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계획서] 보너스팩 마케팅과 상품진열위치 마케팅의 구매율 상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서 론

1) 연구 배경 및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2. 연구 가설

1) 상품진열위치에 따른 효과가 다를 것이다.

2-1. 6개입의 제품에 비해 5개입에 +1을 해주는 제품의 구매율이 더 높을 것이다.

3. 이론적 배경

1) 상품 진열 위치

2) 보너스 팩 전략

4. 연구 설계

1) 피험자 구성
2) 변인 설정

(1) 독립변인

(ㄱ) 판매 전략

(ㄴ) 상품 진열 위치

(2) 종속변인

(3) 통제변인

3) 실험 절차

(1) 실험 진행에 대한 설명

* 설문지 양식

본문내용
2) 변인 설정

(1) 독립변인
가설 1과 2를 검증하기 위하여 다른 단가의 두 종류 제품으로, 판매 가격은 같은 5+1 제품과 6개입 제품, 그리고 눈높이의 높고 낮음에 따른 상품 진열 위치. 3가지 독립변인을 설정하였다.

(ㄱ) 판매 전략
가설 1에서 동일 눈높이에서 즉 동일한 위치에서의 판매 전략 효과를 비교하기 위해 한 개당 600원으로 5개입에 낱 제품 한 개를 보너스로 붙인 3000원짜리 상품과, 개당 500원의 단가로 6개입으로 포장 된 3000원짜리 상품을 독립변인으로 설정하여 비교한다.

(ㄴ) 상품 진열 위치
가설 2에 따르면, 가설 1에서 검증했던 판매 전략과 함께, 매대 내 상품이 진열된 위치가 판매 전략과 상호작용 하여 구매율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예측하였다. 이에 따라, 상호작용의 유의미한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상품의 진열 위치를 또 다른 독립 변인을 설정하였다. 기존 선행 연구들에 의하면, 구매율에 영향을 미치는 진열 위치의 요소들이 다양하나, 본 연구에서는 위치를 눈높이에 따른 높낮이로 제한하여 실험을 설계하였다.


(2) 종속변인
실제 판매 금액이 같음에도 판매 전략의 차이에 따라 달라지는 제품의 구매율과, 나아가 판매 전략과 상품 진열 위치의 상호작용 효과가 제품의 구매율에 영향을 미칠 것 이라고 예측하여, 제품의 구매율을 종속 변인으로 설정하였다.


(3) 통제변인
본 실험은 단순한 판매 전략과 눈에 보이는 진열 위치에 따라, 구매상황에서 소비자들의 즉각적 구매 행동 결정 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기 위한 것으로, 실험 참가자들의 의사결정과정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면 충분한 합리적 사고과정의 시간이 주어지기 때문에 구매 시간을 통제하여 즉각적 결정을 유도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 아웃백 마케팅조사
  • 마케팅 전략(2) 거시 환경적 요인1) 사회적 요인2) 문화적 요인3) 경제적요인4) 기술적 요인5) 지리적 요인 (3) 경쟁사 분석1) T.G.I.Fridats2) 베니건스3) 마르쉐4) 빕스(4) 아웃백의 4P 1) 상품전략2) 가격 전략3) 서비스4) 촉진전략2. 탐색적 리서치 결과(1) 심층면접법 1) 직원과의 심층면접법 3. 기술적 리서치 결과(1) 가설검증(2) 횡단적 리서치1) 설문지 A안 조사 결과 및 분석2) 설문지 B안 조사 결과 및 분석4. 인과적 리서치 결과 (1) 통제집단 사

  • 자기소개서 자소서*자기소개서10선/합격자기소개서예문81종/면접질문 이력서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샘플 자기소개서예시 학업계획서 면접1분자기소개서샘플
  • 계획서 면접1분자기소개서샘플자기소개서 자소서*자기소개서10선/합격자기소개서예문81종/면접질문 이력서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샘플 자기소개서예시 학업계획서 면접1분자기소개서샘플합격자소서(직종별 자기소개서)(항목별 자기소개서)1. 사무행정직 자소서2. 해외영업직 자소서3. 홍보마케팅 자소서4. 의료간호사 자소서(간호사 자기소개서)5. 이공계 R&D 기술연구개발직 자소서 6. 은행금융직 자소서 7. 광고디자이너웹디자이너편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상품기획자의 기본 자세는 현실과 제품에 대한 열린 시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신문과 인터넷을 통해 항상 새로운 정보, 뉴스에 접하면서 현실 감각을 잃지 않기 위해 노력했으며, 또한 많은 새로운 마케팅 관련 서적들을 읽으면서 이론적으로 무장하는데 게을리하지 않았습니다.(4) 지원동기 및 포부디지털 디스플레이&미디어,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정보통신의 3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세계 73개의 해외 현지법인, 그리고 전세계를 커버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마케팅/신입)101. 자기소개서(LG상사/패션디자이너/경력)102. 자기소개서(LG생활건강/마케팅/영업/신입)103. 자기소개서(LG유통/유통물류자기소개서/경력)104. 자기소개서(LG유통/판매/신입)105. 자기소개서(LG전자/상품기획/신입)106. 자기소개서(한국전산원/정보화평가/신입)107. 자기소개서(LG전자/제품연구/경력)108. 자기소개서(LG텔레콤/일반사무직/신입)109. 자기소개서(LG화학/생산관리/경력)110. 자기소개서(LG화학/해외영업/신입)111. 자기소개서(LG-OTIS/

  • 의료관광마케팅
  • 계획서, 보고서, 명함, 연설문, 보증서)과정활동흐름(표준화, 고객화), 단계(단순, 복잡), 고객참여수준2.서비스 마케팅의 키워드소비생활의 질적인 성숙에 따라 앞으로 서비스상품이 소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 확대되고, 서비스업에서의 경쟁도 심화될 전망이다. 서비스상품이 고객으로부터 선택받기 위한 조건을 생각해 본다.최근 내수시장이 극도로 위축되면서 서비스업은 그 직접적인 영향권 내에 들고 있다. 서비스업의 본질상 교통이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