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시장의 현대화와 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현대화의 배경

경동시장의 현대화

경동시장의 문제점


본문내용
기본방향 종합 한방산업 cluster 조성
개발 분야 개발 컨셉 세부 추진 계획
관광
명소화 - 국제적인 관광명소로 조성
- 매력적인 한방특화장터 조성
- 고풍스런 한방테마 연출
- 한방 역사․문화 체험
- 쾌적한 쇼핑․영업환경 조성  
- 기본 인프라 구축
- 한방 테마거리 조성
- 편의․휴게․문화․홍보․광고시설 설치
- 한방테마 관광프로그램 개발
- 축제와 전시관 연계 운영
 
한약유통개선  
- 우수한약재 유통거점지로 개발
- 원료의 안정적 확보
- 한약품질의 안전성 확보
- 체계있는 품질관리 설정
- 최고의 의료서비스 제공
  - 검사기관과 연계 품질관리 강화
- 국내외 원료공급자와 네트워크 구축
   - 한약재 도매시장 건립
   - 전자상거래 구축
- 한약품질관리인증제도 도입
- 자율적인 한약유통관리 강화
 
한방
선진화  
- 연구개발 네트워크 구축
- 웰빙․건강보조제 개발
- 상품화/사업화
  - 사업추진위원회 결성
- 공동연구 프로젝트 수행
- 상품화, 사업화를 위한 준비
한방
브랜드화  
- 서울약령시 Global Brand화
- 기존 이미지 탈피
- 특구 Brand Identity 구축
- 브랜드마케팅 지속적 추진
  - 서울약령시 브랜드가치 개념 정립
- 특구 브랜드 개발
- 특구 브랜드의 지속적인 운영관리
- 마케팅/홍보 강화
- E-Marketing 전개


대형 한방테마상가의 실패


1년 만에 폐업
주 고객층 한정
높은 연령대는 기존의 경동시장의 구조와 풍취에 익숙

3000여 개가 넘는 점포 과잉공급
기존의 약령시 상인
+ 대형 한방상가 내 상인 = 신설 상인 경쟁력 하락

초기의 비싼 임대료


열악한 환경

주차장과 화장실, 쉼터 부재

좁고 더러운 인도
환경 조성사업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남아있는 노점상과 그로인한 오염

안내도는 있지만 실질적 사용 못함
전체적인 안내도가 있긴 하지만
노점상인들에 의해 훼손된 상태
안내도 역할을 하지 못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사회문제 C형]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이 개발되어온 역사를 조사하고 개발이 가져온 이득과 함께 개발로 인해 생겨난 사회문제
  • 문제점이 남아 있었다. 1980년대 후반으로 접어들면서 양성화 조치시 구제되지 못한 건축물 및 양성화 조치 이후의 무허가불량 건축물에 대한 추가적인 양성화 조치의 필요성이 제기되었으며 수익성의 결여 등으로 열악한 주거환경에도 불구 하고 주택개량재개발사업이 추진되지 못하는 지역이 상존하였다. 이에 따라 사업시행자의 제한 및 국공유지 무상양여 등 몇 가지 특단의 조치를 도입한 “도시저소득주민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임시조치법”

  • [유통학] 한국 전통재래시장의 이해
  • 2004. 11. 12한국 전통 재래시장(Traditional market) 의 이해주요 목차재래시장의 개념,효용성,기능,유형재래시장의 현황재래시장의 문제점재래시장의 활성화 방안재래시장의 온라인화재래시장 온라인적용 상황토의주제참고자료재래시장이란? 계획적으로 조성된 현대적 시장, 백화점, 쇼핑센터 등과 달리 자연발생적으로 조성된 고유의 전통적인 시장을 말하는 것으로 통상 근대적 유통시설이 본격적으로 개발되기 이전인 80년 이전에 개설된 시

  • [국제경영] 이마트 중국진출사례
  • 이마트 중국 진출학과목: 경영학원론담당교수: 목 차 1. 프로젝트 선정 배경 2. 이마트 소개 3. 이마트 국내시장 국내시장환경 분석 2) 마케팅 전략분석 4. 이마트 중국시장 진출 중국시장 진출 동기요인 2) 중국진출 현황 5. 이마트 중국시장 중국 시장환경 분석 2) 마케팅 전략분석 6. 사례분석을 통한 문제모색 7. 결론 (대처방안)8. 레포트를 마치며9.참고문헌1. 프로젝트 선정 배경 WTO체제 하에서 국내시장이 개방됨에 따라 해외의 유수 유

  • 경동나비엔 해외시장(중국) 진출전략과 경동나비엔 기업분석및 경동나비엔 경쟁우위전략분서과 나의견해 레포트
  • 시장을 개척할 필요를 느끼게 되는 것이다. 즉, 국내에서 신규 매출을 창출하기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해외 진출을 하게 된다. 경동은 1992년에 처음 가스보일러를 연변에 수출하였으며 이 경험을 토대로 1993년에 중국에 경동보일러유한공사를 설립하게된다. 그 후 중국에 SQL 안전품질마크를 획득하며 인지도를 쌓았고 1997년에는 현대화 시설을 갖춘 공장을 북경에 설립한다. 1999년부터 2005년 까지는 회룡관 프로젝트에 참여하

  • [경영] 경동나비엔의 국제 경쟁전략
  • 경동나비엔의 글로벌 경쟁전략Ⅰ. 서론1.경동기업의 나비엔 소개2.경동나비엔 선정 동기 Ⅱ. 글로벌 핵심 경쟁전략1. R&D와 특허2. 제품 차별화와 현지화3. 기업내부 교육 강화4. 소비자 기호 파악과 철저한 사후 서비스5. 녹색에너지 기업 이미지Ⅲ. 경동 나비엔의 마케팅 전략1. 4P전략2. STP 전략3. SWOT 분석Ⅳ 해외진출 및 성공 사례1. 러시아의 성공사례2. 북미시장 성공사례3. 중국의 성공사례4. 유럽으로의 진출Ⅴ. 결론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