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문화] 스페인 교육의 역사적 배경과 단계별 교육 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페인 교육의 역사적 배경
2. 단계별 교육제도
- 유아 교육 과정
- 초등 교육 과정
- 중등 의무 교육 과정
- 고등 교육 과정
- 직업 교육, 예술 교육, 성인 교육
- 기타 고등 교육
3. 대학교 과정
4. 기타 교육 관련 제도
본문내용
이 과정을 교육하는 기관은 크게 두 가지로 분류된다. 일반고등학교와 중급기술교육학교로 나누어진다.

1) 일반고등학교 Bachillerato

선택 : 문과, 이과, 예술

공통 : 체육, 철학, 스페인 역사, 과학 및 철학의 역사, 카스테야노와 문학, 해당 지방 언어와 문학, 외국어, 사회, 문화, 종교

수료 : 이 과정을 수료하기 위해서는 모든 과목들을 통과해야 하며 공통적으로 치르게되는 시험을 통과해야만 한다. 이 시험은 공통 과목들과 선택한 전공 과목을 모두 다루게 되며 외국어의 경우에는 말하기와 작문 시험이 포함된다. 시험의 최종점수는 공통과목의 평균 점수와 전공 과목의 평균 점수를 합산하여낸 평균 점수가 된다.

3) 음악 및 무용 교육

→ 평생 동안 음악과 무용을 계속할 수 있는 교육과 음악 및 무용을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전문인 교육으로 구별함
→ 전문인 교육 : 기초, 중급, 고급과정의 3단계로 분리
→ 어린 나이부터 일찍 시작하여 예술적 감각을 키워 나갈 수 잇도록 하기 위해 교육단계의 폭을 넓게 잡았으며 교육은 음악, 무용 콘세르바토리오와 인가된 사설기관에서 하고 있다.
→ 성악학교 : 남자는 18세, 여자는 14세가 되어야 입학자격이 부여됨. 합창단원으로 오페라 전공 또는 그 밖에 솔로 등으로 해당 전공 파트나 희망학위에 따라 2년~6년까지의 교육 프로그램이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 17세기 실학주의교육
  • 교육철학 및 교육사- 17세기 실학주의교육 -제출일 : 2004년 11월 26일(금)- 차 례 -Ⅰ서론Ⅱ본론1. 17세기의 시대적 배경1) 사회문화적 배경2) 근대적 철학 대두3) 자연과학의 발달2. 실학주의 교육 탄생3. 실학주의 교육의 발달과정1. 인문적 실학주의2. 사회적 실학주의3. 감각적 실학주의Ⅲ 결론1. 실학주의의 비교2. 실학주의교육의 특징3. 실학주의교육의 교육사적 의의17세기 실학주의17세기 교육사상사교육Ⅰ서론근대 서유럽에서의 정신

  • [교육철학] 코메니우스 교육사상
  • 교육과정에 물리학, 천문학, 지리학, 기하학, 산술, 수학과 같은 학문을 포함시켜야 할 것을 제언하였다. 특히 그는 과학적 지식의 확실성을 수학적 표현과 방법에서 발견하려고 하였다코메니우스에게 있어서 자연과학의 중요성은 모든 사물들과 인간의 환경과의 관계를 보다 정확하게 이해하는 방법에서 찾을 수 있다. 그리고 자연과학은 그 연구 방법에 의하여 관찰, 분석, 실험, 증명, 응용과 같은 합리적 탐구의 절차와 과정을 제시해 준다. 이와 같

  • [경영조직론] 혁신과 조직
  • 문화적, 정치경제적 환경에 적절한 새로운 관리적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도록 유기적이어야 하며, 중간 혹은 하위 관리층은 이러한 아이디어를 효과적으로 실천에 옮길 수 있도록 기계적이어야 한다.관리혁신은 하향적 과정과 기계적 조직구조에 의해서 실현된다.4. 적용시기하향적 성격을 지닌 관리혁신은 조직에서 빈번히 사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조직의 위기상황이나 쇠퇴기에 적합하다. 위기 시에는 새로운 절차, 구조, 전략 등이 요구되며 권

  • 인간과 교육2018) 1. 사회변화에 따른 교육형태의 변화를 살펴보고,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교육을 성장 과정에 자아 발견 및 자아실현을 위한 근본으로 삼고 열심히 노력하여 성공하였다. 선조들의 생활상은 후손들의 평생교육 필요성에 대한 역사적 교훈이다. 또한 현대사회에서는 일본의 억압 하에서도 교육만이 민족을 구하고 독립을 쟁취할 수 있는 근본이라 생각하고 교육 기관을 설립, 일반 국민의 무지를 깨치기 위한 교육을 실시 한 것은 교육이 한나라의 문화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임을 시사한다. 1950년도 이후 우리나라도 사

  • 복합문화예술공간의 사례분석
  • 문화적(예술적, 교육적, 오락적)행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공간, 프로그램과 함께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그러한 활동들이 이루어지는 복합적인 공간을 포괄하는 개념(김정연, 2003).○ 복합문화 예술 공간은 ‘문화예술’과 ‘공간’에서 시작. 여기서 문화는 형성배경이 사람들이 공유하는 경험의 축적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이것이 곧 공간적요소와 정신적 요소를 포함하는 개념인 문화 환경을 구성하는 기본요소(문화체육부 1993). - 복합문화 예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