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1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논문 선택 이유
논문 목차
보고서 분석 방향 제시
Ⅱ. 본 론
1. 내용분석: 크게 소비자들이 광고에
1) 광고 지각 단계
2) 광고 수용 단계
3) 광고 후의 태도 형성과 효과
Ⅲ. 결 론
1. 논문 내용종합 (기여 설명)
-한국사회에 기여한 점
2. 나아가야 할 방향 혹은 개선점
3. 의견 제시
- 본문내용
-
Ⅰ. 서론
우리 나라를 포함하여 범세계적인 뉴미디어의 발달로 장소와 시간에 국한되지 않고 무수한 광고를 용이하게 접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광고를 접할 때 이 광고를 통해 내가 얻을 수 있는 정보가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경우도 있다. 무엇보다 매일같이 미디어를 통해 다양하고 새로운 광고들을 접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를 통한 메시지를 수용하는 소비자(정보 수용 자)의 일원으로 구체적으로 다양하고 복잡한 자극으로 이루어진 광고 환경 속에서 소비자들의 시각적 주의와 기억과의 관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흔히 광고 속에 묵시적인 메시지가 가지는 정보를 알 수 있으며, 여러 미디어를 통해 소비자들이 가질 수 있는 메시지의 종류와 수용 방법에 있어서 매우 다양하다 볼 수 있다. 복잡한 환경 속에서 소비자들의 시각적 주의에 있어서도 차이가 있으며, 소비자를 광고 메시지를 수용하는 메시지 수용자로 인식하여 그들이 지각하는 정보가치가 구전의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이번 보고서에서 다루고자 하는 논문은 다음과 같다.
◈ 김재휘, 안정태 (2003), 정보원의 전문성과 시청자의 유행관여도에 따른 간접광고의 효과: TV드라마속 패션 상품 PPL을 중심으로
◈ 김재휘, 김지홍(2004), 메시지의 현출성과 수용자의 신념 및 지각된 정보가치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 김재휘, 이재희 (2005), 한국의 이미지와 한국적 소구 광고 효과
◈ 김재휘, 조희은, 부수현(2007), 비교 광고의 효과연구: 메시지 유형과 정서가 소비자의 인지구조에 미치는 영향
◈ 김지호, 송미란, 김재휘(2008) 복잡한 시각환경 속에서 소비자는 무엇을 보는가: 자극에 대한 관여의 효과를 중심으로
◈ 김재휘, 이영아(2009), 광고가 구매 후 후회해소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지지 메시지의 광고효과
위 논문의 내용을 바탕으로 크게 소비자들이 광고에 어떻게 관심을 갖게 되며 주목하게 되는 이유와 더불어 광고를 수용하는 과정 및 수용자의 태도 형성과 관련하여 내용분석을 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혼가족의 특징과 문제점 및 지원방안
- 저출산의 원인 및 대책 방안
- 유아 연령별 발달에 따른 문학 교육의 접근법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정리하시오
- [A+ 리포트]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보세요.
-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
-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
- 위렌(Warren, 1978)이 언급한 지역사회의 개념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의 중간적인 역할에 대해 논의하되 자신의 의견을 첨가하여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