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소비자 고발 프로그램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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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프로그램 소개
2.주제 선정 이유
3.고발프로그램의 순기능
4.고발프로그램의 역기능
5.방향제시
본문내용
사회적 감시자로서의 역할

기업의 잘못된 점을 파헤쳐 내고 그에 따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끝까지 노력
Ex: 아이스크림 제조 일자 표기 의무화
Ex: 저가 햄버거, 아이스크림 학교 내 판매 금지

바람직한 기업문화를 세우는데 일조
Ex: 보일러 리콜




소비자 의식 개선
소비자들의 적극적이고 올바른 소비의식 함양
Ex: 불만 제로 설문조사


끼워맞추기식 방송
강호동 고깃집 관련 보도
- 조사 과정에서 문제점 드러남
부정확한 정보 확대 해석, 포장
프로그램 취지인 공정성 무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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