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구론] 핵무기와 IAE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국제기구론] 핵무기와 IAEA
- [동북아안보]동북아시아안보(동북아안보)의 국제기구, 핵군비감축협정, 동북아시아안보(동북아안보)의 핵확산금지조약(NPT), 동북아시아안보(동북아안보)의 KUSCO, 동북아시아안보(동북아안보)의 주한미군 분석
- [안보] 한반도 주변 3국의 안보정세, 동북아 집단안보체제의 필요성과 구상, 동북아 다자안보협력의 의미, 동북아 안보환경과 다자안보협력, 동북아 다자안보대화의 추진 현황, 동북아 다자안보협력 관련 시사점 분석
- [동북아시아] 동북아시아의 경제권 구축, 경제모델, 동북아시아 균형자론의 찬반입장 및 동북아시아의 집단안보체제, 한반도안보, 동북아시아의 다자안보대화, 다자간 안보체제에 관한 분석
- 국제사회에서의 핵문제
- 목차
-
1.핵무기의 국제 정치학
2.핵무기의 정치군사적 성격
3.군비통제와 군축
4.핵확산금지조약(NPT)
5.생화학무기금지와 지뢰금지
6.IAEA
7.주요 5개국 핵 개발 비교
8.NPT 제8차 회의
- 본문내용
-
“만약 당신이 나를 공격하면 내가 당신의 공격을 막지 못할지는 모르지만, 아주 강력하게 보복할 수 있기 때문에 당신이 애초에 공격하지 않기를 원한다.”
상호확증파괴(Mutual Assured Destruction, MAD) :
MAD는 한 당사자가 핵공격을 가했을 경우 공격자에게
수용할 수 없는 보복이 가해질 것이라는 전략
1962년 쿠바에 핵탄도미사일을 배치하려는 소련의 시도를 둘러싸고 미국과 대치하여 핵 전쟁 발발 직전까지 갔던 국제적 위기
1959년
쿠바혁명정부 수립
1961년 CIA의 반 혁명군
침공작전
1962년 9월 소련-쿠바
무기원조협정
10월 중거리
탄도미사일
발사대
건설확인
22일 쿠바에 해상봉쇄조치
26일 소련은 미사일
철거 조건 제시
27일 미국의 터키미사일기지 상호철수 제안
28일 소련의
미사일 철거, 선단 철수
11월 2일
위기 해결
정의
핵보유국이 핵무기, 기폭장치,
그 관리를 제3국에 이양하는 것과
비핵보유국이 핵 보유국으로부터
핵무기를 수령하거나 자체
개발하는 것을 막기 위한 조약
설립배경
미국과 러시아가 세계 각국에서 핵무기 경쟁이
일어나자 이를 재제하기 위함
(3) 생물무기금지협약(BWC)
1975년 발효. 146개 회원국.
현존 물량의 파기와 연구목적의 물질제한 요구.
사찰조항이 없다
의심국 : 러시아,이라크,이란, 리비아,이집트,시리아
- 참고문헌
-
참고문헌
마가렛 칸스 외/ 국제기구의 이해(명인) pp.415-425
김재명/ 북한·이란·이스라엘·인도·파키스탄 핵 개발 全비교, 월간중앙 2006년4월호
조지프 나이/ 국제분쟁의 이해(한울) pp.199-213,
IAEA 홈페이지 http://www.iaea.or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지역교육과 일의 연계 사례 또는 정책을 소개하고 분석하기 (송파구)
- 자살을 시도한 내담자와의 면접에서 고려할 사항과 면접기술활용
- 나에 대해 친구(가족포함) 3인에게 질문해 보고 내가 생각하는 나와 타인이 생각하는 나에 대한 공통점과 다른 점은 무엇이 있는지 논하시오
- [정책평가론] 감사원 성과감사 사례 및 개선방안
-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역사, 특징,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연방제, 테일러주의,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의료,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극동정책,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붕괴
- 카오스 이론 특징과 역사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라
- 한국사회 불평등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의 단계
- COVID-19로 인해 학생들은 아동학대, 방임, 결식, 인터넷 중독, 학력미달, 사회적인 고립 등 다양한 문제에 노출 되었다 코로나로 겪게 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