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글로벌미디어 도약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회사현황
2.해외진출전략
-시장분석
-진출전략
(1) 방송영상산업 전반
(2) CGV 극장 사업 중심
-진출전략제안
본문내용
글로벌 미디어와 비교
외형은 비슷한데 질과 규모가 달라!

외형 : 수직-수평통합도 디지털화
질 : 경영전략, 마케팅노하우, OSMU 능력
규모 : 자산규모, 진출국가수, 종업원수 등
온미디어 인수 후 독보적 1인자로 발돋움
CJ헬로비전 SO 14개 + 온미디어 SO 4개
= 17개 권역 18개 SO 를 보유
- 기존 pp 15개 + 온미디어 계열 PP 12개
=27개 PP 보유 (시장점유율 31.29% 1위)
콘텐츠 확보 비용절감, 협상력제고, 리소스증가

국내에서는 못지 않은 공주님 +_+

1. '저신뢰사회'
눈으로 보기전에는 구매의사 결정을 하지 못한다.
후불제 방식 선호
구전효과가 강함

2. 남에게 보여지는 것, 체면을 위해서는 과소비도 불사
지나치게 많은 음식을 주문하고 많이 남기는 것이 체면을 세우는 것이라 생각함
명품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원인
부유층들은 자신들만을 위한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에 환호.
'당신만을 위한'이라는 마케팅 전략 구사 유용

3. 외국 브랜드 선호
서민들은 코카콜라, 중산층은 현대자동차, 부유층은 명품쇼핑에 열광

문화콘텐츠 분야에 있어서 높은 호감도
서양문화보다 친숙하면서도 세련된 문화라는 인식
한류스타마케팅 등을 동원해 한국기업임을 알림과 동시에 국제적인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전략이 아직 유용하다

참고문헌
CJ 그룹 홈페이지 : http://www.cj.net
한국 문화산업의 국제 경쟁력 분석 :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중국, 한국 6개국 비교분석(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2004)
한국 시장 내 글로벌미디어기업들과 한국의 미디어복합기업간의 경쟁관계 분석(김영주, 2009)
한국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 시장진입 모델의 사례 중심으로(고광근, 2008)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수직통합과 다각화에 대한 연구 : 한국 엔터테인먼트 기업 사례를 중심으로(안지영, 2006)
글로벌미디어기업 육성방안 연구(하윤금, 조은기, 이명호, 2008)
한국의 방송문화 산업과 한류(최양수,)
CJ엔터테인먼트 - 한국의 역동적인 문화를 해외시장으로(박남규, 국제경영리뷰 제10호 제3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교경영론] 네슬레 VS CJ 경영전략 비교
  • CJ그룹의 매출액에 청신호를 켰다. 이 후 CJ는 한국의 대표적인 ‘공룡’기업으로써 최근까지도 PC방 사업을 하는 미디어웹을 인수하는 등 계속 M&A를 활발하게 수행해 왔다.위 두 기업들을 보게 되면 매우 흡사한 면을 가진데 반하여 서로 차이가 많이 나는 부분도 있다. 우리는 어떻게 하면 일개의 식품회사에서 거대한 글로벌 기업으로 변모해 나갈 수 있는지 더 자세하고 깊이 있는 분석을 통해 이러한 기업들의 특성과 어떠한 전략을 가지고 사업 활

  • CJ 주식회사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CJ 심볼 CJ 채용 프로세스 CJ제일제당
  • CJ 채용 프로세스3. 사례분석합격 Case - CJ제일제당 신입사원 오 씨- 국내 최대의 식품회사로, 식품&식품 서비스뿐만 아니라 생명공학, 엔터테인먼트&미디어, 신유통 등 4가지 핵심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선택과 집중의 경영을 통해 핵심사업 부분을 더욱 강화하여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4. 대응전략첫째, 지원하는 기업의 문화를 이해강유문화 - CJ그룹이 지향하고 있는 기업문화, 강하고 부드러운 문화ex) 윗사람이나

  • [마케팅] CJ제일제당의 국내외 마케팅전략
  • CJ,식품업체 중 가장 존경 받는 기업4년 연속 1위 국내 식품 업체 중 CJ가 국민들에게 가장 존경 받는 기업으로 4년 연속 1위로 선정식품&식품서비스, 생명공학, 엔터테인먼트&미디어, 신 유통 등 4가지 핵심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선택과 집중의 경영을 통해 핵심사업 부문을 더욱 강화글로벌 전략의 적극적인 수행을 통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Introduction - 개요1953년 제일 제당 공업 주식 회사 설립1962

  • [국제마케팅] CJ엔터테인먼트의 해외시장 전략
  • 도약- 한류주도 및 아시아 시장 TARGET 컨텐츠 개발- 해외판매 확대 및 합작투자 확대(GLOBALIZATION 기반 마련)사업부문간 시너지 극대화 및 글로벌 사업 전개- 영화, 온라인, 음악, 방송, 미디어- LEADING COMPANY로서 문화컨텐츠의 세계진출 주도1. CJ Entertainment 소개1. CJ Entertainment 소개주요수입원Entertainment주된 수입원은 크게 배급(75%), 해외판권 판매(16%), 부가판권 판매(6%)로 구분됨. 1. CJ Entertainment 소개Entertainment배급사별 시장 점유

  • 경제경영 CJ 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 CJ는 건강, 즐거움, 편리를 선사하는 생활문화 기업이라는 이미지 강조한다.CJ는 소비자들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건강, 즐거움, 편리를 제공하며 믿을 수 있는 기업, 더 새로운 모습으로의 도약을 향해 꾸준히 변화하는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 식품&식품서비스, 생명공학, 엔터테인먼트&미디어, 신유통 등 4가지 핵심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선택과 집중의 경영을 통해 핵심사업 부문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글로벌 전략의 적극적인 수행을 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