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미니홈피 이용에 대한 사회심리학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싸이월드와 관련 용어 정의, 이용현황

Ⅱ. 본론

1.싸이월드를 이용하는 이유와 사회심리학
2.싸이월드의 부정적인 기능 및 영향과 사회심리학

Ⅲ. 결론
본문내용

- SK텔레콤의 자회사인 SK커뮤니케이션즈가 운영하는
대한민국의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 흔히 "싸이"라고 줄여 말하기도 하는데,
이는 "사이", 곧 "관계"를 뜻하기도 함

- 미국의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와 같은 개인 가상 공간



-싸이월드에 가입한 사용자가 할당 받는 개인별로
스스로를 알리는 작은 공간

다른 일촌에게 자신의 사진과 일상을 공개하기 위해 이용 하며
작고 아기자기한 형태의 디자인과 인터페이스가 특징


-싸이월드에서 친한 사용자끼리 맺는 관계

일촌 사이에서는 다른 사람에게 숨겨진 미니홈피 게시물을
볼 수 있고, 연락처 등 개인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음

싸이월드의 소셜 네트워크의 기반

참고문헌
1) 동아일보, 박근태
2) 동아일보, 김범석
3) 아주 경제, 김형욱
4) 이데일리, 양이랑
5) 이데일리, 임일곤
6) 파이낸셜 뉴스, 백인성
7) 사회심리학의 이해, 한규석
8) 나는 지금 싸이질로 세상을 바꾼다, 임승수, 양준석
9) 생활과 심리학, Wayne Weiten
10) 집단행동이론, 한덕웅
11) 사이버 공간에서의 자기표현에 관한 연구, 오원웅
12) 서울 중독 심리 연구소
13) 이야기 심리학과 목회상담, 정석환
14) KBS 1tv 2005. 7. 10 <생방송 일요일>
15) 네이버 백과사전, 위키백과
김미라 교수의 부모들을 위한 교육특강 (37) 아이의 동조행동, 서울신문
“된장녀-신상녀 비켜” 허세의 시대가 왔다, 동아일보, 2008.09.26
공개니까 안쓰면 그만? 이상한 ‘싸이월드의 바람’ , 한겨레, 2007-05-03
싸이월드에서 인상관리와 정보통제 ,최샛별 엄인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 싸이월드 분석
  • 싸이월드는 1999년에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운영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 입니다. 개인과 개인간의 관계를 적용하는 인맥.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개인과 개인간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 나

  • [인터넷문화] 사이버공간의 프라이버시 침해- 심리학적 분석
  • 대한 지식 또는 정보를 담아낸다. 특정 집단이나 불특정 다수에게 어떤 시각을 형성하게 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우리나라의 경우 전자의 역할은 이미 싸이월드(www.cyworld.com)과 같은 미니홈피에 그 임무가 전가되었으며, 후자의 경우 미디어몹(www.mediamob.co.kr)과 같은 블로그미디어 사이트가 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할 수 있다. 블로그미디어 사이트의 경우 사회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사생

  • [정보사회] 정보사회와 프라이버시- 싸이월드 프라이버시 침해 사례
  • 대한 관심을 포괄하는 것이 되어야 할 것이다.3. 정보사회에서의 프라이버시 보호의 중요성정보사회의 다양한 역기능 중 점점 관심이 확산되고 있는 것 중 한 가지가 프라이버시 침해 확산과 관련된 문제이다.오늘날 정보통신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네트워크화는 공공영역뿐만 아니라 사적영역에서의 개인정보 수집 ․ 이용에 따른 프라이버시 침해 가능성을 한층 높이고 있다. 실제로 신용 카드 사용 및 은행, 증권, 보험, 의료, 학교, 백화점, 언론 매

  • [사회학] 미디어 사회학
  • 싸이월드에 관한 이론도 확립되지 않았고, 관련 자료도 현상 분석 위주인 뉴스거리만 있는 상황에서 무엇보다 이미지 중심의 세계인 싸이월드를 언어로 표현하는 것이 조금 어려웠지만 기존의 이론을 바탕으로 싸이월드, 블로그 1인 미디어에 관해 새롭게 재구성해 보았다. 이러한 연구를 통해 1인 미디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1인 미디어의 사회적 영향에 관해 한번 심도 있게 고찰해 보는 기회를 마련했으면 한다. 제2절 연구의 영역 및 방법싸이월

  • [인문사회계열] 싸이월드 마케팅전략분석
  • 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싸이월드 커뮤니티 컨설팅은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과 50개 이상의 외부 커뮤니티 구축 경험에서 축척된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출된 커뮤니티 개발 방법론에 따라 커뮤니티를 통한 수익모델 창출과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의 목표를 달성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과 사회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