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형 인재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창조형 인재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창조형 인재
2. 창조형 인재의 조건
3. 창조형 인재가 필요한 이유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국내기업이나 다국적 기업 모두에 있어서 최근에 전개되고 있는 경제위기 및 불황은 커다란 도전이고 위기가 되고 있다. 이러한 위기를 극복방안은 결국 인재에서 찾아야 한다는 것에 대해서 대부분이 공감하고 있는 상황이다. 요즘 사회 각 분야에서 혁신을 선도해 나가는 인재는 ‘창조형 인재’라고 할 수 있다. 지식 기반 사회에서 ‘창조형 인재’는 시대가 필요로 하는 인재상이다. 그렇다면 ‘창조형 인재상’이란 어떤 인재를 의미할까? ‘창조형 인재’는 한마디로 ‘창의성’을 갖춘 인재이다. 이러한 창조적 인재는 개척정신과 핵심역량, 창조적인 리더십을 가지고 있다. 최근 한 그룹의 임직원들 사이에서는 한 책에 대해 독서열풍이 불고 있다고 한다. ‘생각의 탄생’이라는 이 책은 ‘13가지 생각도구’를 설명하면서 창조적 사고를 강조한 내용이 골자다. 이 책은 분야를 넘나들며 창조성을 빛낸 레오나르도 다빈치, 아인슈타인, 파블로 피카소, 마르셀 뒤샹, 리처드 파인먼, 버지니아
참고문헌
헤럴드경제 ․ 현대경제연구원 - HRI연구보고서 지상세미나 - 2009.08.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온라인게임] 국내 온라인게임산업의 문제점과 전망
  • 인재양성 및 창의력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게임산업은 창의력을 요하는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지식산업으로서 자원이 부족한 우리나라의 실정에서는 국가핵심산업으로서의 중점육성이 시급한 과제이다. 따라서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발전시켜 수입 대체효과는 물론 수출전략산업으로 육성하여 국가경제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우리나라의 온라인게임 기술은 미국에 견줄 수 있는 세계 2위 수준으로 세계에서도 높이 평가받고 있으

  • 일본의 게임 콘텐츠 산업
  • 인재양성 및 창의력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는 고밀도 국가이므로 지식산업인 게임산업(정서서비스산업)을 육성 발전시켜야 할 것이며,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발전시켜 수입 대체효과는 물론 수출전략산업으로 육성하여 경제에도 크게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단기적인 면의 지식산업 육성차원에서 단시간에 수출산업으로 육성시킬 수 있는 산업중의 하나가 바로 게임산업이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으며, 지식산업의 우위를 점령

  • [과학교육] 영유아 과학교육을 위한 교사의 태도와 바람직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 인재 양성을 위해 과학 중심의 통합적 유아교육과정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Ⅲ. 결론지금까지 본론에서는 영유아 과학교육을 위한 교사의 태도와 바람직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논해 보았다. 유아들을 위한 바람직한 과학경험은 과학의 내용 3요소인 지식, 기술, 태도가 모두 내포되어 있어야 한다. 왜냐하면 이 세 가지의 요소들 간의 시너지 효과가 과학을 완전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Martin(2009) 또한 과학교육에서 평가해야 할 내용으로 지식, 탐

  • [인재경영][인재][경영][인재경영 중요성][인재경영 지식정보화][인재경영 사례][인재경영 전략]인재경영의 중요성, 인재경영의 지식정보화, 인재경영의 사례, 인재경영의 전략 분석(인재경영, 인재, 경영)
  • 인재를 개발함으로서 창조형 인재개발을 위한 토대가 될 수 있다.둘째, 내면적 자원의 개발과 더불어 팀구성원의 기본학습능력을 길러주며, 이의 바탕 위에서 정보통신기술 활용능력, 팀워크 발휘능력 및 의사소통능력 등을 길러주어 학습능력을 개발시킬 수 있다.Ⅴ. 인재경영의 전략과거와 달리 기업과 경영자들이 인기관리를 열심히 해야 하는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점을 실감하게 된다. 가치판단의 문제를 떠나서 기업 경영의 목표는 기업가치의

  • [인적자원관리] 모집과 선발에서 기업의 다양성
  • 인재상에 부합할 수 있는 가능성을 지닌 사람을 가려낼 수 있도록 개선되어야 한다. ■ KTF• KTF 소개- 서비스개시 1년만에 이동통신계 2위로 도약 세계최대의 PCS사업자로 잡았다. 이를 바탕으로 호주지역 등에서 해외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IMT-2000사업권확보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기반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되는 기업이다. 99년도에는 세계 최단기간 고객 300만 돌파의 ‘016신화’를 이뤄냈으며 이동전화 인터넷 시장을 선점해 PNS(Personal Networ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