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 TV 속 선정성에 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TV 속 선정성의 사례
2.TV 속 선정성의 실태
3.TV 속 선정성의 부작용
4.TV 속 선정성의 원인 – 상업주의
5.TV 속 선정성의 해결방안
6.토론 주제
본문내용
KBS 드라마 `수상한 삼형제`, 주의 조치

- 극단적이고 비현실적인 캐릭터의 등장인물들
끊임없이 폭력을 유도하는 상황 설정, 사기, 폭행, 납치 등
주말 가족 시청 시간대에 방송
특히 주부들이 막장드라마를 보면서 많이 현실을 잊는 것 같은데, 그 주부들에 의해서 시청률이 올라가면서 방송사 입장에서는 시청률 때문에 그런 드라마를 점점 더 많이 만들게 됩니다.
제1장 총칙 중
제5조 (방송의 공적 책임)

④ 방송은 범죄 및 부도덕한 행위나 사행심을 조장하여서는 아니된다.
⑤ 방송은 건전한 가정생활과 아동 및 청소년의 선도에 나쁜 영향을 끼치는 음란·퇴폐 또는 폭력을 조장하여서는 아니된다.

제 33조 (심의규정)
2. 건전한 가정생활 보호에 관한 사항
3. 아동 및 청소년의 보호와 건전한
인격형성에 관한 사항

환경감시기능

오락적기능

강력효과이론

자극적효과이론
흥분전이이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문화와성] TV광고속에 나타난 성- 분석과 이해
  • 속에서 보여주는 천사 연기는 기존의 부드럽고 지적인 천사의 이미지와도 구별된다. 그의 다소 걸걸한 목소리와 광고 후반부에 나오는 거봐~난 천사 맞잖아! 아우~씨!라는 대사는 결코 앞서 언급한 천사의 이미지라 보기 힘들 것이다. 우리는 여기서 박경림이라는 모델을 통해 드러나고 있는 키치 에로티시즘을 찾아 볼 수 있다. 이러한 키치 에로티시즘 광고의 의의는 TV라는 매체를 통해 사람들이 은연중에 느껴온 일종의 소외감을 어느 정도 완화할

  • [대중문화] 대중문화로써의 TV드라마
  • 속제작과 맞닿아 있다. 마감에 맞춰 급하게 만든 작품이 질이 떨어지는 것은 당연한 결과이다. 제작현실은 잘못된 관행과 맞물려 고만고만한 작품을 찍어내는 셈이 된다.③ 드라마의 거품과 쇼외환위기 전만 하더라도 땀 흘려 일하기보다 유행과 멋에 더 신경을 쓰다보니 소득보다 소비가 주를 이루는 거품 현상이 일어나게 되었다. TV드라마에도 트랜디드라마가 인기를 끌었다. 트랜디드라마의 경우 이야기 위주가 아닌 감각과 분위기 위주이다. 배우

  • [방송원론] 방송의 폭력성에 관한 고찰
  • TV를 단순히 재미를 위해 시청하는 것이기 때문에, 별다른 유해성이 있을 것이라 생각하지 않는 것이다이미 수많은 연구에서 밝혀진 TV자체의 잠재적 유해성, 그리고 청소년들의 미숙함이 겹쳐질 때 TV는 청소년들에게 유해한 매체가 된다. 그리고 작금의 우리나라 현실은 그 두 가지 조건이 모두 갖춰져 있다. 이런 점에서, 지금까지 언급했듯이 TV 속 영상물의 폭력성, 선정성은 청소년들에게 여러 가지 측면에서 악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앞으로도 TV는

  • [대중매체와 여성성] 대중매체(드라마)에서 비춰지는 여성상
  • 속에서 남성과 여성의 모습이 어떻게 비춰지고 있으며, 그 의미는 무엇이며 어떤 것을 추구하고 있는지 등을 한번 알아보고, 지금 우리 사회현실과 접목시켜서 그 관계를 파악해 보도록 하겠다.▣ 본 론 ▣1. 대중매체(드라마)와 여성과의 관계(1) 대중매체(드라마) 속의 여성대중문화(드라마) 속에서 여성의 이미지는 다음과 같다. ① 여성들은 남성들의 성적인 대상으로 묘사된다.② 여성들은 사회적 활동 중에서 주로 가정과 관련된 일에 관한 한

  • [성심리학] 광고 속 성의 모습
  • 속에서의 성의 사용은 당연한 일인 것이다. 게다가 성이라는 것은 인간의 원초적이며 기본적인 욕구이기 때문에 각인되기 쉽고 이러한 점으로 인해 성은 짧은 시간 안의 강렬함을 주된 모티브로 잡는 광고에서는 더 선호될 수밖에 없다.이러한 트랜드 속에서 요즘 많은 성 이미지 사용 광고가 쏟아지고 있다. 성의 상품화 측면에서 볼 때 긍정적인 성 이미지 사용을 한 광고에서는 이렇게 광고라는 대중매체 분야에서의 공공연한 성 이미지 사용이 분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