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경영전략 문제점과 해결방안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0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선정동기


Ⅱ. 회사소개


Ⅲ. 롯데리아의 경영전략


Ⅳ. 경영전략의 문제점


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롯데리아는 외식업체로써 한국 토종 브랜드이다. 롯데리아는 햄버거를 주력 상품으로 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지속적인 상품 개발을 통하여 고객만족경영을 실시하고 있다. 롯데리아는 국내 시장에서 1위의 시장점유율을 나타내고 있으며 이는 국내 시장 고객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충족시키는 효과적인 상품의 개발이 바탕이 되었기 때문에 가능한 것으로 여겨진다. 시장을 압도하는 롯데리아는 세계적인 기업인 맥도날드와의 경쟁에서도 압서고 있으며 이는 롯데리아의 우수함을 나타내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우수한 기업인 롯데리아는 현재 포화상태에 이른 내수시장의 한계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한국 시장에만 국한된 사업영역으로 인하여 해외진출로 인하여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고 있는 문제점이 나타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롯데리아의 경영전략부분에 있어서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점을 제시함으로써 롯데리아가 국내를 넘어 세계의 시장에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자한다.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126528
<메디컬투데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41610225189253&outlink=1

http://mnb.mt.co.kr/mnbview.php?no=2010033115165050763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100216000906&subctg1=&subctg2=
<세계일보>
http://www.lotteria.com/
<롯데리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 자료를 토대로 새로운 Market Targeting을 세워 보았다. 또한, 확인된 문제점에서 제시 하였듯이 던킨 도넛의 대중적인 브랜드 이미지와 도넛 시장의 점유율, 그리고 후발 주자인 미스터 도넛의 수제도넛과 유사한 제품품질생산시스템으로 인한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이미지 위협과 시장에서의 애매모호한 위치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10대부터 40대를 타켓으로 잡았고, 대중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유지하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펼칠 것이다.

  • [국제관계학] 중국연구론-외국기업의 중국 투자사례
  • 전략을 제정. KFC는 10여명의 중국 국내의 전문가를 고문으로 초빙하고 개량을 담당하여 중국인의 수요에 맞는 패스트푸드 품종을 개발하도록 하였음. 또한 중국건강식품자문위원회를 별도로 설립하고 중국 소비자들의 구미에 맞는 새로운 제품을 연구, 개발하였음. ④ 특허 경영방식의 수립 기타 지역에서의 경영과 마찬가지로 특허 경영은 KFC가 중국에서 확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음. 3. 중국실패 사례 1)롯데리아 (1)거대한 중국시장에서 경

  • 중국 경제와 중국 진출 -샌드프레소의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
  • 해결방안 : 지리적 근접성을 이용해 현지에 본부를 세워 직접 관리 5.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의 문제점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이 가맹 본사들의 재정적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짧은 시간에 많은 점포망을 동시 다발적으로 확대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이 될 수 있지만 사업 노하우가 쉽게 유출될 수 있고 파트너사의 시스템 운영 방식에 대한 관리와 통제가 어렵기 때문에 프랜차이즈 사업 자체의 실패 가능성 만약 파트너사가 본사의 경영 이념과

  • [시장조사론] 교내 상업 시설 이용 실태 및 만족도 조사를 통한 학생과 사업 시설간의 상생방안 도출(부경대학교 One Stop Campus를 향한 도약)
  • 방안 도출연구내용교내 상업 시설에 대한 문제 인식 상업시설 현황 조사 교내상업시설 인식조사 교내상업시설 이용 실태 & 이용 만족도 조사 문제점 및 해결방안 교내 상업시설 이용 활성화 방안 도출조사활동일정날짜세부조사계획참고사항1주차(9월 27일~10월 3일)주제 선정2주차(10월 4일~10월10일)민자유치 사업 자료 조사&교내 상업 시설 현황조사국립대 BTL 사업 실행 배경 및교내 상업 시설 유치 현황 조사3주차(10월11일~10월17일)조사계

  • [교육학] 생활지도-대학생을 위한 발표전략 프로그램
  • 자료의 제작이번 활동에 예로 사용될 PPT파일은 e-메일에 따로 첨부하도록 하겠음.5. 발표용 원고 예시현대 자동차의 FIFA월드컵 마케팅에 대하여 발표하겠습니다.Slide 1발표 구성에 대하여 간략히 말씀 드리겠습니다.우선현대자동차 월드컵 마케팅 개요를 소개하고그 다음으로FIFA 공식 스폰서로서의 광고 및 홍보 활동에대하여 설명하겠습니다.마지막으로 FIFA월드컵 마케팅의 기대효과에 대하여 살펴본 후, 본 발표의 주요 내용들을 되풀이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