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회계] N서울타워 재무제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 선정 이유
2) N서울타워 소개
2. 본론
1) 마케팅 소개
2) N서울타워 방문
3) 재무제표 소개
4) 재무제표 분석
3. 결론
1) 앞으로의 전망
2) 마케팅 제안
참조
- 본문내용
-
1. 서론
1) 선정 이유
서울시에서 2012년 6월20일부터 7월3일까지 서울시 외국어 홈페이지 방문객 2,474명과 내국인 326명에게 <외국인이 생각하는 한류 명소>를 주제로 설문한 결과, 응답자의 12.4%는 서울 안에서 한류를 가장 잘 알릴 수 있는 장소에 대해 남산 N서울타워라고 답했다. 뿐만 아니라, 매년 방문객 수도 증가하고 있다.
이처럼 남산 N서울타워는 이제 서울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항상 랜드마크의 부재가 큰 문제점이었던 한국 관광산업의 상황에서 남산 N서울타워와 같은 관광지의 부상이 긍정적인 의미를 가진다고 생각하여 이번 발표의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또한 기업에서 운영하고 있는 N서울타워의 마케팅 전략과 재무상태에 대해 알아보고 앞으로의 전망과 제안을 해보기 위해 선정하게 되었다.
2) N서울타워 소개
(1) N서울타워 개요
도심 속 로맨틱 아일랜드라 불리는 N서울타워는 남산의 자연과 21세기 첨단기술이 만들어낸 절묘한 조화, 여유로운 휴식과 다양한 문화가 함께 공존하는 서울의 복합문화공간이다. 서울의 상징이자 서울의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가장 높은 곳으로 1969년 TV와 라디오 방송을 수도권에 송출하기 위해 한국 최초의 종합 전파탑으로 세워졌다. N서울타워는 1980년, 일반인에게 공개된 이후 남산의 살아있는 자연과 함께 서울시민의 휴식공간이자 외국인의 대표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였다. 관광객들에게 최신LED기술의 조명으로 시시각각 색과 패턴이 변하는 ‘빛의 예술’과의 어우러짐 속에서 다양한 미디어 아트와 함께 색다른 문화예술경험을 제공하고 있고, 다양한 레스토랑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Teddybear Museum’ 같은 매력 요소물을 갖추고 있어 앞으로의 발전이 더욱 기대되는 관광명소이다.
- 참고문헌
-
김문수 (2010), 『호텔회계 실무 및 원리』, 비즈프레스.
N서울타워 공식 홈페이지 www.nseoultower.com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 dart.fss.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