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마케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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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그린마케팅의 의미

사례1. 천연세제

-100% 천연세제의 등장

-합성세제가 해로운 이유

-천연세제 상품

사례2. 하이브리드 카

-하이브리드 카의 의미

-환경친화 차량 보급정책

-하이브리드 차량의 종류


본문내용
사례1. 천연세제

-100% 천연세제의 등장

세제시장에도 환경과 건강생각이 중요해지면서 레몬껍질, 당근, 살구즙 등의 천연 원료를 첨가한 세제들이 속속 출시되어 인기를 얻고 있다. 그러나 단순히 천연 원료를 첨가한 세제가 아닌 천연 원료로만 만들어진 100% 천연세제가 등장함으로써 세제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다.

-합성세제가 해로운 이유

소비자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합성세제에는 탈색제, 소독제, 단백질 분해제 등의 화학물질이 첨가되어 잘 분해되지 않기 때문에 미생물이 살 수 없도록 수질을 오염시키게 된다. 이러한 오염을 처리하기 위한 비용은 결국 다시 소비자에게 돌아오게 되므로 경제적인 측면에서 좋지 않다. 또한 합성세제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주부습진이 생기기 쉬우며 세제 찌꺼기가 세탁물에 남았을 때는 아토피 등 피부염의 원인이 되기도 해 건강적 측면에서도 바람직하지 못하다. 실크 속옷과 같이 약한 옷감으로 만들어진 세탁물을 합성세제로 세탁하게 되면 옷감의 광택이 사라지며 옷감이 쉽게 상한다.
참고문헌
자료 출처 - 한국 경제 , 헤럴드 경제 , 네이버 블로그 , 네이버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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