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새재 퍼플카우를 이용한 차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1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문경새재?
2. 선정이유
3. 소비자선정대상
4. 퍼플카우 차별화 전략의 도입
5. 리마커블한 코스 – 자녀를 위한 코스(a)
- 본문내용
-
- 서울, 경기도에 거주하는 상류 혹은 중산층 가정
- 도자기, 차, 한우 등 고가의 상품을 구매할 경제력이 되는 소비자집단
- 주말 레저시간을 즐길 여유가 충분하나, 교통체증, 늘 똑같고 지루한 여가가 식상한 집단
- 최고의 서비스를 받고 싶고 다수가 아닌 소수만을 위한 관광을 즐기고 싶은 소비자
- 특별한 이벤트, 미션 등이 즐비한 능동적인 관광을 하고 싶은 소비자
이러한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해 필요한 것은?!
바로 “Remarkable” 즉 퍼플카우!
1) 수동적으로 행동하게 만드는 평범한 가이드는 버리고, 소비자들이 진정으로 즐길 수 있고 잘 놀 수 있게, 멍석을 깔아주고 이벤트, 미션 등을 제공하는 가이드를 넘어서는 가이드 다 수 투입
2) 다른 관광지처럼 형식적인 코스, 지루한 코스(긴 이동거리, 지루해지고 느슨해지는)는 과감히 버리고, 소비자들이 좋아하고 주목할 만한 각종 테마와 요구사항(?)이 가득한 코스개발과 투입
Ex) 목장-농장이야기, 먹기 위해 놀러 왔다
3) 관광의 진정한 의미, 집이 제일 편하다는 생각을 버리기 위한 조건 만들기
a.황제가 된 듯한 기분이 들게 하는 서비스와 시스템 구비
b.다수를 위한 것이 아닌, 오로지 소수를 위한 관광상품이라는 것을 확실히 인식하게 해야 한다-> 서비스를 통해서, 최고의 코스를 통해서
c.기본적인 광고가 필요하겠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무늬만 화려하지 않는 소비자가 즐거워하고 또 오고 싶은 상품을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 개발
Ex) * 연인을 위한 평소 경험하지 못했던 이벤트
->둘 만의 오붓한 목장-농장생활
* 오래된 노부부를 위한-> 하인,하녀 시스템
* 진정한 농촌체험을 위한 -> 문명화된 제품 일체 사용금지, 카메라는 가이드와 하인들이 센스 있게 매 순간 마다 찍어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복지론] 학교 밖 청소년과 진로
- 학교밖청소년 현황, 문제점, 학교밖청소년정책 개선방안
-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기관종결보고서
- 논문 분석하기 사회복지 조사론
- 우리나라의 역사적 흐름에 따라 변화한 사회복지행정의 흐름을 조사 분석하고 우리나라 사회복지행정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자신이 성장하면서 경험했던 청소년기 문제(어려움, 갈등)를 간단히 기술하고, 현재 언론 매체(신문, TV, 인터넷 등)에서 보도된 청소년문제 중 자신의 문제와 연관성이 있는 보도내용을 함께 소개하여, 이에 대한 원인과 사회복지 차원의 개입방향을 논하세요
- [대중문화] 대중문화의 정의, 발전과정, 이해와 대중문화의 정치성, 산업경쟁력, 대중문화의 폐해 및 향후 대중문화의 미래, 제언
- [올바른 성의식] 성 정의, 성의식, 성개념, 청소년의 성 의식, 대학생 성의식, 성교육 현황, 성교육 실태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 문제와 개선방안에 대해 작성하세요
-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전반적 내용 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장단점을 서술하고 문제점에 대한 개선 방안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