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경음악에 의한 브랜드 인식의 유형과 형태에 대한 분석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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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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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연구배경 및 연구목적
2.이론적 배경
3.연구문제
4.연구방법
5.연구결과
6.제언 및 연구의 한계
본문내용
1)음악
(1)음악의 기능
어떠한 목적에 의해 사용 되어 지고 있는가에 따라 달라짐

Merriam - “음악의 ‘기능’은 곧 ‘이유’” 즉, “음악이 왜 필요한가?”

Gaston - 음악은 음악에 대한 개인의 반응이 우선,
사회와 문화의 맥락에서 이해

Kaplan - “지식의 형태, 소장품, 개인의 경험, 치료, 상품, 사회의 변화”라는
분류의 관점을 제시함




즉,
음악은 청각적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다양한 표현방법을 통해
특정한 목적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달성할 수 있다는 것
1)음악

(5)음악의 이미지

1. 정서
-음악을 들음으로써 발생하는 자극에 대한 정서, 연상, 감정,심미성

2. 감정
-’감정’은 정서에 속한유형으로 상호관련성이 있는 정서적 과정이나 상태

3. 심미성
-미적 느낌이라는 것은 정서적 행위의 특별한 유형, 미적 경험의 결과

4. 음악 이미지의 형용사적 묘사
-음악에 대한 이미지를 측정하기 위한 척도,음악에 대한 느낌 반응 조사
2)브랜드 이미지와 제품 유형 구분


(1)브랜드 연상
브랜드 이미지를 구성하는 요소
소비자가 형성하는 브랜드의 의미 내포


((1))속성: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의 본질에 대해 관념화시킬 수 있는 특성 및 기능

((2))혜택: 소비자들이 제품이나 서비스의 속성에 부여하게 되는 개인적인 가치와 의미

((3))태도: 브랜드 연상을 구성하는 요소 가운데 가장 추상적이면서 가장 강력한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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