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의 기능및 한계와 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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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선정이유, 조달청이란.?)
Ⅱ. 조달청의 기능
Ⅲ. 수요견인정책으로서 조달행정
Ⅳ. 결론 (한계와 발전방향)
본문내용
선정이유
중앙행정기관으로서, 조달청은 다른 공공기관에 비해 잘 찾아보지도 못할뿐더러 근처에 위치해 있다 해도 국민들과는 직접적인 행정업무를 담당하지 않기에 국민의 관심이 적은 기관이다. 우리 조원들 또한 조달청 탐방 전까지는 정확히 어떤 업무를 하는지 몰랐다.
그러기에 조달청이라는 곳이 어떤 기관이며, 어떤 업무를 담당하는지 알아보고자 조달청을 선정ㆍ조사해 보고자 한다.

Dynamic Procurement : 민간부문의 자발적 품질경쟁 유도
(진입단계) 부적격자 진입 차단, 적격자 검증 강화
MAS 계약대상 filtering(수요기관 만족도, 계약이행성실도) 제도 도입
(입찰단계) 가격경쟁에서 품질경쟁으로 입찰제도 개선
낙찰자 선정시 신인도 평가항목에 품질요소를 기본평가 항목으로 반영
(납품단계) 민간부문과 협력한 품질관리시스템 구축
품질점검 현황 관리시스템 구축, 조달물품 전문기관검사제도 개선
(환류단계) 업체평가 결과, 고객 불만을 향후 계약시 반영(feed-forward)
계약이행능력평가결과 하위 업체에 대한 퇴출, 조달품질신문고 활성화
(품질관리) 조달청의 품질관리 정책적 기능 강화
품질수준 예고, 품질지도, 품질교육, 위탁기관 관리 등 기능 강화

녹색조달 : 녹색기술개발·녹색산업발전 견인
구매제도 개선으로 녹색구매 확대
환경비용 등 전 생애 비용을 고려하여 종합낙찰제 개선
녹색기술경쟁이 될 수 있도록 입찰제도 개선
공공조달 탄소캐쉬백 제도 도입
녹색기준 사전 공표로 관련 산업 기술개발 유도
최소녹색기준제품 제도 활성화
녹색기술예고제 도입
녹색기술기업에 인센티브 부여
우수제품 선정시 녹색기술 우대
녹색건설에 인센티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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