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조사] 애니콜 광고캠페인의 효과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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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urpose

조사 준비

조사 대상

조사 내용
조사 대상자들의 성향과 인식

조사 결과 분석
타 브랜드와 애니콜의 브랜드 이미지 정리
결론
본문내용
평균소득 : 0~45만원

성향
새로운 것을 추구하며 원하지 않는 사건이나 정보에 대하여 적극적인 거부감 표현 또는 의도적으로 회피 함.
신문, 잡지와 같은 매체보단 TV, 인터넷과 같은 다중영상매체에 더 익숙하고 호감을 나타냄.
하루 인터넷 접속시간 1시간~3시간
하루 통화량 20분이상 핸드폰을 통한 모바일 인터넷 이용시간 0~15분 
핸드폰 의존도가 다른 연령대에 비해 가장 높다.
제품 구매 시 디자인과 가격에 가장 큰 영향을 받음.


예전의 애니콜 브랜드의 이미지는 어떠했나?

비싸다
잘 터진다
한국지형에 강한 휴대폰
특별히 어떠하다는 느낌이 없었다
천지인 한글기능이 편하다
A/S 철저
안성기 등의 이미지
“본부, 본부!” 하던 광고
구시대적인 이미지
인자하고 자상한 아버지, 남편의 대명사
안정감과 차분한 느낌



묵직하고 견고한 디자인은 예전 그대로

고가격에도 불구하고 높은 시장 점유율

막강한 삼성의 브랜드 파워

이번에 새로 나온 이효리의 “애니모션” 광고는 신세대들 사이에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광고가 어필하는 이미지에 비해 실제 고객들이 인식하는 브랜드 이미지는 중장년층을 겨냥한 브랜드란 인식이 남아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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