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국내 티비광고 트렌드분석 -식품 광고의 분석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식품광고의 정의와 특성

1) 정의와 역할

2) 특성

2 식생활 트렌드의 변화와 사례

1) 인스턴트 식품시장의 급격한 성장

2) 식습관의 서구화

3) 양 중심에서 질, 건강중심으로의 식습관의 변화

3 식품광고의 표현전략

1) 시즐효과(Sizzle Effect)

2) 시범형

3) 실증형

4) 라이프스타일

5) 비교형

4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2 식생활 트렌드의 변화와 사례

1) 인스턴트 식품시장의 급격한 성장
많은 한국인들이 식사준비나 식사에 드는 시간은 적으면 적을수록 좋다고 생각하고 있다. 특히 결혼한 지 3년 이내인 기혼자들이 식사준비에 대한 부담을 가장 크게 느끼고 있으며 자신이 생각하기에 생활수준이 낮을수록 식사준비나 식사에 드는 시간이 적을수록 좋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식사준비를 부담스럽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는 탓인지, 식생활 관련 소비행동도 편의지향성을 보이고 있다. 고추장이나 된장, 참기름, 젓갈류도 제조한 것을 구매하는 주부가 많아졌으며, 메이커두부 메이커 콩나물과 같이 포장처리 된 것을 구매하는 주부도 많아졌다.
그림 CJ 햇반 광고


2) 식습관의 서구화
식습관의 서구화는 범세계화 추세, 국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타국 문화의 접촉률 증가 등의 요인이 맞물려 이루어진 결과라고 할 수 있겠다. 무엇보다도 맥도날드와 같은 패스트푸드점의 급격한 증가도 중요한 영향 요인으로 꼽을 수 있다. 이러한 식습관의 서구화는 특히 10대를 중심으로 서구식 입맛이 급속히 확산되고 있고, 인스턴트 변화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판단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림 맥도날드 맥모닝 세트 광고


3) 양 중심에서 질, 건강중심으로의 식습관의 변화
양 중심에서 질 중심으로의 변화는 식품 고급화의 고급 고가 식품에 대한 수요창출을 가져왔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변화와 밀접하게 관련된 것은 전반적인 경제수준의 향상
참고문헌
참고자료 /
식품광고의 효과적인 표현방법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원,김은애,2006)
그린마케팅을 위한 디자인연구 (임영민,2003)
네이버 http://www.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의 사례연구
  • 국제광고전략의 사례연구※Contents※서론Ⅰ.국제프로모션의 이해①정의②구성요소Ⅱ.국제광고의 이해①정의②환경과 중요성③기능④목표⑤매체유형⑥종류 및 구분본론Ⅰ국제광고의 전략과 사례연구①표준화 전략1)의의2)이론적근거3)전략사례-베네통나이키엡솔루트아지노모도 코카콜라 펩소던트 ②현지화 전략1)의의2)이론적 근거3)전략사례-맥도날드초코파이③표준화전략과 현지화전략 분석

  • [신제품개발론] 광동제약의 비타500과 동아제약의 박카스 비교 분석
  • 식품이라는 차별화된 산업기반을 구축해 가고 있다. 우량한 재무구조를 기반으로 과감한 연구개발 및 시설투자를 통해 성장의 원동력을 강화할 뿐 아니라 정보화 시스템을 통해 업무와 시스템 혁신을 성공적으로 완수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경영기반을 착실히 다져가고 있다. 투명경영, 비전경영, 고객만족경영, 가치경영이라는 4대 경영모토를 기반으로 21세기 휴먼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하는 초일류 제약기업의 실현을 위해 사업구조 고도화와 연구개

  •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 티비나 신문에서 스쳐지나갔을 여러 가지 물건들이 색하나 때문에 사람들의 인기를 끌고 안끌고는 좌우한다니 매우 신기한 일이였다.예사로 본 심벌마크들도 그 의미들이 하나하나 있었다.심벌마크하나를 만들기 전까지 이미 예상조사도 나가고 여러차례 임상실험도 한다.색은 21세기 감성의 시대에 최상의 소프트웨어다. 색채는 고정된 이미지가 정해져 있지도 않아서 그 사회.문화의 변화에 따라 같이 변화해 나가면 된다.이런 융동성이 발휘될때

  • [졸업][패션마케팅] 스타마케팅의 시기별 trend 및 효과분석, 전망예측
  • 식품 등 30개가 넘는 PPL이 등장했다. 특히, SK텔레콤은 쉬리 제작에 3,000만원을 지원하고 마지막 부분에서 여주인공이 남긴 음성 메시지가 나오기 직전 “SK텔레콤 소리샘입니다.”라는 음성 노출을 통해 광고 효과를 톡톡히 거둔 바 있다. 영화와 패션 마케팅영화와 패션의 만남은 이미숙, 이정재 주연의 ‘정사(1998)’가 시초라고 할 수 있다. 국내에 미니멀리즘의 유행을 불러일으킨 이 영화는 패션디자이너이자 스타일리스트인 정구호씨의 손을 거쳐

  • [광고경영] 한국의 주류광고 변천사
  • 한국의 주류 광고 변천사과목: 광고경영 담당: 제출일:11월 19일조원:목차주제 : 한국의 주류 광고 변천사서론 1. 주제선정동기 2. 연구 범위, 방법 및 목적본론 Ⅰ. 광고의 탄생~개화기(1890~1979년) 1) 주류시장에 영향을 미친 사회, 문화적 시대 트렌드와 광고 환경 2) 주류시장의 상황 3) 주류광고의 트렌드 및 사례Ⅱ. 통제기(1980~1987년)1) 주류시장에 영향을 미친 사회, 문화적 시대 트렌드2) 주류시장의 상황 3) 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