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 정기보험 & 종신보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들어가기 앞서서..
2.정기보험 또는 종신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
3.정기보험 & 종신보험
4.정기보험과 종신보험의 차이점 및 장단점 비교분석 정리
5.각 보험의 장점을 최대화 한 실제 보험회사의 Well-made상품들
6.각국의 사회문화적 배경을 통해 보는 20~30대의
7.정기보험 및 종신보험 가입성향 분석
개인의 특성에 따른 알맞은 보험상품 선택
본문내용
정기 보험 가입 요령
종신보험으로 전환 전 일시적인 상품이라는 점에 주의
본인에게 적정한 가입금액을 선정해야 함
정기보험에 가입하기 전에 다른 보험과의 중복 여부를 확인
유족보장을 하는 사망보장 외에 생존 시 치료를 보장 받을 수 있는 특약도 같이 고려해야 함
건강하면 건강체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
나이가 들기 전에 하루라도 먼저 가입하는 것이 유리
정기보험은 보장이 동일하여 다른 상품과의 비교가 용이
유태인의 사례
종신보험에 관하여 가장 적극적인 민족 유태인
집시생활을 하던 유태인은 안정성을 최고의 가치로
꼽음 문화적 배경
조부의 $500짜리 생명보험 내 자식에게 $10,000,000로 보장받음
자식들에게 보험증서를 물려줌으로써 후대에게 Seedmoney를 제공
미국 20대의 보험가입성향
의료보험시스템의 취약 다양한 질병에 대한 정기보험존재
종신보험은 20대에겐 아직 현실적으로 다가오는 문제가 아니므로 미국에서도 자발적으로 종신보험에 가입하는 경우는 흔하지 않음
종신보험의 경우 사후 가족의 생활비와 비싼 장례비용의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필요하다고 인식하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융론] 교보생명
  • 보험의 판매를 강화하는 등 판매채널 다각화 추진.대형 생명보험회사들은 그동안 설계사 중심으로 보험상품을 판매해왔는데 멀티채널 전략을 채택한 것은 교보생명이 처음.교보생명은 여성설계사로 구성된 FP조직 대졸남성 전문조직인 FA 대리점 채널 방카슈랑스 채널 전화나 인터넷을 통한 다이렉트 채널 등 5종류의 채널을 골고루 발전.특히 다이렉트 시장의 경우 종신보험에 비해 최대 50%까지 저렴한 다이렉트 정기보험으로 시장을 선점했다고

  • [보험경영] 교보생명의 Quality 이익중심의 경영 사례
  • 보험리스크관리선진화 신 경영전략LOGO2. 신 경영전략의 수립과 실행- 완전 판매가 이루어지도록 제도,규정, 교육 시스템등의 개선/지원 - 2만 5천여명의 FP > 1만 8천여명으로 정예화 ① 전속채널 Quality 강화LOGO2. 신 경영전략의 수립과 실행② 가족사랑 프로젝트LOGO2. 신 경영전략의 수립과 실행기업의 핵심목적과 기업전략을 반영한 중장기 마케팅전략(고객들의 “생애설계”중심)종신/정기보험 중심의 가족보장연금보험등의 노후보장상

  • [보험학원론] 생명보험
  • 생명보험상품생명보험의 담보위험조기사망: 사망보험장수화: 생존보험(연금)사망보험: 보험계약 기간 중 반드시 사망한 경우 보상생존보험: 보험계약 기간 만기까지 반드시 생존한 경우에 보상양로보험: 사망보험 + 생존보험전통형 상품(정기보험 및 종신보험) 및 새로운 보험상품1. 전통형 생명보험상품1) 정기보험(Term Life Insurance)계약기간: 1, 3, 5년 등 일정 기간만 위험을 보장보험기간이 끝나면 계약이 종료되며 보험료는 소멸정기보험(1년

  • [금융론] ING 레포트
  • 생명이 더욱 알짜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1년 이상 계약 유지 율 90%, 보험업계의 백만장자 클럽인 MDRT에 국내 최다인 895명 확보 등 이른바 내실 있는 경영을 이룩했습니다.ING생명의 케네만스 사장은 이러한 경영성과는 영업에서 상품 집중 전략을 추구한 것을 꼽고 있습니다. 그는 “국내 생보사들은 수십 가지 상품을 백화점 식으로 판매하는 반면 ING는 종신과 연금, 정기보험 등 3가지 상품에 집중해온 전략이 주효했다”고 강조

  • [아시아경영론] 평안보험
  • 보험이 급성장하게 되었다. 보험침투도 (국내총생산 대비 수입보험료의 비율)가 아직까지 다른 나라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낮으므로 금융위기에도 불구하고 이 같은 중국 보험시장의 급성장은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중국 보험감독당국은 이미 중국 보험시장에 진출했거나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외국계 보험사를 통해 중국 보험시장의 낮은 침투도를 끌어올리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중국 보험시장의 성장 잠재력은 아주 크다. 생명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