1) 미시적 환경2) 거시적 환경3) 베니스, 토론토: 비경쟁부문 국제영화제부산국제영화제토론토영화제로테르담영화제3. 3C1) 고객(Customer)2) 자사(Company)3) 경쟁사(Competitor)4. STP1) 시장세분화(Segmentation)2) 표적시장(Targeting)3) 포지셔닝(positing)5. 4Ps1) 상품(Product)2) 가격(Price)3) 유통(Place)4) 촉진(Promoti

  • 한국 전통음식 개발 및 전승
  • 축제의 프로그램을 분석하여 이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서양환지역축제를 활용한 특산물 판매의 활성화 방안 봉계 한우축제에 대한 분석과 구매행태에 따른 특산품 판매 활성화이선호, 박영배안동지역의 향토음식을 활용한 관광체험프로그램 개발 관광과 음식의 역학관계를 활용한 지역의 관광활성화 방안조문수, 김경호전통음식개발을 위한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제주 전통음식의 발굴을 통한 지역전통문화의 창달과 상품화 전략서혜경전주

  • [관광학원론] 2010-2012 `한국 방문의 해`를 위한 관광 전략
  • 세계적인 문화의 추세를 보면 무료한 일상생활들로 인해 활동적이고, 스릴감 넘치는 활동을 원하는 익스트림액티비티(Extreme Activity)를 원한다. 이것을 가장 잘 반영한 나라는 호주라고 할 수 있다. 호주는 드넓은 영토를 바탕으로 많은 자연적 관광 상품이 많지만, 그보다 체험활동을 통한 관광이 더 발달해 있다. 대표적으로 스카이다이빙과 스킨스쿠버, 골드코스트(Gold Coast)에 위치한 무비월드 오스트레일리아 퀸즐랜드주(州) 골드코스트에 있는 테마

  • [관광학원론] 국내 음식관광의 활성화 방안
  • 활성화 및 상품화의 좋은 계기가 되었다.그 후 ‘한국의 전통주 축제’와 같은 축제들이 펼쳐져서 대중화와 관광 상품으로서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전라북도의 전통주는 전주의 이강주, 송화오곡주, 고창의 복분자주, 무주의 머루주로 화폐적 가치와 전통, 문화, 지역색까지 고른 상징성을 가진 상품으로 현대에 이르러 관광에 대한 다양한 욕구를 충분히 반영하고 있어 그 가능성을 현실로 보여주고 있다.3) 전주비빔밥의 관광 상품화우리나라 전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