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로 보는 한국사회(1920-30년대 VS 현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3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 1920-30년대 시대적 배경 및 특징
2. 1920-30년대 광고 와 분석
3. 90년대의 시대적 배경 및 특징
4. 90년대 광고 대표작 과 분석
5. 2000년대의 시대적 배경 및 특징
6. 광고를 통해 살펴볼 수 있는 시대적 상황의
변화와 그 배경
- 본문내용
-
90년대에 들어서 한국사회는 전반적으로 세계화와 초일류 기업 지향의 기업 PR광고의 시대를 맞이하였고, 이런 시대적 변화에 따라 기업들이 생존차원에서 다양화, 세계화, 개발화의 시대로 변신을 추구할 수밖에 없었다. 또한 수입개방과 함께 국내시장의 경쟁은 날로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초우량 기업이미지를 구축할 필요가 있었다.
2000년대에는 점점 빨라지는 사회의 분위기가 함께 기업광고도 점점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에 기업광고는 기업이념을 그대로 표현하기보다 드라마틱하고 따뜻한 이미지 중심의 광고를 하고 있다. IMF를 거쳐 경제침체가 완화되는 시기이며, 2000 남북정상회담이 열리면서 대외적 평화가 자리잡기 시작한 시기이다. 시기는 컴퓨터-정보통신 발전 N세대는 PC나 휴대폰을 이용한 ‘접속’을 중요시 하는 네트워크 세대이며, 디지털 혁명을 주도해 나갈 세대인 디지털 세대와 N세대가 등장한 시기였다. 그리고 광고의 수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광고에 쓰이는 모티브나 효과들도 급격하게 증대
- 참고문헌
-
출처
-시대상이 광고에 미치는 영향
http://blog.naver.com/cfchocolate?Redirect=Log&logNo=30022542139
-[출처] 광고로 읽는 한국사회 문화사 리뷰|작성자 Love incoding
-[출처] 광고로 읽는 한국 사회문화사...|작성자 azips
-신문박물관
http://www.presseum.or.kr/html/cyb_ad.html
-현대 광고의 경향
http://blog.daum.net/makershoes/13735899
- 현대사회의 감성광고
http://cafe.naver.com/roseofsharon89.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490
-[문학과영상] 시대적 배경에 따른 광고의 변화 양상에 대한 자료
http://miyo.kr/guide/8882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