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의 파급효과, 2010년 남아공월드컵이 한국에 미칠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월드컵이란?
-월드컵의 개념, 목적

2.세계와 월드컵
1)월드컵의 역사
2)월드컵의 파급효과
①거시적 측면
②미시적 측면
3)월드컵의 영향
①긍정적인 영향
②부정적인 영향

3.한국과 월드컵
1 ) 한국축구 대표팀과 월드컵의 역사
2) 2002년 한.일 월드컵과 한국
①한국에 미친 파급효과
②한국에 미친 영향
3) 2010년 남아공월드컵이 한국에 미칠 효과

4. 월드컵에 대처하는 우리들의 자세
본문내용

긍정적인 영향
부정적인 영향
기간 동안 국민들의 결속력을
높여준다 축구에 관심 없는 사람들에게
생기는 소외감
주최국의 경제발달과 홍보효과 월드컵에 대한 지나친 관심이 그 기간에 사회문제나 다른 상황에 소홀해짐
월드컵 기간 동안 범죄가 줄어듦 거리 응원 같은 단체 응원 후에
나타나는 쓰레기문제
월드컵 상품 제작과 판매로
경제적 순환이 잘 이루어 진다 월드컵 경기 과정과 결과로 인한
국가간의 감정싸움



2002년 한일 월드컵
2승 1무
월드컵 진출사상
첫 16강 진출
16강 전(이탈리아): 2:1 승
8강전 (스페인): 패널티킥 5:3 승
준결승 전(독일) : 0:1 패
3~4위전(터키) : 2:3 패
최종성적 4위로 경기 마침





"월드컵 거리응원전 쓰레기 500t"
환경단체 “2002때 1인당 발생량보다 5배 늘어”
(전략)
23일 환경시민단체인 자원순환사회연대에 따르면 2002년 한일 월드컵 때 발생한 쓰레기 량은 1인당 170g이었던 데 반해 이번 독일 월드컵 거리응원전에서는 쓰레기 량이 1인당 850g으로 5배 이상으로 많아졌다.
우리나라 국민 1인당 하루 생활쓰레기 발생량이 1㎏ 가량인데 비춰보면 상당히 많은 양의 쓰레기가 나온 셈이다.
지난 토고 전 당시 거리응원으로 인해 전국적으로 발생한 쓰레기 량은 170t 가량, 프랑스 전때는 140t 가량으로 스위스전을 합칠 경우 3경기 통틀어 5 00t 안팎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토고전과는 달리 프랑스 전 때 응원전에 나선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쓰레기를 수거하고 처리하는 미덕을 발휘했던 사실에 비춰 스위스 전때도 쓰레기 대란을 겪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쓰레기를 수거해 단순히 처리하는 것보다 분리 수거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는 게 큰 문제다.
거리응원에서 쏟아지는 페트병과 금속 캔만 감안하면 분리되지 않고 그대로 매립될 경우 4천700만원 가량의 재활용 비용 등 경제적 손실이 유발된다.
거리응원전에서 생기는 쓰레기는 1회용 음료수 용기와 음식물, 기업 등의 홍보물, 부채나 방석, 무가지 신문 등이 주를 이룬다.
환경단체들은 거리응원전에 대비, ▲ 현장에서 나눠주는 기업 등 홍보물은 가급적 주지도 받지도 말고 ▲ 10m 간격마다 쓰레기통과 분리 수거함을 비치하며 ▲ 1회용 대신 다회용 물품을 사용하는 지혜를 발휘하자고 제안했다.
서울=연합뉴스
입력 : 2006.06.23 15:13 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스폰서십과 월드컵, 스포츠스폰서십과 기업커뮤니케이션, 스포츠스폰서십과 기업마케팅 사례, 스포츠스폰서십과 골프마케팅 사례
  • 스포츠의 특성, 스포츠의 배경과 스포츠스폰서십의 의의 및 스포츠스폰서십과 월드컵, 스포츠스폰서십과 기업커뮤니케이션, 스포츠스폰서십과 기업마케팅 사례, 스포츠스폰서십과 골프마케팅 사례 분석Ⅰ. 개요Ⅱ. 스포츠의 특성 1. 1차적 특성2. 2차적 특성3. 3차적 특성Ⅲ. 스포츠의 배경Ⅳ. 스포츠스폰서십의 의의Ⅴ. 스포츠스폰서십과 월드컵1. FIFA의 한국 지원2. 월드컵 개최의 파생 효과Ⅵ. 스포츠스폰서십과 기업커뮤니케이션Ⅶ. 스포츠스

  • 평창동계올림픽 개체의 의의와 경제효과 및 성공적인 추진방안0
  • 월드컵 규모 이상의 국제대회 상시 개최 (4) 국내 스포츠 마케팅의 발전- 스포츠 이벤트 운영 노하우 : 국내스포츠 시장 확대 효과 - 선진 스포츠마케팅 학습의 장 : 스포츠 마케팅 발전의 계기 - 스포츠마케팅 수준의 향상 : 기업참여 확대 (5) 스포츠 관광산업 발전- 강원도가 동계스포츠의 중심지에서 4계절 레저스포츠 중심지로 발전 - 건설계획중인 레저산업 및 숙박시설 등의 투자와 개발 촉진 3) 관광분야 파급효과 관광 한국의 위상 제고 : 아시

  • [관광학] 메가 스포츠 이벤트
  • 메가 스포츠 이벤트◆ 목 차 ◆Ⅰ. 서론1. 메가 스포츠 이벤트란?Ⅱ. 본론1. 메가 스포츠 이벤트의 효과?(1) 순기능(2) 역기능2. 메가 스포츠 이벤트가 관광에 미치는 영향3. 메가 스포츠 이벤트(1) 올림픽(2) 월드컵(3) F1 그랑프리(4) 세계 육상 선수권대회4. 국내 메가 스포츠 이벤트(1) 88 올림픽(2) 2002 한일 월드컵(3) 2011 대구 세계 육상 선수권 대회(4) F1 코리아 그랑프리(5) 2018 평창 동계 올림픽5. 국외 메가 스포츠 이벤트(1) 2010 남아공 월드컵(

  • [국가브랜드 향상 방안] 국가브랜드의 중요성과 국가 브랜드 홍보방안 및 문제점과 향후 한국 국가 브랜드 재고 방안
  • 효과는 1조 2096원에 달하였다. 이는 메달 1개당 864억 원으로, 그 값은 방송노출시간*방송사 광고비용을 계산하여 광고가치로 계산되었다. 14개 메달의 성과를 거두었으며 한국의 국가이미지가 1%이상 제고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삼성세리연구소는 발표하였다이와 같이 사회적 영향력과 그 파급력을 완전히 인지하고, 국가차원에서 이번 남아공 월드컵을 전략적 시각으로 문화 컨텐츠를 생성하고 공유한다면, 그 시너지의 경제적 효과는 더 클 것이라 예

  • [관광학] 메가 스포츠 이벤트
  • 한국은 1954년 제5회 스위스대회와 1986년 제13회 멕시코대회, 1990년 제14회 이탈리아대회, 1994년 제15회 미국대회, 1998년 제16회 프랑스대회의 본선경기에 진출하였다. 2002년 제17회 월드컵축구대회는 한국과 일본에서 공동 개최되었으며, 한국은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4강에 진출하는 신화를 이루었다. 2006년 제18회 독일대회, 2010년 제19회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회에도 본선에 진출하여 7회 연속 월드컵 본선에 진출하였다. 1) 월드컵의 시작축구가 오늘날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