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텔레비전 채널 브랜드의 인지도와 이미지 분석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서론
2.선행연구 검토
3.연구문제
4.연구방법
5.연구결과
6.요약 및 한계
7. 나의생각
- 본문내용
-
브랜드 자산을 특정브랜드에 대한 지식으로 간주
브랜드 지식에 대한 차원을 브랜드 인지도,이미지로 분류
브랜드인지도 : 브랜드회상, 브랜드재인으로 구성된다고 봄.
브랜드이미지 : ‘호의적이고 강력하며 독특한’ 이미지를 지니고 있을수록 브랜드 자산가치가 증대될 것이며, 소비자의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요인임을 강조.
Keller의 브랜드 지식을 토대로 브랜드 자산을 측정함
선행 연구 및 포커스 그룹 조사를 거쳐 11항목으로 구성되는
브랜드 자산 측정지수를 완성
(trustworthy, unique, enlightening, variety, relaxed, intelligent,
informative, quality, educational, exciting, responsible)
채널 브랜드의 회상도를 측정하기 위해 주관식으로 응답토록 한 것
집에서 시청 가능한 채널의 수, 자주 시청하는 채널의 수, 일일 평균 TV시청 시간 등
TV 시청행태를 알아보는 내용으로 구성
시청 경험과 관계없이 들어본 적이 있는 경우에는 모두 표시하도록 하는 문항으로 구성
15개 채널에 대하여 강력함, 생동감, 신뢰도, 호의도, 독특성에 대한 8문항을 7점 척도로 측정함.
시청시간은 분으로 환산하여 코딩.
채널 브랜드의 회상도, 재인도는 Graveyard 모델에 의거하여 좌표 상에 표시 분석.
전체 재인 채널 수 및 시청 시간은 기타 응답 자료들과의 관계 등을 비교하여 분석.
시청가능 채널 수 및 자주 시청하는 채널 수는 재인 채널 수와 회상 채널 수에 차이가 있는가를 변량분석을 통하여 검증 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연역법과 귀납법의 차이에 대해 사회복지 관련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정책 중 택일하여 할당(누가 정책의 대상자인가, 급여(어떤형태)로 급여가 지급되는가), 전달체계(누구에 의해 운영되는가), 재정(정책)의 재질은 어떤 방법으로 마련되는가에 대하여 간략하게 분석하시오
- 하나님의 교회 연혁과 전도활동, 주요 교리와 문제점 및 대안0k
- [이슬람교] 이슬람교 완전정리(이슬람교란 무엇인가)
- 복지법제론] 사회복지사협회가 사회복지사를 위해 하는 일들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지위 향상을 위해 사회복지사협회가 해야 할 일들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연역법과 귀납법의 차이에 대해 사회복지 관련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리더십 유형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사회복지조직에서 요구되는 리더십의 특성은 어떤 것인지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유아교육개론]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을 살펴보고 개선방안에 대해 논해 보시오
- 자살을 시도한 내담자와의 면접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무엇이 있는지 작성하고 자신이 활용할 면접기술을 제시한 후 그 이유에 대하여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