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와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의 현황과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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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스포츠와 광고효과에
관한 기존연구

2.연구과제

3.요약 및 결론
본문내용
스포츠가 광고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상황

* 특정 기업이 스포츠 팀을 운영하는 경우

* 스폰서십과 경기장 광고 관련된 경우

* 유명 운동선수의 보증광고를 비롯한 매체광고

* 스포츠 행사 장소의 광고효과


경기장 내의 스폰서십 인식에 대한 연구결과

* 경기장에 설치된 광고 상품이나
서비스의 재인율↑

* 재인의 차이 변인;
연령, 수입, 관람 방식, 현재 상품 또는
서비스의 사용 정도
연구가 부족했던 신규연구 과제


* 한 기업이 다수의 스포츠 이벤트의
스폰서가 되는 경우 각 스폰서십의
상포작용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스포츠 광고에서 매체별 광고효과 차이의
비교연구

* 홍보효과를 갖는 기사와 IMC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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