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전략] 서울시의 홍보 미디어 전략과 서울관광마케팅의 미디어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18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Ⅰ. 서울시의 홍보
1) 서울시의 홍보 기구
2) 서울시 홍보기획관
3) 서울시 대변인
1. 서울시 홍보 주요업무
1) 전략적 시정 홍보 실시
2) 시민고객과 함께하는 홍보추진
3) 다양한 홍보 네트워크 개발․활용
4) 해외 마케팅 강화
5) 문화 등을 활용한 프로모션 강화
6) 마케팅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7) 미디어 매체 활용 홍보강화
8)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
Ⅱ. 서울관광마케팅㈜
1. 서울관광마케팅㈜ 소개
1) 조례를 통해 본 서울관광마케팅㈜
2) 서울관광마케팅㈜ 의 개요
3) 서울관광마케팅㈜ 조직도
2. 서울관광마케팅㈜의 관광마케팅사업
1) 서울그랜드세일
2) 이노스텔(Innostel)운영
3) 서울관광대상
4) 그 외
Ⅲ. 서울관광마케팅㈜의 미디어 전략- 서울그랜드세일을 중심으로
1. 서울 그랜드세일의 홍보 현황
1) 언론 홍보
2) 옥외광고
3) 홍보관.브로셔활용
4) 뉴미디어
2. 서울그랜드세일의 미디어 전략 문제점
3. 해결 방안
- 본문내용
-
서울시의 홍보 미디어 전략과 서울관광마케팅㈜(서울시지방관광공사)의 미디어 전략
서론
글로벌 도시간의 경쟁에서 관광산업의 역할과 중요성의 가치는 지역경제발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세계 각 지역의 국가와 도시들은 지역의 경제발전을 위한 수단으로 관광산업에 집중하고 있으며, 점차 증가하고 있는 관광객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펼치고 있다.
최근 들어 서울시는 서울만의 고유한 이미지를 구축하고 인지도를 향상시키기 위해서 방송매체 등을 활용한 홍보 및 광고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노력은 서울시의 예산 편성을 살펴보면 확실히 알 수 있다.
현 오세훈 서울시장에 앞서 시장에 재임한 두 시장(고건, 이명박)이 8년 동안 사용한 홍보예산은 649억원 이다. 이에 비해 2006년 7월 취임한 오 시장이 2007년부터 올해까지 3년간 사용한 홍보예산은 무려 1104억원으로 두 전임 시장이 사용한 홍보예산의 1.7배에 달한다. 또한, 행정안전부가 제출한 전국 16개 시•도의 홍보예산 자료를 분석한 결과 서울시의 올해 홍보예산은 481억원으로 다른 15개 시•도의 홍보예산을 모두 합한 390억원보다 91억원이나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시•도의 경우 경기 66억원, 부산 44억원, 광주 23억원 등 경기도를 제외한 지자체는 홍보예산이 50억원을 넘지 않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 - 스타벅스 프렌차이점
- [사회중시경영] 풀무원의 윤리경영
- 2주차 2차시에서 영아의 사회성발달과 애착형성의 중요성을 학습하였습니다 애착의 개념과 유형을 구분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애착이 어떠한 유형에 해당하는지, 성장과정에서 주양육자와의 관계가 어떠하였는지에 대하여 분석해보시오
- 신장질환(혈액투석환자, 신장질환증상, 신장질환환자식이원칙, 식이요법, 허용식품, 금지식품, 신장질환자식단작성, 요리만드는법)
- 부동산 관리, 직접관리방식, 위탁관리 방식, 혼합관리방식 에 대해서 논술하시오
- 사회복지 조직화 방법을 설명하고, 조직에 있어 조직화의 장단점을 제시하시오 우리 나라 사회복지 조직을 체계적으로 조직화하기 위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와 서양의 전통적 양육사상의 흐름을 정리하고, 두 관점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자신이 생각하는 경영자의 역할과 자질은 무엇인지 학습내용을 바탕으로 논하시오
- 영화 아마데우스 심리 분석 -모차르트와 살리에리의 관계심리와 스트레스 분석
- 미국 사회복지행정의 역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