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학습법] Feedback(피드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피드백의 분류
2. 피드백의 기능
3. 결과지식(KR)과 수행지식(KP)
4. 피드백 정보의 활용
본문내용
피드백의 기능
1) 정보기능
2) 강화 기능
3) 동기 유발 기능

보강 피드백의 분류
-수행지식 (KR : knowledge of results):동작의 유형에 대한 정보

-결과지식 (KP : Knowledge of performance):움직임의 결과에 대한 정보

결과지식(KR)과 수행지식(KP)
공통점
언어와 시각으로 제공, 움직임 종료 후 제공

차이점
결과지식 (KR)
환경적 목적 관점에서의 결과에 대한 정보
내재적 피드백과 중복되어 사용
실험실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
수행지식(KP)
움직임생성과 움직임 패턴에 관한 정보
내재적 피드백과 구별하여 사용
실제 경기 과제에서 유용하게 사용

피드백 정보의 활용
피드백은 학습자의 기술수준, 정보처리 능력에 따라 다르게 제공 되어야 함

피드백의 부정적 효과
첫째, 제공받던 피드백 제거 시 다양한 문제 야기
둘째, 피드백 제공시기 문제
셋째, 피드백 제공 빈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국어 교수법의 특징에 대한 검토
  • 운동, 장난감, 의류’의 10개 범주 명칭에 대해 해당 범주의 원소들 사이에 정도성이 나타나는지를 실험했는데 각 범주는 원형적인 보기와 비원형적인 보기의 다양한 정도성을 보여주었다. 이러한 실험들은 범주화는 본질적으로 고전 이론이 망라할 수 없는 다양성과 복잡성을 내포하고 있다는 보여주며, 고전 이론의 대안으로 원형이론이 등장하게 되었다.Ⅲ. 결 론 원형이론은 전통언어학의 근본적인 오류들을 지적하며 적어도 부분적으로는 이문제

  • 실험실습경험교수학습모형, 개념학습모형, 소집단협동교수학습모형, 현시적 교수학습모형, 구성주의적 교수학습모형, 발견학습모형 분석
  • 학습법이다. 이 이론이 일반에게 인정되고 보급되게 된 것은 1950년대 후반에 시작된 PSSC물리 등 미국의 과학 교육과정 개혁운동 이후이다. 이 발상은 교육과정 개혁운동에 참가한 과학자들에 의한 것으로, 과학교육의 입장에서 이 지도법의 이념을 새로운 교육과정에 구체적으로 받아들였다. 이러한 생각에 심리학적, 교육학적 의의를 부여하고 이론화하여 명명한 사람이 브루너(Bruner)이다.브루너는 발견학습을 학습자에게 가르쳐야 할 내용을 최종적

  • 연수 프로그램 개발 연구
  • 학습법(Language Experience Approach) 을 소개하고 초등 영어 읽기와 접목시켜 다양한 읽기 지도 방법을 고찰한다. 4. 결과 중심 쓰기 교수법과 과정 중심 쓰기 교수법에 대해 살펴본다.- 2차시 -(실습 및 토론: 100분)5. 읽기를 하면서 추측하고 내용을 예상하는 등 학생들이 사용할 수 있는 읽기 전략을 고찰하고 이러한 전략들을 효율적으로 가르치는 방안을 개발한다.6. 과업중심의 흥미로운 쓰기 활동 등을 중심으로

  • [국어교육][국어과교육]국어교육(국어과교육) 감상중심학습,현시적학습,창의성계발학습,총체적언어학습,독서토론학습,가치탐구학습,과정중심학습
  • 학습법에 대해 이론적 토대를 제공해 준 것으로 보인다.가치를 일반적인 의미에서 ‘사물이나 사건이 지니는 의의나 중요성’으로 볼 때, 가치를 탐구한다는 것은 사물이나 사건이 지는 의의나 중요성을 각자의 시각에서 찾아내는 활동을 의미한다. 따라서 가치탐구 학습이란 ‘사물이나 사건이 지니는 의의나 중요성을 각자의 관점에서 찾아내는 활동을 잘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행위’로 정의할 수 있다. 말하자면 ‘어떤 문제 상황에 대하여 여

  • [프로젝트수업][PBL]프로젝트수업(PBL,프로젝트기반학습)개념,특징,단계별지도내용, 프로젝트수업(PBL,프로젝트기반학습)사례,적용방법,평가
  • 피드백(feedback) 시켜 단원 수업설계서를 수정한다.7) 학생결과물과 학생 포트폴리오를 평가할 평가 기준을 만든다학생 결과물과 학생 포트폴리오를 평가할 평가 기준표를 만들어 학생들에게 제시하여 학습 진행의 방향을 도운다.8) 학습 지원 자료와 교수 지원 자료를 만든다학생들에게 나누어줄 학습지, 활동지, 저작권지침, 스캐너 사용법 등의 학습 지원 자료와 수업 계획 안내, 수업 일정진행 및 과제 등을 제시할 내용을 파워포인트로 작성한 IC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