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천론] 프라더-윌리 증후군(Prader-willi syndrome) 자녀를 키우는 부모들을 위한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프로그램 명 - 『내일의 기억』
Ⅱ. 프로그램 대상 - 사례개요
Ⅲ. 이론적 배경 - 사례개입
Ⅳ. 목적과 목표
- 본문내용
-
Ⅱ. 프로그램 대상 - 사례개요
클라이언트는 경상북도 포항시 흥해읍에 거주하고 있는 최 현주(32)
현재 클라이언트는 남편과 결혼하여 슬하 1남 2녀의 자녀를 두고 있는 주부로써, 자녀 중 첫째 딸이 프라더-윌리 증후군(Prader-willi syndrome)로 판명
삶의 거의 대부분이 첫째 딸에게 초점을 맞추어져 나머지 자녀들에게 불공평한 양육방식을 보여 상기 프로그램 『내일의 기억』을 적용할 클라이언트로 선정하였음
Ⅲ. 이론적 배경 - 사례개입
6. 어떻게 개입하면 가능하겠는가?
1) 문제해결모델의 구성 요소인 6P[문제(Problem), 사람(Person), 장소(Place), 과정(Process), 전문가(Professional), 제공물(Provisions)]에 대하여 클라이언트에게 소개
2) 개입 순서
1회차(오리엔테이션) 2회차(1차 척도조사) 3회차(Psychodrama)
4회차(강점찾기) 5회차(부모모임 연계) 6회차(식단조절과 프공)
7회차(올바른 부모 교육) 8회차(스트레스 치료) 9회차(상황극)
10회차(종결준비와 초기와 현재에 달라진 모습 제시)
Ⅲ. 이론적 배경 - 사례개입
8. 구체화를 하여 얻을 수 있는 내용
자신이 문제 해결의 주체이므로 의심, 저항심이 줄어들고 스스로 개입하는 변화 동기가 높아지는 것을 기대
자신이 문제에 직면하여 대처하려는 능력을 통하여 정서적 능력, 지적 능력, 신체적 능력이 상승
클라이언트 자신이 주변 환경에 있는 자원과 기회에 대해 알 수 있으므로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성찰의 의미로도 활용할 수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역사회복지실천가의 역할은 지역사회복지실천 모델에 따라 달라진다 지역사회실천모델에 따른 지역사회복지실천가의 역할을 설명하시오
- 기후변화 - 기후와 지구온난화
- 직장 내에서 실천 가능한 매너와 에티켓을 나열하고 본인의 실천계획에 대해 작성하시오(ex 지각하지 않는다 지각하지 않기 위해 출근 시간 30분 전에 도착한다는 생각으로 시간을 여유롭게 계획한다)
- [스트레스관리] 스트레스의 개념 및 유발요인, 스트레스반응, 스트레스의 관리방안
- 시사에세이 - 지구온난화에 관해서
- 발달과업에 대한 학자들의 개념(정의)와 해비거스트(Robert Havighurst)가 제시한 발달단계별 발달과업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고, 해비거스트의 발달단계별 과업에 비추어 볼 때 본인은 발달과업을 제대로 수행했는지 자신의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
- 프로이드의정신분석성격이론
- [평생교육경영학] 평생교육 경영 사업계획서
- [사회복지행정론] 일반행정과 사회복지행정과의 차이점에 대해 서술하고 사회복지조직에서 사회복지행정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자신의 대인관계를 돌아보면서 내가 대인관계를 맺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되는 요소나 요인들은 무엇이라고 생각되며 그러한 요소들이 대인관계심리학의 이론으로 분석하면 어떤 의미와 작용을 하는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