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 인터넷 만화 웹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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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웹툰이 생겨난 배경
2.SWOT 분석
3.웹툰의 성공요인
4.웹툰의 효과 & 경제적 가치
5.성공사례 분석
본문내용
인터넷 포털사이트 연재
메신저 아이템
캐릭터 아바타
미니홈피 스킨
모바일 연재
모바일 아이템
온라인 게임 아이템
영화, 연극, 뮤지컬로 각색
TV애니매이션으로 각색
단행본 발행
캐릭터를 상품화한 문구류와
기타상품 (다이어리, 필기도구 등)
싸이월드 – 스킨, 미니룸, 고리, 미니미 아이템
다음 – 서키자키(검색도우미), 플래닛 아이템
다모임 – 스킨, 아바타
MSN메신저 – 콘텐츠팩아이템, 만화연재
마린블루스 1,2,3, 마린블루스 시즌2-1
무비위크 - <성게군의 무비 블루스> 연재
The daily Focus - 만화연재
넥슨 – 온라인 게임 제공
퀴니 – 플래시 게임 제공
소프트닉스 – 모바일 게임 제공
핸드폰 악세서리, 봉제인형, 수첩, 메모지, 달력, 노트,
월포켓, 파일, 필통, 핸들커버, 등쿠션, 홀로그램스티커,
휴대용재떨이, 컵, 티셔츠, 두건, 우산, 쿠션
버거킹 프로모션 이벤트 참여
마린블루스 PC방 오픈
영화<내사랑 싸가지> - PPL 및 소품 협찬
애니파크사 광고 출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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