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문화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사란?

1) 인사의 유래

2) 인사의 종류와 방법

① 목례(눈인사)

② 약례(약식인사)

③ 평 경례(보통 인사)

④ 큰 경례(정중인사)

⑤ 악수(서양례)

⑥거수경례(제복례)

⑦ 기타 (포옹, 키스, 손등에 발등에 입맞춤)

3) 인사의 시기와 바른 자세

① 인사의 시기

② 바른 자세 (예, 평경례)

2. 각 나라별 인사법

1) 한국 - 전통인사법 : 절

♣ 한국 인사법의 종류

① 큰경례
② 거수 경례
③ 목례
④ 악수

♦ 기본자세

⑤ 목례(눈인사)

⑥ 악례

⑦ 보통례

⑧ 정중례

2) 태국 - 와이
3)중국-포권

4) 인도

♣ 인도 인사법의 종류
① 힌두교의 인사법
② 인도남부 타밀나두 인사법
③ 이슬람교도의 인사법

5) 아랍 - 인샤알라
♣ 아랍 인사법의 종류
① 악수
② 포옹
③ 뺨을 맞추는 인사
④ 오른손을 들어 인사하는 법
⑤ 목례 또는 허리를 굽혀 하는 인사

⑥ 가슴에 손을 얹어 하는 인사

⑦ 눈썹으로 표하는 인사

⑧ 손등에 입을 맞추는 인사
⑨ 이마에 입 맞추기
3. 그 외 나라별 이색 인사법
1) 뉴질랜드 마오리족 - 홍이
2) 이누이트 (에스키모)
3) 하와이
4) 탄자니아 마사이족
Ⅲ. 결론

본문내용
♣ 한국 인사법의 종류
① 큰경례대개 집안의 웃어른이나 나이가 있는 분들에게 하는 인사로써 윗몸을 40 정도 굽혀서 공손히 머리를 숙여서 인사를 하고 서서히 윗몸을 일으켜야 한다. 밝은 표정을 뛰고, 시선은 인사를 올리는 분을 부드럽게 바라보는 자세가 좋다. 상대방과의 거리는 1.5 2m 정도면 충분하다.② 거수 경례주로 제복차림으로 있을 때 하는 인사방법인데, 군인, 경찰, 청소년스카우트 내에서 볼 수 있다. 거수경례를 할 때는 윗사람이 인사를 받고 손을 내린 후에야 자신의 손을 내리는 것이 예의이다.③ 목례길을 걸어 가거나 실내, 복도에서 자주 만나는 사람에게 건네는 인사로 가벼운 미소를 띄우며 고개를 약간 숙여 예의를 표하는 방법이다. 대개 가까운 친구나 동년배사이에는 괜찮지만, 웃어른들에게는 실례가 될 수도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그러나 시간적인 여유가 없을 경우에는 윗사람일지라도 가던 걸음을 멈추고 가볍게 고개를 숙여 예의를 표할 수도 있다.④ 악수서로 오른손을 내밀어 마주 잡고 인사말을 나누는 서양식 인사법이다. 상대편의 손은 가볍게 잡아야 하며 너무 세게 잡거나 힘이 없이 건성으로 잡는 것도 좋지 않다. 표정은 반가운 모습이 좋으며, 악수를 하면서 지나치게 허리를 구부리지는 말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웃어른이 먼저 악수를 청할 때 응해야 하며, 남자와 여자의 경우는 여자가 먼저 청하는 것이 좋다. 장갑을 끼었을 때는 벗고 악수를 나누어야 한다.

♦ 기본자세
 여자는 왼손으로 오른손을 감싸 아랫배에 가볍게 댄다.
 남자는 손을 펴고 엄지손가락으로 감싸서 바지 재봉선에 댄다.

⑤ 목례(눈인사)
공동화장실·목욕탕 등 공공장소, 업무로 바쁜 상황일 때, 양손에 무거운 짐을 들고 있을 때, 앉아 있거나 서 있을 때나 구분 없이 가볍게 인사 한다.
 고개를 약 5도정도 굽힌다.
 상대의 눈을 부드럽게 응시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학 K pop에 관한 레포트
  • 문화를 알리기 위해 노력해야 한 다.한류의 중심에 서있는 K-pop1. 서론요즘 들어 각 언론매체마다 한류 열풍에 대한 기사가 끊임없이 보도되고 있다. 특히 K-pop이 세계 곳곳에 알려져 그 관심과 인기가 대단하다는 내용이 주를 이룬다. 실제로 우리나라 가수들은 일본,대만,유럽 등으로 활동 영역을 넓히면서 각종 해외 음원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카라,오리콘 종합차트 1위 기염,파이낸셜 뉴스, 2012.4.18.일본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 [외식경영] 우리들의 이야기 - 패밀리RES조사분석
  • 레포트에서 다루는 채용현황이나 조건등을 조사해야 하지만, 글쓴이는 그 분석은 필요치 않다고 생각한다. 아무리 시대가 변화하고 국제화 & 세계화된다 하여도 인간이란 것에 대해 알기란 힘들다. 이말은 아무리 자금이 풍부하고 지식이 풍부하다고는 하나 인심, 성실성, 능력등이 없다면 과연 아무리 어느업체가 내세우는 면접이나 조건등을 맞춘다해서 그 업체에서 쉽게 많은 계급에 올라가기란 쉽지 않다. 친구들과 항상 이런말을 한다. 밑바닥 인

  • 세계의 식생활과 문화
  • 해외여행을 간 적이 몇 번 있었다. 모든 것이 새로웠고 신기했지만, 어색하고 적응하기 힘든 것이 하나 있었다. 그것은 바로 그 나라의 독특한 식문화였다. 일본 사람들은 한 상에서 먹는 데에도 각자 반찬을 다른 그릇에 넣고 먹었다. 그리고 젓가락만을 이용해서 식사를 했으며, 국과 밥은 그릇을 들고 입에 갖다 대고 먹었다. 그 문화에 적응해야 했으므로 흉내는 내었지만, 어색함은 감출 수가 없었다. 이런 경험을 몇 번해서, 나는 레포트의 주제를 ‘

  • [국제경영] 락앤락(Lock & Lock) 중국 진출 사례
  • 해외로 눈을 돌리는 것이 보편적이지만 하나코비는 국내시장에서 시장공략이 실패하자 과감하게 해외로 진출했다. 일종의 우회 전략인 셈인데 LOCK&LOCK 제품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려 포지셔닝 한 다음 국내로 진출하는 전략을 펼친 것이다. 우선 홍콩, 프랑크푸르트, 시카고, 동경 등 외국의 주요 전시회에 1년에 5회 이상 참여하고 홍보함으로써 LOCK&LOCK의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 품질의 표준화, 문화의 현지화락앤락은 해외시장의 경우 진출 전에 직

  • [국제경영] 대원미디어 `녹색전차 해모수` 해외진출 실패 사례
  • 문화콘텐츠의 실패 사례를 조사해보는 것이 더 유익하고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따라서 나는 국내 애니메이션의 해외진출 실패사례에 대해서 조사하기로 결정했다. 최종일 대표가 대원미디어에 있을 당시 많은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였고, 그중에서 대표적으로 ‘녹색전차 해모수’는 순수 국산 애니메이션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일본시장 에서는 참패를 하게 된다. 나는 여기서 궁금증이 생겼다. 한국에서 나름 인기가 있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