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U-귀농 프로젝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장 환경 및 고객 분석
1.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
(1)프로그램 주제
(2)프로그램이 필요한 이유
(3)프로그램 시행의 효과
2.조직분석
(1)소속기관
(2)운영철학
(3)기관의 구성
3.목표 집단 분석
(1)지역사회의 특징: 서울특별시
(2)인구특성
(3)기존 프로그램 여부
2장 요구진단
3장 요구의 우선순위와 목표 설정
1.프로그램 목적 및 목표
2.프로그램 개발 전략
(1) 자신에게 맞는 농경지 선택
(2) 자격증 획득
(3) Part별 전문화 교육
3. 프로그램 구성
4장 학습 내용 및 교수법 선정
1. 전체 프로그램 구분 및 내용
2. 세부 프로그램 내용
(1) 필수과목 - “귀농 준비단계”
(2) 선택과목
[ 과수업 ]
[ 채소업 ]
[ 축산업 ]
[특작농산물]
[화훼업]
5장 인적 /물적 /재정 지원
1. 인적자원
(1) 전임강사 ( 농대 교수 )
(2) 외부강사 (5명)
(3) 센터 접수자
(4) 웹 관리자
2. 물적 자원
(1) 기자재
(2) 교재 및 공구
3. 시설설비
4. 재정자원
(1) 전반적 예산 편성 기준
(2) 수강료 결정의 적절성
6장 홍보
1. 홍보, 대상 및 집단 (상황 인식)
2. 구체적인 홍보 기법 매체
(1) 팜플랫
(2) 전단 또는 광고
(3) 이메일
(4) 웹사이트 정보
(5) 편지와 회보
(6) 신문 또는 정보지 등에 홍보
(7) 엽서 및 우편
(8) 포스터
(9) 개인적인 접촉
(10) 신문, 잡지 광고, 라디오, 텔레비전, 지하철 광고, 버스 광고 등 대중매체 광고
(11) 쿠폰
(12) 공문
- 본문내용
-
2장 요구진단
1. 요구를 진단하는 목적은 무엇인가?(요구사정의 목적)
- 준비 없는 무분별한 귀농으로 중도 실패하고 다시 도시로 돌아오는 U턴 현상을 막기 위해서
2. 누구의 요구를 진단할 것인가?(요구사정의 범위)
- 귀농을 희망하는 남, 여 / 퇴직한 64세 이하의 남, 여
3. 요구진단 결과는 누구에 의해 사용될 것이며, 요구를 진단할 때 그들의 영향력 범위는?
- 숭실대 평생교육원 산하 창업교육 연구원
- 귀농교육을 기초과정, 선택과정 두 분야로 운영하여 귀농 농부 수료생 배출
4. 현재 예상되는 요구의 가치평가는?(예상효과)
- 농민들의 소득증대에 기여
- 청정 농산물의 해외수출 기대
- 국토 이용률 증대
- 도시민들의 귀농효과 기대
5. 예상되는 요구진단의 결과를 구체적으로 나열하기.
교육대상자 : 64세 이하의 퇴직자, 귀농 희망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