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E 관광 산업의 도시 이미지 브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도시이미지 브랜드란?
2) 한국 도시 브랜딩 현 상황
3)도시 브랜딩의 성공적 사례
-개최지로서 싱가포르
-싱가포르의 도시마케팅

본문내용
특정 도시를 그 도시만이 가진 특징으로 꾸며 하나의 브랜드화 하는 것
도시 외부와 내부의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기 위한 의도적인 노력
미국마케팅 협회의 ‘브랜드’ 정의



For the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AMA), a brand is a “name, term, sign, symbol, or design, or a combination of them, intended to identify the goods and services of one seller or group of sellers and to differentiate them from those of competition.”
(Kevin Keller 교수의 Brands & Brand Management에서 발췌)
브랜드 가치가 세계 50개국 가운데 실체 기준은 19위,
이미지 기준은 20위에 해당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대통령직속 국가브랜드위원회와 삼성경제연구소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30개 회원국을 포함해 세계 주요 50개국을 대상으로 국가브랜드를 조사한 결과)
한국이 종합순위 19위로 나타났다.
한국은 과학·기술(4위), 현대문화(8위), 유명인(10위) 등 3개 항목에서 ‘톱 10’에 들었고 경제·기업(14위)도 종합순위를 웃돌았다.
반면 정부효율성(24위), 인프라(25위), 국민(33위), 전통문화·자연(37위)은 점수가 낮았다.)

한국의 브랜드 위치
: 현재 '한국'의 브랜딩은 단순히 '관광', '한류'를 이용한 브랜딩
http://www.youtube.com/watch?v=UsR5xek7HHU&feature=player_embedded
한국의 이미지 제고를 위한 과거의 노력
2002 월드컵 이전 Morning Calm
2002 월드컵 이후 Dynamic Korea
2007 관광공사 Korea, Sparkin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벤션 브랜드 관리론] 서울의 브랜드 관리
  • . 처음에 보여드렸던 비디오에서 처럼,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은 서울의 다양한 야간 관광 매력물과 야간에도 가능한 많은 일들에 대해 놀랍게 생각하고 깊은 감명을 받습니다. 한국의 급속한 경제성장은 밤 늦게까지 일하는 산업환경을 만들어 냈고, 이로 인해 파생된 많은 야간 서비스와 entertainment들은 한국, 특히 그 중심의 서울만의 독특한 야간 문화를 형성하였습니다. 서울은 전 세계 그 어느 도시보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도시입니다. 43

  • 복합리조트업 레포트
  • 산업 유치정부가 앞서 새로운 경제 성장동력으로써MICE사업을 추진 3) 복합리조트의 효과관광산업3) 복합리조트의 효과고용창출3) 복합리조트의 효과경제성장3) 복합리조트의 효과부가효과1. 연관 서비스산업 시너지 효과2. 도시 브랜드 이미지 강화3. 주변 지역의 도시 재정비 사업 활성화3) 복합리조트의 효과PART 3국내현황과 발전방향1) 국내현황 - COEXCOEX전시장호텔쇼핑센터아쿠아리움박물관영화관2) 국내현황 - 영종도 복합리조

  • [홍보학] 싱가포르 관광청 홍보 제안
  • 이미지를 대변하는 멀리와 함께 어울리며아이들이 놀고 싶어하고 좋아하는 싱가포르의 이미지를 구축한다. 여성 소비자가 뽑은2010프리미엄 브랜드 대상키즈카페 “어린왕자”와 연계키즈카페 분야는 매년 20% 성장세(롯데카드 상품 개발팀 분석)ResearchAnalysisStrategyQ&ATactics5 대형마트에서의 싱가포르!가족들의 쇼핑 장소인 대형 할인마트우수한 교통, 치안, 편의 등 여행인프라를대형 할인마트의 소비자들에게 노출 ResearchAnalysisStrategyQ&A기

  • 컨벤션 산업론 경기 컨벤션뷰로 일산 KINTEX 제주 ICC 제주 컨벤션뷰로 김대중 컨벤션센터
  • 관광공사 내에 설립역할 MICE 행사 유치개최 지원국제회의 발굴 및 유치, 행재정 지원, 행사 기획컨설팅 등 / 인센티브 단체 유치 및 지원, 행재정 지원 등MICE Pre/Post Tour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경쟁력 제고경기도 MICE 기반구축MICE Alliance 구축 / 경기 MICE 통계조사 및 지역경제 파급효과 분석 / 경기 CVB 홈페이지 구축 및 웹진제작경기도 MICE 홍보 및 마케팅경기도 특성을 살린 MICE브랜드 개발 및 홍보 국내외 MICE전문 / 광고 개제 / 국내외 MICE 산

  • 한국관광산업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 관광산업의 문제점에 따른 개선방향1. 숙박시설2. 교통3. 홍보 및 마케팅4. 국가지원의 확대제 3 장 결 론그림 목차그림1 외국인관광객 입국현황과 관광호텔 객실 수 추이그림2 킹스크로스의 경관과 게스트하우스 내부그림3 일본의 관광브랜드 ‘YOKOSO! JAPAN’그림4 남한산성 현장극 중 삼배구고두를 올리는 인조의 모습그림5 남한산성에서 소설가 김훈과 독자들이 대화를 나누는 모습그림6 자원봉사자가 마을이야기를 벽화로 꾸미고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