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조사] 비만어린이의 식품광고에 대한 태도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조사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조사연구내용 및 설계방법
Ⅱ.본론
1.어린이 대상 식품 광고의 현황
2.심층면접 조사 보고
Ⅲ.결론
- 본문내용
-
1) 비만여자아동
“광고를 보면 먹고 싶긴 하지만, 특별히 사진 않아요.”
“광고가 기억 나서 먹은 적은 별로 많지 않아요.”
2) 비만남자아동
“제가 좋아하는 음식이 나오면 먹고 싶긴 한데
엄마한테 조르진 않아요.”
“광고 보고 나서, 일부러 골라 먹진 않아요.”
3) 일반 여자어린이
“주로 엄마가 맘대로 사줘요.”
“보면 먹고 싶긴 하지만 조른 적은 몇 번 없어요.”
“광고보고 나서 슈퍼 바로 가서 사먹은 적 있어요.”
4) 일반남자어린이
“배고파도 별로 관심 없어요.”
“과자를 고를 때, 광고생각이 안나요.”
“장난감이랑 카드 주는 건 엄마한테 사달라고 졸라요.”
<분석>
비만과 성별간 차이를 보이기 보단 개인적 특성과 가정 환경에 따라 구매행동의 차이를 보인다.
실제 구매는 주로 부모님의 의사 결정행위이며 어린이들의 취향과 의사의 반영은 적은 편이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과자광고에 관심이 적어 실제 구매행위로 이어지는 경우가 거의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