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사회의 프로젝트로서의 몸(bod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다양한 사회의 미(美)적 몸(body)의 아이콘
2. 현대 한국 사회의 ‘표준(?)’몸매
3. 몸(body)에 대한 사회적/문화적 규범의 형성
4. 현대 한국사회의 규범과 제재 - 대중매체, 산업
5. 차별의 형성과 확장 - 미(美)의 표준화를 넘어서
6. 결론
본문내용
사회에서 중요시 하는 가치의 시각화

권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소비와 필요

Q. 보편적인 미인이 존재하는가?
아이콘화 되는 몸 - 사회적인 요구

- 여러 매체에서 이상적인 몸을 제시
몸짱 신드롬


- 상품화되는 신체의 이미지
이상적인 몸으로 프로모션, 다양한 상 품 판매, 다이어트와 성형에 관련된 각종 식음료, 운동기구, 병원

프로젝트로서의 몸

- 몸은 개인의 자아 정체성의 일부로서 수행되어야 하고, 완성되어야 할 존재.

개인은 의식적으로 몸을‘관리’하고 유지하며, 이러한 행위에 적극적인 관심을 쏟아야만 한다.

‘개인적인 자산’으로서, 혹은 개인의 자아 정체성을 투사하는 사회적 상징으로서의 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해야만 한다.

몸은 소유자의 각성과 노력에 의해 갈고 다듬어질 수 있는 변화 가능한 실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 바디샵 그린마케팅전략분석
  • 사회적 책임이 대두되는 시점에서 실천적 철학을 앞세워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해냈다바디샵의 가장 큰 목표는 사회에 대한 공헌과 사회, 환경적 이슈에 대한 관심제고, 그리고 그를 통한 기업가치의 증대였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브랜드의 자산가치나 판매량을 증대시키기 위한 노력보다는 소비자를 비롯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로부터의 지지를 획득하고 헌신적인 상호관계를 쌓아나가고자 하는 장기적인 목표를 추구 했다는 데 있다. 이러한 장기

  • [사회학] 당신의 몸은 무엇인가
  • 한국 등 동양인 사이에 코를 높이거나 쌍꺼풀 수술을 하는 것은 코카시안 인종보다 작은 코를 크게 보이게 하고 옆으로 찍어진 눈을 동그랗게 보이게 만들려는 것이다. 그 이면에는 그들이 속하기를 바라는 코카시안 인종 집단에서 조용히 받아들여질 수 있게, 통과될 수 있게 하기 위한 욕망이 깔려있다. 성형수술의 역사를 관통하는 핵심적인 욕망이 몸 변형을 통한 ‘통과하기’라는 것이다.대부분의 성형수술은 사회적으로 규정된 부정적인(뚱뚱한

  • [호텔경영] 한국 호텔산업의 경영환경 분석, 한국 호텔산업의 문제점, 한국 호텔산업의 특징, 글로벌 호텔기업 구축의 전략방안
  • 몸을 진단하고 건강하게 보존하기 위한 다양한 건강 서비스 및 스파 프로그램을 받는 것이다. TRIA에는 고객들의 건강유지를 위해 의사, 테라피스트, 개인코치, 그 외 다른 모든 분야의 건강학자들이 준비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편안하게 받을 수 있는 미용 트리트먼트부터, 해독 프로그램, 의사와의 노화방지 상담 등 수많은 테스트로 얻어진 자연치료 노하우를 비롯해 고개의 건강에 필요한 모든 통합적인 치료를 제공한다.한국인 진료를 담당할 이종

  • 성사랑사회4E) 한국사회에서 구성원으로서 살아가는과정에 자신감있게 주체적인삶을 살아가기 어렵게 만드는 몸과마음 이유무엇이며 구체적인사례들어가면서 서술하시오0k
  • 한국 여성의 내면을 밝히는 젠더 정치학 보고서 여성을 위한 모임 (지은이) | 휴머니스트 | 2014-09-11- 젠더, 만들어진 성- 뇌과학이 만든 섹시즘에 관한 환상과 거짓말, 코델리아 파인 (지은이) | 이지윤 (옮긴이) | 휴먼사이언스 | 2014-06-30 | 원제 Delusions of Gender (2014년)- 엄마의 탄생- 대한민국에서 엄마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l 대한민국을 생각한다 2000, 안미선 | 김보성 | 김향수 (지은이) | 오월의봄 | 2014-11-28- 음식과 먹기의 사회학- 음식, 몸, 자아 데버

  • 몸짱 얼짱 다이어트 성형 신드롬 에 대해 외모지상주의 A+
  • 몸 가꾸기 열풍, 과연 지나친 광풍일까? 아니면 자연스러운 순풍일까? - 배경 -청소년과 젊은층을 사로잡고 있는 몸짱 신드롬,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비디오 출간이 러시를 이루고 중년층을 겨냥한 4060 성형 유혹이 기성세대까지 흔들고 있다. 한국 사회는 지금 몸 신드롬 때문에 몸살을 앓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닌 듯하다. 비만에 대한 사회적 경고에 편승해 휘트니스 산업이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매력적인 외모 가꾸기가 우리 사회의 중요한 가치로 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