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연구방법] 드라마 속 단일제품 노출횟수에 따른 상품판매 변동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1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연구문제
Ⅲ.연구방법
Ⅳ.참고문헌
Ⅴ.설문지
- 본문내용
-
Ⅲ. 연구방법
1. 연구방법의 설정
기존의 PPL 연구들이 소비자 반응을 연구를 중심으로 해 왔으나, 現 상황에서는 PPL이 합법적이지 않은 이유로 상품광고의 등장여부를 PPL로 확인규정을 할 수 없는 문제가 있다. 또한 PPL을 본 후 소비자의 반응여부도 시간이 걸리는 점, 금전적인 문제가 있어 확실한 인과관계를 볼 수 없는 점, 소비자의 구매사유가 너무도 다양한 이유로 결정되는 점 등이 연구를 하는 것에 있어 불확실한 결과를 초래한다고 판단된다.
위 같은 이유를 통해 텔레비전에서 상품광고의 반복노출과 노출횟수에 따라 기업의 상품 판매에 영향을 미친다고 보고, 텔레비전에서의 상품광고의 노출횟수를 조사하고 그에 따라 기업의 상품매출 통계를 통해 상관관계를 살펴보겠다. 또한 설문조사를 통해 그것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관계에 대한 접근과 해석을 해 볼 것이다.
2. 자료 수집 방법 및 절차
이번 연구는 PPL과 관련한 문헌 및 시청조절 능력과 텔레비전의 이용과 충족, 시각적 상품 전략에 대한 소비자인식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등의 문헌을 통한 문헌조사 및 연구를 하게 될 것이며, 상품노출 빈도수는 텔레비전을 연구자들이 직접 보며 조사하는 방식을 이용할 것이다. 상품판매 현황은 기업의 판매 실적 등을 통한 통계를 이용하게 될 것이며, 위의 연구를 기반으로 한 소비자의 관계 규명은 실험자가 임의로 선정한 드라마를 시청한 피험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한 제품 인지도 변화를 살펴보게 될 것이다.
3. 통계 및 표집 방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임파워먼트 접근의 네 가지 실천원칙을 설명하시오
- 경영정보시스템 - 로센블러스사는 창업 이후 끊임없이 난관에 부딛히곤 했다 이 회사가 직면했던 문제들은 어떤 것들이며, 이러한 문제들에 어떻게 대응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그리고 로센블러스사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떠한 기업혁신 아이디어들을 제안할 수 있겠는가
- [사회복지현장 실습보고서]서울 P종합사회복지관 현장 실습 보고서
- 청솔 종합사회복지관 실습
- [한국문화사] 남한산성 답사 보고서
- 변수의 개념 및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와 제3의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 청소년 발달과정에서 경험할 수 있는 문제를 하나 설정하고 학습과정에서 배운 이론을 적용하여 해결방안을 제시하시오
- 아동안전관리, 어릴적 경험하거나 주변에서 목격한 놀이 및 스포츠 관련 안전사고를 기술하고, 안전교육 활동 아이디어 3가지를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의_시각으로_본_영화_‘하모니’
- 대인관계의심리학] 타인과의 관계가 실질적인 인지과정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