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전략] 서울시의 홍보 미디어 전략과 서울관광마케팅의 미디어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Ⅰ. 서울시의 홍보

1) 서울시의 홍보 기구
2) 서울시 홍보기획관
3) 서울시 대변인

1. 서울시 홍보 주요업무

1) 전략적 시정 홍보 실시
2) 시민고객과 함께하는 홍보추진
3) 다양한 홍보 네트워크 개발․활용
4) 해외 마케팅 강화
5) 문화 등을 활용한 프로모션 강화
6) 마케팅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7) 미디어 매체 활용 홍보강화
8)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

Ⅱ. 서울관광마케팅㈜
1. 서울관광마케팅㈜ 소개

1) 조례를 통해 본 서울관광마케팅㈜
2) 서울관광마케팅㈜ 의 개요
3) 서울관광마케팅㈜ 조직도

2. 서울관광마케팅㈜의 관광마케팅사업

1) 서울그랜드세일
2) 이노스텔(Innostel)운영
3) 서울관광대상
4) 그 외

Ⅲ. 서울관광마케팅㈜의 미디어 전략- 서울그랜드세일을 중심으로
1. 서울 그랜드세일의 홍보 현황

1) 언론 홍보
2) 옥외광고
3) 홍보관.브로셔활용
4) 뉴미디어

2. 서울그랜드세일의 미디어 전략 문제점

3. 해결 방안
본문내용
서울시의 홍보 미디어 전략과 서울관광마케팅㈜(서울시지방관광공사)의 미디어 전략


서론

글로벌 도시간의 경쟁에서 관광산업의 역할과 중요성의 가치는 지역경제발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세계 각 지역의 국가와 도시들은 지역의 경제발전을 위한 수단으로 관광산업에 집중하고 있으며, 점차 증가하고 있는 관광객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펼치고 있다.

최근 들어 서울시는 서울만의 고유한 이미지를 구축하고 인지도를 향상시키기 위해서 방송매체 등을 활용한 홍보 및 광고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노력은 서울시의 예산 편성을 살펴보면 확실히 알 수 있다.

현 오세훈 서울시장에 앞서 시장에 재임한 두 시장(고건, 이명박)이 8년 동안 사용한 홍보예산은 649억원 이다. 이에 비해 2006년 7월 취임한 오 시장이 2007년부터 올해까지 3년간 사용한 홍보예산은 무려 1104억원으로 두 전임 시장이 사용한 홍보예산의 1.7배에 달한다. 또한, 행정안전부가 제출한 전국 16개 시•도의 홍보예산 자료를 분석한 결과 서울시의 올해 홍보예산은 481억원으로 다른 15개 시•도의 홍보예산을 모두 합한 390억원보다 91억원이나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시•도의 경우 경기 66억원, 부산 44억원, 광주 23억원 등 경기도를 제외한 지자체는 홍보예산이 50억원을 넘지 않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캐릭터 마케팅 레포트
  • 마케팅 작업이 없이는 바로 사장될 수 있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철저하게 마케팅 활동을 벌여 나가야 할 것이다.훌륭한 마케팅 활동이 되려면 캐릭터의 이미지를 꾸준히 개선시켜 미키마우스와 같이 장시간 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캐릭터로 거듭나게 하는 일일 것이다.4) 브랜드 역할을 하는 캐릭터 상품과의 아이덴티티 유지캐릭터는 디자인 요소뿐만이 아니라 브랜드로서의 역할도 한다.따라서 마케팅, 홍보, 제작, 상품화에 이르기까지 일괄적으로

  • [스포츠마케팅] 2002월드컵이 한국사회 및 경제에 미친 영향
  • 마케팅이 지나치게 내국인 위주라는 점이다. 월드컵의 경제적 효과가 ‘국내잔치로 끝나지 않도록 눈을 밖으로 돌리는 노력이 더 필요하다. 경제 월드컵은 월드컵 기간중의 홍보나 마케팅도 중요하지만 대회가 끝난 뒤 경제적 효과를 추스르는 것은 더욱 중요하다. 월드컵을 통해 세계적 관심을 끈 10개 개최도시는 관광객 맞을 준비와 함께 구장활용 방안을 지금부터 마련해야 한다. 업들도 이번 경제 월드컵의 성공적 개최가 경제발전으로 이어지도

  • [관광마케팅] 웨스턴 조선호텔 PR마케팅
  • 홍보팀에서 꾸민 자료를 보내는 작업을 가장 많이 한다. 이때 서식에 맞는 보기 좋고 전문성있는 자료로 만드는것이다. 또 식음료부서등 다른 부서에서 컨셉과 방향등을 미리 정하여 홍보를 위탁받는 경우도 있고, 기자들을 초청, 사진을 찍어 첨부자료에 사용하기도 한다. 다른 호텔들의 경우 영화나 드라마 촬영을 통하여 호텔을 홍보하기도 하지만 조선호텔의 경우에는 고객들의 최대한의 편의를 생각하여 그러한 방법은 쓰지 않는다.이번 자료를

  • 모바일 콘텐츠와 모바일 게임 산업 문화산업과 커뮤니케이션 연구
  • 전략을 짠다는 것은 어려울 수밖에 없다는 것을 시사하고 있다. A“온라인, 오프라인, 무가지 미디어 등에 비용을 책정합니다. 책정 비용은 마케터가 안을 가지고 내면 그 안의 ROC (return on cost ; ROI와 비슷한 개념)를 구하고 과거의 유사 마케팅 행위의 ROC와의 비교 및 자체 예상을 통해 1이상일 경우에 집행하게 됩니다. 마케팅 비용은 년 20억 내외를 지출하고 있습니다.”B“통상적으로 모바일 게임에는 이통사가 지불하는 마케팅, 프로모션 비용이 있

  • [관광경영] 의료관광의 정책 및 사례를 통한 활성화 방안
  • 관광정책이란, “관광분야의 관심사항과 관광문제에 대해 처방을 다루는 정부기관이 결정한 목표지향적인 행동과정”이다.(이장춘, 2008) 관광의 개념에 의료를 접목시켜 그 진가를 인정한 우리나라는 이미 의료관광을 국가 주요정책으로 내세워 시장에 진입한 태국, 인도, 싱가포르 나라들에 비해서는 많이 늦었지만 “의료법개정”을 통해 합법적으로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홍보활동 및 서비스제공을 시행할 수 있게 되었다. 의료관광이 이처럼 부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