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사회] 역사속에 나타난 동성애와 현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고대의 동성애
1) 이전, 그리스, 그리스 신화에서 나타난 동성애
2) 우리나라와 중국
2. 중세의 동성애
1) 중세 기독교에서 나타난 동성애
2) 일본, 그 밖의 나라들
3. 근세~근대의 동성애
1) 우리나라 궁녀들
2) 일본 사무라이, 그리고 관련 작품
3) 그 밖의 나라에서 나타난 동성애
4. 현대의 동성애
1) 여러 문화, 작품에서 나타난 동성애
2) 우리나라, 세계 각 나라의 관점
Ⅲ. 결 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작년, 당당히 언론에 알리고 공개적으로 결혼하는 남성동성애자커플들이 있었다. 작은 주점에서 결혼식을 올렸다는 그들은 손을 잡고 입장하고, 신혼여행도 다녀오는 등 여느 이성애자부부들과 별반 다르지 않았다. 하지만 현재 동성애자들의 결혼을 정식으로 인정하는 나라는 네덜란드와 벨기에뿐으로 우리나라에서의 혼인신고가 문제가 된다고 한다. 이러한 기사, 홍석천씨의 커밍아웃, 그리고 미국에서는 동성애자를 주요 고급마케팅 대상으로 삼기도 하는 것에서 보이듯이 요즘 동성애에 대한 시각이 점점 관대하게 변하고 있다.
나는 여고를 나왔으며 근처에 여학교가 2개 더 있었기 때문에 등교길이나 하교길에서 남성스러운 머리와 스타일을 한 학생들을 많이 볼 수 있었다. 그리고 학교에서 ‘양호실, 화장실 사건’이 있었다. 일부 학생들이 그 장소들에서 동성애를 하다가 적발된 것이다. 그 이후 머리를 단발로 규제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짧은 머리를 못하게 했고 학생부에서 짧은 머리의 학생들을 불러 조사한 적도 있었다. 또한 그 일로 잘 지내던 반 친구가 동성애자라는 사실을 알고 큰 충격을 받았지만 우리 반이 그 친구를 겉으로 내몰지 않고 함께 감싸고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과정에서 동성애자에 관해 갖고 있던 편견이 차츰 사라졌다. 그리고 이 수업에서 고대의 성에 관해 배우면서 현대사회 에서는 법에서 규제할 정도이고 사람들이 말하기를 꺼려하는 동성애가 예전에는 보편적이었다는 사실에 다시 한 번 놀라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래서 역사적 흐름에 따라 시대마다 어떻게 동성애가 나타났는지, 동성애를 보는 시각은 어떻게 변화했는지, 또 그 시대의 문화와는 어떤 관련이 있는지 등에 관해 좀 더 깊이 알아보기로 했다.
- 참고문헌
-
- 화랑세기로 본 신라인이야기 (이종욱 저, 김영사)
- 성서가 말하는 동성애 (헬미니악.다니엘 저, 해울)
- 동성애의 심리학 (윤가현 저, 학지사)
- 궁궐의 꽃, 궁녀 (신명호 저, 시공사)
-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2 (이윤기 저, 웅진닷컴)
- 성의 미학 - 서양미술에 나타난 에로티시즘 (미와 교코 저, 세종서적)
- 종교 읽기의 자유 (박규태 저, 청년사)
- http://www.kcaf.or.kr/lecture/misul/2002/jinwungkwan_1.htm
-http://blog.naver.com/happyday_yun/100002900404 -사진
- 세라비님의 블로그 http://blog.naver.com/closer75/80015034231
- http://blog.naver.com/loveta24.do?Redirect=Log&logNo=12000379404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나라의 현대화 이전과 이후의 노인의 지위와 역할 변화에 대해 논하고, 그에 따른 노인문제와 개입에 대한 필요성
- 4주 2차시에 사회복지 윤리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 부분을 참고하여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예상되는 윤리적 딜레마의 사례를 설정하여 사례와 어떤 딜레마인지 서술하시고, 이 부분에서의 윤리적 딜레마와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제시하시오
- 청소년복지론_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 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1주 1, 2차시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행정의 필요성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각자 자신이 어떤 대상이든 특정한 대상을 선정하여 자원봉사를 실천해보고, 그 과정 속에서 자신이 느낀 자원봉사활동의 의미를 기술해 보십시오 그리고 문제점과 함께 향후 우리나라의 자원봉사활동이 활성화되기 위한 발전 방안도 제시해 보십시오
- 영아의 사회성발달과 애착형성의 중요성을 학습하였습니다 애착의 개념과 유형을 구분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애착이 어떠한 유형에 해당하는지, 성장과정에서 주양육자와의 관계가 어떠하였는지에 대하여 분석해보시오
- 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아동미술]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보세요.
- 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 우리나라의 노인교육과 관련된 정책을 두 가지 이상 제시하고, 이와 관련한 최근 노인교육 사례(프로그램 등) 한 가지를 선정하여 자신의 의견(문제점, 개선방안 등)과 함께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