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국내 티비광고 트렌드분석 -식품 광고의 분석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식품광고의 정의와 특성
1) 정의와 역할
2) 특성
2 식생활 트렌드의 변화와 사례
1) 인스턴트 식품시장의 급격한 성장
2) 식습관의 서구화
3) 양 중심에서 질, 건강중심으로의 식습관의 변화
3 식품광고의 표현전략
1) 시즐효과(Sizzle Effect)
2) 시범형
3) 실증형
4) 라이프스타일
5) 비교형
4 결론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2 식생활 트렌드의 변화와 사례
1) 인스턴트 식품시장의 급격한 성장
많은 한국인들이 식사준비나 식사에 드는 시간은 적으면 적을수록 좋다고 생각하고 있다. 특히 결혼한 지 3년 이내인 기혼자들이 식사준비에 대한 부담을 가장 크게 느끼고 있으며 자신이 생각하기에 생활수준이 낮을수록 식사준비나 식사에 드는 시간이 적을수록 좋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식사준비를 부담스럽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는 탓인지, 식생활 관련 소비행동도 편의지향성을 보이고 있다. 고추장이나 된장, 참기름, 젓갈류도 제조한 것을 구매하는 주부가 많아졌으며, 메이커두부 메이커 콩나물과 같이 포장처리 된 것을 구매하는 주부도 많아졌다.
그림 CJ 햇반 광고
2) 식습관의 서구화
식습관의 서구화는 범세계화 추세, 국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타국 문화의 접촉률 증가 등의 요인이 맞물려 이루어진 결과라고 할 수 있겠다. 무엇보다도 맥도날드와 같은 패스트푸드점의 급격한 증가도 중요한 영향 요인으로 꼽을 수 있다. 이러한 식습관의 서구화는 특히 10대를 중심으로 서구식 입맛이 급속히 확산되고 있고, 인스턴트 변화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판단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림 맥도날드 맥모닝 세트 광고
3) 양 중심에서 질, 건강중심으로의 식습관의 변화
양 중심에서 질 중심으로의 변화는 식품 고급화의 고급 고가 식품에 대한 수요창출을 가져왔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변화와 밀접하게 관련된 것은 전반적인 경제수준의 향상
- 참고문헌
-
참고자료 /
식품광고의 효과적인 표현방법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원,김은애,2006)
그린마케팅을 위한 디자인연구 (임영민,2003)
네이버 http://www.nave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생활주기의 발달단계와 발달과업
- [영상작품분석] 쇼생크탈출 분석
- [복지국가비교] 복지국가비교 -영국, 스웨덴, 독일
- 소화기 질환(임상영양학, 구강및식도질환, 위장질환, 장질환) PPT, 파워포인트
- 저출산극복을 위해 출산장려를 위한 사회복지실천방법으로 여러분이 관심 있어 하는 이론과 관점을 적용해 접근해 보세요
- [범죄심리] 사이코패스
- 사이코패스 Psychopath형 범죄의 실태분석 및 대응방안
- 전통적 폭력범죄 연쇄살인 사이코패스는 존재하는가
- 범죄 심리학 - 사이코패스의 범죄심리학적 분석
- 연쇄살인과 사이코패스 -유영철 사례를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